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서비스론]삼성화재 보험 서비스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삼성화재의 기업소개
2. 삼성화재의 환경분석
3. 삼성화재의 SWOT분석
4. 삼성화재의 STP 전략
Ⅱ 본 론
1. 보험 서비스의 특성
2. 삼성화재 서비스 차별화 전략
3. 삼성화재 서비스 집중화 전략
4. 삼성화재 최근 행보
Ⅲ 결 론
Ⅳ 첨부자료 : 삼성화재 서비스 관련 모음자료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삼성 화재 기업 소개
(1) 기업 개요
삼성화재는 1952년 한국안보화재해성보험으로 출발한 후 1962년 삼성그룹에 인수되었다. 이어 1983년 자동차보험을 시작하였고, 1993년 12월에는 삼성화재해상보험으로 회사명을 변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규모나 재정구조, 경영 부분에서 국내의 최고 손해보험사가 된 삼성화재는 최근에는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전 지역에서 기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0년 1월에는 아시아 보험회사 1위로 선정되었고, 각국의 선진보험사들과 업무제휴를 통해서 영업 범위를 확대하고 세계적인 종합금융서비스사를 목표로 성장을 이루어 나가고 있다.
2007년 삼성화재는 ‘애니카 랜드’라는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전국에 650여 개를 설치하여 무상점검, 긴급출동 등의 좋은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임직원 수는 총 약4500명에 이르고 있다.
삼성화재는 규모의 경제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삼성화재의 규모는 2위 그룹인 동부화재, 현대해상, LIG의 자산을 모두 합친 규모와 비슷하여 자연히 사업의 선순환 구조로 들어가는 안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규모의 경제를 통해서 고정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1인당 생산성이 높아져 사업비용 또한 상대적으로 낮게 유지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과 일반보험(화재, 해상, 특종 보험 등), 장기보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삼성화재는 거대한 자산규모를 통해 보험회사의 핵심 경쟁력인 보험고객에 대한 보험금 지급 능력에 있어 고객의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1년 단위로 갱신되는 자동차 보험뿐만 아니라 가입 기간이 긴 장기 보험의 비중을 높여 가고 있다.
또한‘삼성’자체 브랜드의 역량과 삼성 그룹의 사업적인 지원, 삼성만의 꼼꼼한 관리 능력 역시 성공의 근원이 되어 손해보험업계의 1위 업체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삼성화재 50년사 편찬위원회, 『삼성화재 50년사』, 삼성화재, 삼성화재, 2002
- 삼성화재 홈페이지 , http://www.samsungfire.com/
- 금융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klia.or.kr/kor/index.asp
-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 , http://www.knia.or.kr/index.asp
-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 http://www.klia.or.kr/kor/index.as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