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구글의 중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구글 경영자들은 중국 진출이 비용보다 이익이 더 크다고 결정할 때 어떤 철학적 원칙을 적용하였는가?

2. 구글의 오랜 “악해지지 말자” 라는 모토를 감안할 때, 구글이 중국에 진출하여 자체 검 열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하는가? 중국정부가 검열하는 것보다 자체 검열하는 것이 더 나은가 ?

3. 만약 모든 해외 검색 엔진 회사가 검열 때문에 직접 중국에 진출하기를 거부한다면 어떤 결과가 초래되겠는가? 그로 인해 누가 가장 큰 이득을 보겠는가? 누가 가장 큰 손해를 보겠는가?
본문내용
1. 구글 경영자들은 중국 진출이 비용보다 이익이 더 크다고 결정할 때 어떤 철학적 원칙을 적용하였는가?

본 사례에서 소개된 Google은 세계 인터넷 검색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그림 1에서 보는 것과 같이 세계 검색엔진 시장의 86%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중국내에서 경쟁하는 Baidu와 Yahoo와 비교해 보아도 압도적인 수치이다.

그림1 -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02/2010
그림 2 검색엔진 시장 점유율 02/2006
Google이 중국시장에 진출한 2006년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낸 그림2의 상황만 보더라도 전세계 80%에 달하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2005년의 중국에서의 시장 점유율은 달랐다.

위 기사에서 보이듯 최초 중국의 시장진출을 시작했을 무렵 Google의 점유율은 13.9%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당시 예측으로 중국의 인터넷 광고시장은 연 60%의 성장을 이룰 것으로 예측되어지고 있었으며, 이러한 시장에 진출하지 않는다는 것 자체가 기업으로서의 모순일 수 밖에 없었다. Googled의 중국 진출은 이미 결정된 것과 다를 바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경영철학(3) CAPACCI 브랜드 만들기(4) 고급브랜드를 향한 기호의 전념(5) 국내 경쟁전략 및 국제화 구상(6) 공동 브랜드 전략의 도입(7) 기호의 중국 진출11. 휴렛팩커트 (HP) p.2912. 동구제약 p.29~30(1) 고객감동을 최우선으로 - 우수한 제품을 연구 개발하여 인류건강에 이바지

  •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중국시장의 점유율 하락을 막아야 한다. 뿐만 아니라 셧 다운 제도에 대해서는 과연 그것이 실효성이 있는지에 대해서 정확히 분석하여 제도를 유지할지 말아야 할지 결정해야 할 것이며, 게임이 청소년들을 포함하여 각각의 사람들에게 미치는 영향력이 비단 부정적인 면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면도 많이 있음을 어필한다.5. 넥슨 국제시장 진출전략(1) 넥슨의 국제경영 전략 - 현지화전략① 일본시장 전략넥슨은 해외 시장을 진출함에 있어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레포트 제목농심 신라면 중국진출-국제경영학 기말 사례 보고서-제출일과목담당교수< 목차 >서론 개시문농심선정이유본론1. 대상기업소개2. 중국시장선정 및 중국진출배경3. 중국시장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3) 고객분석-정치적요인-경제적요인-사회적요인-인구문화적요인4. 기업전략분석결론제언 및 결론서론여러 국가들 중에서 우리는 농심의 ‘중국’ 진출에 대한 사례를 조사하고자 한다.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