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아이리버와 아이팟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MP3 시장 내 iPod 현황
2. iPod 마케팅 분석(STP 분석)
3. iPod 마케팅 분석(SWOT 분석)
4. iPod 마케팅 분석(4P 분석)
5. iPod 전망
본문내용
지리적
세분화
중국, 미국, 일본 등
진출한 곳을 계속
되는 1위를 고수
국내에서 아시아로
지역적으로 진출
하여, 미국 등 그
이외의 지역으로
글로벌화하는 단계
인구통계적
세분화
글로벌 기업의
대부분은 소득
보다 인구를 중시
12억 인구를 가진
중국이나 10억의
인도는 국민 1인당
GDP는 낮지만
매력적인 표적시장
심리분석적
세분화
고객의 가치, 흥미,
라이프 스타일로
고객을 그룹화
조작의 어려움을
가지고 있는 사람
들을 위해 조작이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생산
행동분석적
세분화
고객이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에
초점
아이리버 클럽이
라는 모임을 조직
해서 간접적인
홍보와 직접적인
홍보

 2008년까지 MP3 플레이어 시장은
연평균 30%로 고속 성장 예상
일본, 유럽 등 신흥시장 중심으로
MP3플레이어 시장 성장 가속화
2004년 매출액
전년대비 101%증가
영업이익 20% 증가

ipod과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비교
ipod
세련된 디자인

공격적인 마케팅전략

편리한 인터페이스
아이리버
시장 선점 전략

독자적인 브랜드 구축

디자인의 우수성

고객중심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의 경영위기에 대한 마케팅 분석
  • 아이리버가 애플에 밀려 정체성 혼란과 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부진의 원인이 있을 것이라는 점에 착안해, 아이리버가 당면한 문제가 무엇인지에 대한 분석과 대안을 생각해보았다. 특히 이미 국내 시장점유율의 50%이상을 애플의 iPod이 점유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장 시급히 아이리버가 해결해야 할 문제와 이에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생각해보았다. 2. 레인콤 기업소개(1) 개요설립- 1999년 1월 20일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등록급-2003년 12월 1

  • [경영사례] 애플사의 ipod 아이팟 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인 셈이다.현재 아이튠즈의 음악판매는 2억5천만곡을 돌파했고 애플은 하드웨어 아이팟과 아이튠즈라는 소프트웨어로 하나의 시너지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또한 콘텐츠의 공급자 소비자 모두가 윈윈하는 음악 유통 시장을 형성했다.- iTunes와 iPod의 시너지효과- 아이팟이 보다 큰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아이튠즈의 역할이 단언컷다. 스티브 잡스는 2001년에 ipod을 처음 런칭할 때부터 이 모든 계산을 했다. 단지 MP3플레이어같은 하드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제목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Abstract 인터넷의 첫 글자 i 와 강을 의미하는 River의 합성어인 아이리버는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할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룩한 한국의 중소기업 회사이다. 세계적인 기업인 삼성과, 소니, 애플사와 역시 신생 중소기업인 거원이나 현원 등과의 경쟁 속에서 아이리버가 당당히 국내 1위, 세계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도

  • COWON 코원 마케팅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보고서
  • 원론적인 얘기지만 원칙을 지키고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라고 대답했다. 이것이 바로 코원의 기업철학이자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인 것이다. 이제까지 수많은 전략에 대해 언급한 뒤 결론을 ‘원칙’이라는 한 단어에 표현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원칙’이라는 단어는 많은 뜻을 담고 있다. 그것은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에서 ‘기술력’이라는 원칙을 지키고 ‘고객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두는 원칙을 지키는 것이다.

  • [경영학] 아이리버 iriver 실패와 해결책
  • 아이리버로 사명변경김군호 대표이사 사장 취임 199920002001200220032004200520072009*◆ CEO 소개경력기간 경력내역 2009. 03  ~아이리버 대표이사 사장2009. 01  ~   레인콤 사장2007. 08  ~  레인콤 최고운영책임자2005.07  ~  2007. 08한국코닥 사장2002 ~소니코리아 마케팅본부 본부장 팬택 해외영업본부 본부장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 브랜드전략그룹 그룹장1984  ~  삼성전자 입사CEO 김군호*◆ 비전InnovationEasy AccessBest Design혁신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