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홈플러스의 SCM과 CRM 적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3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1.기업소개.
2.SCM의 중요성
3.홈플러스의 SCM
4.CRM의 중요성
5.홈플러스의 CRM
6.Data Mining이란?
7.홈플러스의 Data mining
8.기업 방문 후기
- 본문내용
-
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7. 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 실시
2003. 8. ISO 9001&14001 통합인증 획득
2003. 11. 바른외국기업상 수상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2004. 5. 사회공헌기업 선언 및 나눔봉사단 출범
2005. 4. 하버드 비니지스 스쿨 경영사례 발표
2006. 3.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2006. 12. 한국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2007. 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한국표준협회)
2008. 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
2008. 5. 문화예술지원기업 2위 선정 (한국메세나협회)
2008. 5. 홈에버 인수
2008. 6.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입성
○ SCM이란?
공급사슬관리. 즉 물품이 원산지로부터 고객에게 제공될 때까지의 공급망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SCM이라고 한다.
○ SCM의 중요성
공급사슬을 원활하게 하여 고객에게 낮은 단가의 물품을 공급하게 할 수 있으며 재고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도 있으므로 SCM은 유통회사에 있어서 중요하다.
○ 본사에서의 역할
본사에서는 일명 ‘바이어’들이 원산지에서 경매를 하여 타 기업보다 싸게 물건을 공급하여 기업의 이윤의 극대화에 기여한다.
또, 상품을 전체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의 반응을 점검, 상품의 품질을 평가하고, 보다 나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