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홈플러스의 SCM과 CRM 적용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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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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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소개.
2.SCM의 중요성
3.홈플러스의 SCM
4.CRM의 중요성
5.홈플러스의 CRM
6.Data Mining이란?
7.홈플러스의 Data mining
8.기업 방문 후기
본문내용





1999. 5. 삼성테스코 출범
2001. 7. 홈플러스 PB / 상품권 본격 출시
2001. 8. 삼성테스코 환경경영 선언
2001. 10. 전 점포 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 취득 (산업자원부)
2002. 3. e-Commerce 출범
2002. 11. 국가품질상 대통령상 수상
2002. 11. 패밀리카드(Family Card) 론칭
2003. 7. 경영혁신 프로그램 TOWBID 실시
2003. 8. ISO 9001&14001 통합인증 획득
2003. 11. 바른외국기업상 수상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2004. 5. 사회공헌기업 선언 및 나눔봉사단 출범
2005. 4. 하버드 비니지스 스쿨 경영사례 발표
2006. 3. 한국서비스대상 5년 연속 수상
2006. 12. 한국경영대상 4년 연속 수상
2007. 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한국표준협회)
2008. 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한국능률협회)
2008. 5. 문화예술지원기업 2위 선정 (한국메세나협회)
2008. 5. 홈에버 인수
2008. 6.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입성



○ SCM이란?
공급사슬관리. 즉 물품이 원산지로부터 고객에게 제공될 때까지의 공급망을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SCM이라고 한다.
○ SCM의 중요성
공급사슬을 원활하게 하여 고객에게 낮은 단가의 물품을 공급하게 할 수 있으며 재고관리를 용이하게 할 수도 있으므로 SCM은 유통회사에 있어서 중요하다.


○ 본사에서의 역할
본사에서는 일명 ‘바이어’들이 원산지에서 경매를 하여 타 기업보다 싸게 물건을 공급하여 기업의 이윤의 극대화에 기여한다.
또, 상품을 전체적으로 관리하고, 고객의 반응을 점검, 상품의 품질을 평가하고, 보다 나은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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