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구글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구글 경영자들은 중국 진출이 비용보다 이익이 더 크다고 결정할 때 어떤 철학적 원칙을 적용하였는가?
2. 구글의 오랜 “악해지지 말자” 라는 모토를 감안할 때, 구글이 중국에 진출하여 자체 검 열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가? 중국정부가 검열하는 것보다 자체 검열하는 것이 더 나은가 ?
3. 만약 모든 해외 검색 엔진 회사가 검열 때문에 직접 중국에 진출하기를 거부한다면 어떤 결과가 초래되겠는가? 그로 인해 누가 가장 큰 이득을 보겠는가? 누가 가장 큰 손해를 보겠는가?
- 본문내용
-
1. 구글 경영자들은 중국 진출이 비용보다 이익이 더 크다고 결정할 때 어떤 철학적 원칙을 적용하였는가?
본 사례에서 소개된 Google은 세계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림 1에서 보는 것과 같이 세계 검색엔진 시장의 86%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내에서 경쟁하는 Baidu와 Yahoo와 비교해 보아도 압도적인 수치이다.
그림1 -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02/2010
그림 2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02/2006
Google이 중국시장에 진출한 2006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낸 그림2의 상황만 보더라도 전세계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2005년의 중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달랐다.
위 기사에서 보이듯 최초 중국의 시장진출을 시작했을 무렵 Google의 점유율은 13.9%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 예측으로 중국의 인터넷 광고시장은 연 60%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측되어지고 있었으며, 이러한 시장에 진출하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기업으로서의 모순일 수 밖에 없었다. Googled의 중국 진출은 이미 결정된 것과 다를 바 없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