[사회복지]지역사회 아동센터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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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사업 소개
2. 사업 개괄
1) 사업의 필요성
2) 사업 목표
3) 사업 모델
4) 사업 분석
5) 현재 진행 상황
6) 재정 확보 계획
3. 봉사 프로그램
1) 현장 방문 멘토링
2) 온라인 원격 멘토링
3) 학교 캠프
4. 세부 계획
1) 7월 계획
2) 월별 계획
5. 현재까지 사업내용
1) 연혁
2) 기획단
3) 봉사단
4) 협력 기관
6. 예상되는 사회적 효과
7. 예산안(2009.08)
1) 예산안 요약
2) 프로그램 세부 예산안
3) 예산 감축 가능 항목 및 그 방안
8. 재정 확보 계획
1) 기업 및 기관의 홍보를 통한 후원 확보
2) 이벤트를 통한 모금
3) 개인 후원
9. 참고
1) 2차 시범 사업 활동 내용
2) 기획단 구성원

본문내용
1. 사업 소개
찾아가는 멘토봉사단은 지역사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 위해 전국을 찾아 다니는 프로젝트입니다. 방학 중에는 과학,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발한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가지고, 직접 차량에 기자재 및 교육 아이템을 싣고 전국을 찾아 다니며 산골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놀면서 멘토 교실을 진행합니다. 학기 중에는 우리 대학생들이 제작한 동영상 강의 및 온라인 학습을 진행하여 지속적이고 연속성 있는 멘토링을 실시합니다. 10년의 장기적인 프로그램으로서 ‘지속적인 교육’과 ‘일대일 맞춤교육’을 지향하고, 창의적인 교육을 통해 실제로 이를 실천함으로써, 지역사회 아이들의 생각과 인성을 키워주고 꿈과 희망을 향해 능동적이고 열정적으로 생활하는 청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멘토봉사단은 아이들과 함께합니다.


2. 사업 개괄
1) 사업의 필요성
1. 지역 사회의 열악한 교육 시스템과 환경, 그리고 이에 대한 의식 및 투자 부족
2. 지역 사회 저소득 가정의 자녀들을 위한 사회복지 차원의 교육적 투자 부족
3. 교과서 밖으로의 신선한 참된 교육의 부재로 인한 창의적 사고학습의 어려움
4. 지역 사회 아이들의 꿈과 희망에 맞는 친구 같은 롤모델의 부재
5. 지역 사회의 접근성 문제로 인한 멘토와 아이들 간의 지속적인 접촉의 어려움

2) 사업 목표
: 참신한 교육프로그램으로 모든 지역 사회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자 합니다. 단기적으로는 현재 계획하고 있는 차량 3대를 운영하여, 8월 한 달간 시범 사업 때 방문하였던 지역아동센터를 포함하여 총 9곳을 방문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습, 교육하면서 관련 물품을 함께 기증하는 것이 1차 목표입니다. 단순 교육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물품 기증이 이루어 지는 이유는 보다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공부하는 학습 환경을 만들기 위함입니다. 장기적으로는 보다 많은 재정 자원을 확보하여 차량 대수를 20대까지 증대하고, 독자적인 웹사이트를 운영하면서 관련 IT설비를 제공, 아이들의 인터넷에 대한 접근성과 온라인 컨텐츠에 대한 접근성 또한 높여주는 것이 2차적 목표입니다. 앞서 이루어진 물품 기증을 통해 학습을 위한 하드웨어를 확고히 하고, 온라인 사업을 통해 소프트웨어로 보완하여, 지역 차이나 소득 차이가 없이 공평한 교육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활동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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