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애플 아이팟(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동기
2.Introduction
3.주요해외 진출국
4.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5.STP분석
6.4P분석
7.SWOT분석
8.향후전략
9. i-Pod의 나아가야 할 방향 및 결론
- 본문내용
-
Think Different & User Friendly
디자인 경영
브랜드 파워
→ 고객과 1:1방식
판매를 지향
→ 고객 Needs를
철저하게 분석
→ 중요부서는
독립사업부로
조직하여 업무강화
AppleInsider에서는, 중국 시장에 있어서 2004년의 MP3 플레이어 의 출하 대수는, 전년대비로 117.3%증의 385만 8,000대가 됐으며, 2008년에는 1,800만대에 이를 전망된다고digiTimes가 전하고 있다. 중국의 MP3 플레이어 시장에서는, HuaQi Information Technology가25%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어 그 다음에 Samsung Electronics, Lenovo, Zarva, Vintion Electronic가 되고 있어, 톱 5에는 Apple이 랭크 이외라고 한다.
그 이유는 중국에서의 애플 제품의 가격이 비싼편에 속하기 때문에 중국인들이 구매하기가 부담스럽기 때문이라고 알려져 있다.
유로 음악 다운로드 시장 선두업체들인 애플과 냅스터는 2004년 6월부터 유럽으로 무대를 옮겨 유럽시장을 겨냥한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6월 14일부터 유럽시장에서 자사 온라인 음악 다운로드 서비스 iTunes를 선보였다. 미국은 자국에서의 성공이 유럽에서도 이어질 것을 기대하고 있으며 런던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 영국, 독일, 프랑스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다른 유럽국가로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했다.
• iPod의 디자인 자체가 20대 초중반에게 어필할 수 있음
• iPod에 대하여 다른 층보다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보임
• 기능보다 디자인 중시
• 마케팅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만들어갈 확률 큼
• 새로운 전자기계의 소유를 좋아하면서도 비교적 잘 다루지 못함 (간편한 조작 기능 선호)
• 어느 정도의 경제력을 가지고 있음
• HDD MP3플레이어 시장을 Targeting 으로 잡앗다
경쟁사의 제품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동일 용량 기준)
아이팟의 가격은 경쟁사의 플래시 메모리 형 제품, 동일 용량의 HDD형 제품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다. 일부 소비자들은 이의 비교를 통해 아이팟을 구매하기도 한다. 하지만 아이팟의 상대적으로 단순한 기능, 각종 부가장치의 별도 구매, 액세서리의 높은 가격을 고려해 보면 아이팟의 가격이 더 저렴한가는 단정짓기 어려운 문제이다.
- 최근에는 환율을 고려한 가격 인상이라는 입장에서 40% 이상의 가격인상을 하였는데 소비자로써는 이해 할 수 없을 정도로 인상되어 기존의 가격정책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