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삼성 화재 애니카 보험과 현대 해상 하이카 보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ꊱ 비교 대상 상품 소개
1. 종류별 자동차 보험 소개
2. 상품명 소개
3. 목표 고객 특성
ꊲ 비교 대상 상품 선정 배경
ꊳ 우리 나라 자동차 보험 시장과 시장 매력도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ꊴ 지난 몇 해 동안의 경쟁 관계 변화 분석
1. 총 시장 규모의 변화
2. 상품별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ꊵ 평가 기준 및 가중치 산정
1. 세부항목 구성
2. 가중치 산정 과정 설명
3. 세부항목별 차이 분석
ꊷ 2등 상품의 전략에 대한 제언
1.상품
2.가격
3.촉진
4.유통
- 본문내용
-
※ 위의 시장 점유율은 2003회계연도 14분기 (2003.4~6)에 집계한 자료이다. 출처 : http://www.internetinsu.com/notice_read.asp?board_id=2&ID=162
internetinsu.com 사의 홈페이지 - 보험 뉴스 게시판 1번 글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61600000154045&s=921&e=1163
2003년 06월 16일자 헤럴드 경제 기사
ꊱ 비교 대상 상품 소개
1. 종류별 자동차 보험 소개 삼성 화재 홈페이지 www.samsungfire.com
현대 해상 홈페이지 www.hi.co.kr 참조
① 삼성 화재 자동차 보험
․애니카 개인용 보험
- 맞춤형 : 남녀 노소 누구나 만족하는 기본 플랜, 미혼의 저 연령층 고객을 위한 lim플랜,
여성운전자를 위한 lady플랜, 60세 이상 노년층 고객을 위한 sliver 플랜.
- 일반형 : 사고 나지 않은 99%의 고객을 생각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으로 업계가 공통으
로 판매하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 plus형
- Vip 형
․애니카 업무용 자동차보험
- 일반형 : 업계가 공통으로 판매하는 자동차 보험
- Plus형 : 일반형에 비해 보장내용을 확대시킨 업무용 자동차보험
- Business형 : 법인전용 : 법인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
․애니카 영업용 자동차보험
- 영업용 자동차보험: 영업을 목적으로 운행하는 고객을 위한 자동차 보험.
․기타 보험
- 이륜 자동차보험: 이륜 자동차(오토바이, 원동기 자전거) 사용자가 가입하는 보험.
- 농기계 보험 :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등 동력 농기계 사용자가 가입하는 보험.
- 외화 표시 보험 : 외국인 소유자동차, 미군에 용역, 납품, 건설 등을 제공하는 자동차 등 이 가입하는 보험.
- 취급업자 보험 : 주차장업자,탁송업자,정비업자,판매업자 등 자동차를 취급하는 고객이
가입하는 보험.
- 운전자 보험: 운전자(면허증 소지자) 가 사고로 인한 형사상 책임, 운전자 본인과 가족의 위험에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
․삼성화재 책임보험: 법적 강제보험인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사람을 위한 보험.
② 현대 해상 자동차보험
․하이카 자동차 보험
- 하이카 개인용: 가장 저렴하면서도 기본적인 사고위험을 담보하는 자동차보험의 기본상품.
다른 사람의 신체에 상해를 입히거나, 다른 사람의 차량을 파손하여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에 대해 보상하는 기본 맞춤 보험.
- 하이카 플러스: 본인 또는 가족에 대한 치료비는 물론, 위자료, 휴업손해, 상실수익액 등에 대해 가입금액 한도 내 전액을 보상해 주며, 차량 사고시 대체 교통비, 전손시 제비용, 격지 운반비용까지 보상내용을 확대한 자동차 보험.
- 하이카 New Auto: 꼭 필요한 부분을 가장 합리적인 보험료 수준으로 상품화한 보험.
나와 내 가족이 자동차 사고가 아닌 비행기, 기차,전철 이용 중 사망하였을 때까지 보상하며, 새차 구입자를 위해 다양한 보상혜택을 드리는 신차손해 담보가 있는 자동차 보험.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박찬수, "마케팅원리" 서울 : 2002.04, 법문사
정홍주, "연구보고서-보험회사의 판매채널믹스 개선방안 연구" 서울 : 2000.12, 보험개발원보험연 구소
임충희, "연구보고서-자동차보험과 자동차사고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1995.12, 대한문 화사
신문식, 장동식,‘보험회사 사이버 마케팅의 활용 방안’ 서울 : 2003,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소
현대해상홈페이지 http://www.hi.co.kr/hicarservice/
삼성화재홈페이지 http://www.samsungfire.com/
보험개발원 홈페이지 http://www.kidi.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