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지역학]국순당 막걸리의 싱가포르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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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도입
선정이유
2.본론
Ⅰ기업 소개
Ⅱ제품 소개
Ⅲ시장분석
Ⅳ목표설정
Ⅴ진출전략
ⅰswot 분석
ⅱSTP
ⅲ4P
3.결론
본문내용
막걸리 수출 현황
막걸리 열풍이 일본 등 국외시장으로 이어지면서 지난달 막걸리 수출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막걸리 수출액은 맥주 수출액의 절반 수준에까지 올라섰다.
19일 관세청 자료를 보면, 지난달 막걸리 수출량은 1277t 수출액은 117만7000달러로, 지난해 같은 달에 견줘 수출량은 2.8배. 수출액은 3.4 배에 이른다. 지난달 막걸리 수출액은 월 단위 기준으로는 지난해 12월(120만2000달러)에 이어 역대 두 번째 규모다. 월 수출액이 100만 달러를 넘어선 것도 두 번째다.

특히 지난달 막걸리 수출액은 맥주 수출액(233만4000달러)에 견줘 50.5%나 되고, 소주 수출액(745만5000달러)의 15.8%에 해당하는 수치다. 지난 1월 당시 막걸리 수출액은 맥주 및 소주 수출액에 견줘 각각 29.3%, 13.8%에 그쳤다.

나라별로는 일본이 전체 수출액의 83.7%(98만5000달러)를 차지해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켰고, 그 다음으로는 미국(12만2000달러), 중국(3만7000달러), 베트남(1만7000달러), 태국(5000달러), 브라질(4000달러) 차례였다.
2008년 우리나라 막걸리가 수출된 나라 현황
Ⅰ.기업소개
국순당
설립 이래 괄목할 만한 성장을 찾아볼 수 없었던 국순당은 92년 9월 백세주 흑주를 출시함으로써 시장에 진입, 92년 12월 (주) 국순당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94년 12월 국산 신기술 마크(KT마크)를 획득한 후 일본, 미주 지역으로 수출을 하는 등 점진적 도약기를 맞이하게 된다. 이후 97년 일반 백세주를 출시함으로써 지금의 성장을 가능케 하는 발판을 만들었다. 98년 이후 계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벤처기업 인증, ISO 9002 획득을 통해 회사의 저력을 보여주었다. 현재까지 연간 50%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알콜 도수 20도수 이하의 발효주를 생산하는 것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참고문헌

KOTRA - 싱가포르 KBC센터
국순당 홈페이지 http://www.ksdb.co.kr/
이증구의 싱가포르 정보 http://myhome.kbsworld.net/
스포츠서울 http://singapore.co.kr/bbs1/view.php?id=singapore6&no=17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site/data/html_dir/2010/05/04/2010050401654.html
생막걸리와 살균 막걸리 의 차이점 작성자: 춤추는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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