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품질경영을 위한 인적자원관리-삼성화재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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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ntro
2.인적자원관리의 중요성
3.삼성화재는?
4.연혁
5.비전
6.인재상
7.직급체계
본문내용
1958.02.21 - 삼성에서 안국화재 인수

1983.03.25 - 자동차 보험 다원화

1984.09.12 - 국제대회보험 단독개발

1989.11.01 - Midnight Express (심야보상서비스)
개설. 국내최초 24시간 운영.

1991.06.13 - 손보업계 최초로 여성들로 구성된
중앙지점 개점식

1994.06 - 개인 연금 보험 시장 진출

1996.01.26 - 품질서비스 완벽주의 실천을 위한
'품질보증선언’
2001.04.26 - 국내 보험사 최초로 중국지점
(상해지점) 오픈

2001.06.19 - 손보업계 최초로 인터넷 대물보상
시스템 오픈

2002.07.01 - 삼성 애니카자동차보험 5종 시판

2007.12.11 - '국가고객만족도(NCSI)' 손해보험부문
7년 연속 1위

2008.11.25 - 삼성화재 S&P社 신용등급『A+』획득
계층별 인재요건
LP(수석) : 조직원에게 성장비전을 제시하며, 모범적인 품성을 갖추고 솔선수범하는 관리자
SP(책임) : 실무전가로서 문제 해결력이 있고 후배의 지도, 육성에 노력하는 간부
JP(선임, 사원) : 조직구성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이 있고, 책임감과 능력개발 의욕이 강한 사람.

직군별 인재요건
영업 : 목표에 대한 성취욕구가 강하고, 일과 사람에 적극적이며 매사에 능동적인 사람
보상 : 판단력과 조정 절충력이 우수하며, 실무지식과 경험을 겸비한 사람
업무 : 선견력과 분석력을 갖추고, 개선의욕이 강한 사람
지원 : 기획력과 책임감이 강하고, 문제 해결력이 우수한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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