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동서식품)
Ⅱ. 칸타타 (롯데 칠성음료)
Ⅲ. 카페라떼 (매일유업)
Ⅳ. 광고 비교
본문내용
1) Marketing and Advertising Objectives
제품초기 - 차별화를 위해 이미지 변화 시도.
현재 - 브랜드 특성을 통한 인식의 차별화 유도.
2) Target Audience
20~30대의 젊은 소비자층
3) Message / Persuasion Strategy
커피를 감성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유도.
4) Problems and Recommendation
잘못된 각인효과
강점을 망각할 만한 자극적인 장면보다는
제품의강점을 그대로 살리는 위주의 광고 필요.
1) Marketing and Advertising Objectives
제품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접목.
고급 원두커피의 이미지 각인.
2) Target Audience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
3) Message / Persuasion Strategy
음악과 브랜드 명을 동일시하여
삶의 여유와 재충전 의미를 부여함.
4) Problems and Recommendation
뉴욕이란 도시와 칸타타와의 연관성 부재
20대 후반과 30대 초반이 타겟임을 고려
중구난방 식의 의미 전달
커피의 한계점과 문제 그리고 그 해결방안을 알아보도록 하겠다.2. 칸타타 3C 분석 2-1. 스왓분석-SWOT자사분석2)SWOT분석①내부강점 : 칸타타를 생산하는 (주)롯데칠성은 누구보다 탄탄한 유통망을 가지고 있다. 음료 시장 점유율 40%를 차지하며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불어 지속적인 고객만족 마케팅 활동과 유통문화 혁신운동을 진행하는 중이다. 롯데칠성의 모든 시스템은 고객위주로 편성되어 있다. 판매효율을 높이기 위해 판매시점 관리를
시장점유율은 롯데칠성이 59%, 동서식품 21%, 해태음료가 7%이다. 최근에는 해태음료가 시장점유율의 차이를 좁히기 위해 한국네슬레와 커피 사업 부문에 대한 업무 조인식을 갖고 글로벌 프리미엄 커피 ‘네스프라페’를 출시하는 등 본격적인 커피사업을 개시했다. 이에 롯데칠성은 칸타타를 리뉴얼하고 대형마트 중심의 판촉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다. 오는 6월부터 제품 광고도 배가하기로 했다. 롯데칠성은 이같은 마케팅 전략을 앞세워 시장점유율
동서식품 맥심 TOP REPORT목 차 1. 서 론1) 커피시장 이전상황 환경분석2. 본 론1) 자사 분석(동서식품 맥심 TOP)2) 경쟁사 분석(롯테 칸타타) 매출현황3) 광고분석4) 성공요인(전략)3. 결 론1) 결과, 발전방안 1. 서 론1) 커피시장 이전상황 환경분석이전까지 카페나 다방에서 즐기던 따뜻한 다방커피가 주류였다. 그러나 인스턴트 커피 시장의 성장과 산업화에 힘입은 소비규모의 확대는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대중적인 커피 문화
시장 이전상황 환경분석2. 본 론1) 자사 분석(동서식품 맥심 TOP)2) 경쟁사 분석(롯테 칸타타)3) 광고분석4) 성공요인(전략)3. 결 론1) 결과, 발전방안 2002년 ~ 2004년까지 캔커피 시장 현황동서식품 1986년 ‘맥스웰’ 캔커피로 시장형성롯데칠성음료 1991 ‘레쓰비’ 출시후 2004년도 선두몇몇 회사 캔커피 시장에 합류 하나 미미한 시장점유율1-1) 커피시장 이전상황 환경분석 2005년 ~ 2007년까지 컵커피 시장 현황트렌드의 변화로 매일 유업 ‘카페라떼
커피 마니아층(3) Positioning① 브랜드 이미지② 이미지 포지셔닝Ⅲ. 4P분석1. 제품 (1) 탄생배경(2) 브랜드(3) 제품의 종류(4) 제품의 특징2. 가격3. 촉진 (1) 광고(2) 홈페이지(3) 차별화 마케팅(4) 이벤트4.유통Ⅰ. 전체 시장 상황 및 경쟁구도 분석 1. 소비 트렌드 분석(1) 매스티지(masstige)매스티지란, 대중(mass)과 명품(prestige product)을 조합한 신조어로, 명품의 대중화 현상을 의미한다. 즉, 중산층의 소득이 향상되면서 값이 비교적 저렴하면서도 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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