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삼성 화재 애니카 보험과 현대 해상 하이카 보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ꊱ 비교 대상 상품 소개
1. 종류별 자동차 보험 소개
2. 상품명 소개
3. 목표 고객 특성
ꊲ 비교 대상 상품 선정 배경
ꊳ 우리 나라 자동차 보험 시장과 시장 매력도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ꊴ 지난 몇 해 동안의 경쟁 관계 변화 분석
1. 총 시장 규모의 변화
2. 상품별 시장점유율 변화 추이
ꊵ 평가 기준 및 가중치 산정
1. 세부항목 구성
2. 가중치 산정 과정 설명
3. 세부항목별 차이 분석
ꊷ 2등 상품의 전략에 대한 제언
1.상품
2.가격
3.촉진
4.유통
본문내용
※ 위의 시장 점유율은 2003회계연도 14분기 (2003.4~6)에 집계한 자료이다. 출처 : http://www.internetinsu.com/notice_read.asp?board_id=2&ID=162
internetinsu.com 사의 홈페이지 - 보험 뉴스 게시판 1번 글
http://news.naver.com/news_read.php?oldid=2003061600000154045&s=921&e=1163
2003년 06월 16일자 헤럴드 경제 기사



ꊱ 비교 대상 상품 소개

1. 종류별 자동차 보험 소개 삼성 화재 홈페이지 www.samsungfire.com
현대 해상 홈페이지 www.hi.co.kr 참조

① 삼성 화재 자동차 보험
․애니카 개인용 보험
- 맞춤형 : 남녀 노소 누구나 만족하는 기본 플랜, 미혼의 저 연령층 고객을 위한 lim플랜,
여성운전자를 위한 lady플랜, 60세 이상 노년층 고객을 위한 sliver 플랜.
- 일반형 : 사고 나지 않은 99%의 고객을 생각하는 신개념 자동차보험으로 업계가 공통으
로 판매하는 개인용 자동차보험.
- plus형
- Vip 형
․애니카 업무용 자동차보험
- 일반형 : 업계가 공통으로 판매하는 자동차 보험
- Plus형 : 일반형에 비해 보장내용을 확대시킨 업무용 자동차보험
- Business형 : 법인전용 : 법인고객을 위한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
․애니카 영업용 자동차보험
- 영업용 자동차보험: 영업을 목적으로 운행하는 고객을 위한 자동차 보험.
․기타 보험
- 이륜 자동차보험: 이륜 자동차(오토바이, 원동기 자전거) 사용자가 가입하는 보험.
- 농기계 보험 : 경운기, 트랙터, 콤바인 등 동력 농기계 사용자가 가입하는 보험.
- 외화 표시 보험 : 외국인 소유자동차, 미군에 용역, 납품, 건설 등을 제공하는 자동차 등 이 가입하는 보험.
- 취급업자 보험 : 주차장업자,탁송업자,정비업자,판매업자 등 자동차를 취급하는 고객이
가입하는 보험.
- 운전자 보험: 운전자(면허증 소지자) 가 사고로 인한 형사상 책임, 운전자 본인과 가족의 위험에 대비해 가입하는 보험.
․삼성화재 책임보험: 법적 강제보험인 책임보험만 가입하는 사람을 위한 보험.

② 현대 해상 자동차보험
․하이카 자동차 보험
- 하이카 개인용: 가장 저렴하면서도 기본적인 사고위험을 담보하는 자동차보험의 기본상품.
다른 사람의 신체에 상해를 입히거나, 다른 사람의 차량을 파손하여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에 대해 보상하는 기본 맞춤 보험.
- 하이카 플러스: 본인 또는 가족에 대한 치료비는 물론, 위자료, 휴업손해, 상실수익액 등에 대해 가입금액 한도 내 전액을 보상해 주며, 차량 사고시 대체 교통비, 전손시 제비용, 격지 운반비용까지 보상내용을 확대한 자동차 보험.
- 하이카 New Auto: 꼭 필요한 부분을 가장 합리적인 보험료 수준으로 상품화한 보험.
나와 내 가족이 자동차 사고가 아닌 비행기, 기차,전철 이용 중 사망하였을 때까지 보상하며, 새차 구입자를 위해 다양한 보상혜택을 드리는 신차손해 담보가 있는 자동차 보험.
참고문헌
≪참고자료≫
박찬수, "마케팅원리" 서울 : 2002.04, 법문사
정홍주, "연구보고서-보험회사의 판매채널믹스 개선방안 연구" 서울 : 2000.12, 보험개발원보험연 구소

임충희, "연구보고서-자동차보험과 자동차사고와의 상관관계에 대한 연구" 서울 :1995.12, 대한문 화사
신문식, 장동식,‘보험회사 사이버 마케팅의 활용 방안’ 서울 : 2003,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소
현대해상홈페이지 http://www.hi.co.kr/hicarservice/
삼성화재홈페이지 http://www.samsungfire.com/
보험개발원 홈페이지 http://www.kidi.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 동부화재 SWOT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수립
  • 보험사간에 통폐합이 가속화되면서 경쟁력 있는 보험사에게는 새로운 사업기회가 주어지는 최종적으로는 시장위주의 보험산업으로 재편될 것이다.- 기업소개 -1. 삼성화재삼성화재는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다 아는 기업이다. 그리고 손해보험업계에서도 삼성화재를 선두로 동부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의 4개 대형회사 중심으로 기타 메리츠 화재, 롯데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등이 뒤를 쫒고 있다. 삼성화재에 대한 이념이나 설립배경을 알아보

  • [경영, 조직과 환경] 교보 다이렉트보험사의 조직구조
  • 관리(CRM)프로세스가 강화된 형태이다. 웹 시스템의 웹 로그분석이나 콜센터로 입수되는 정보, 설계사로부터 획득하는 고객 정보를 통합하여 고객에 차별적이고 집중적인 정보서비스 맞춤상품으로 서비스하는 단계. 삼성생명 동부화제 교보생명 등 이미 거의 모든 보험사들이 CRM을 구축해 놓았다.(4) Life Care Convergence단계가장 발전적인 보험 산업의 e-business 발전단계인 4단계는 Cross Industry Convergence단계로써 보험사와 다른 산업 간의 전략적 제휴, 복합

  • 한국타이어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한국타이어 마케팅 SWOT,STP,4P전략, 한국타이어 향후전략제안연구
  • 비교해서 뚜렷하게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앙프랑, Ventus 와 같은 자사 제품군을 가지고 있어 근시일내에 타기업에게 한국타이어가 가지고 있는 경쟁우위가 경쟁 등위로 바뀔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자신들만의 서비스인 T-staition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다른회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임시적인 경쟁우위또한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이한국 타이어는 이러한 자신들만의 특출난 자신들만의 무기를 가지고

  • [소비자행동론]관여도와소비자정보처리과정
  • 삼성 아니면 LG컴퓨터를 사라는 조언을 듣는다. 즉 주의를 기울이게 된다. 그리고 기존의 자신이 알고 있던 각 컴퓨터 회사들의 정보와 새로 획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LG컴퓨터가 다른 회사 컴퓨터보다 비자금 데이터를 저장 할 수 있는 용량과 보완기능 그리고 스페셜포스를 할 수 있는 사양 대비 가격도 저렴하고 서비스도 어느 정도 되고 해서 LG 컴퓨터가 좋다고 지각/이해하게 되고 LG컴퓨터에 대해 좋은 태도를 형성하게 된다.그래서 하이마트 컴퓨터

  • 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손해사정인 계리사 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동부화재 현대해상 교보생명 한화생명
  • 보 험 업, 어디까지 알고 있니?1목차1. 보험업의 직업 p.4-39보험 설계사 보험 대리인, 중개인 손해사정인계리사보험심사원 및 사무원  2. 보험업에 필요한 자격증p.40-45계리사CFACFP 손해사정사3. 구체적인 기업분석 p.46-82삼성화재(삼성생명은 기업별 비교에 포함됨)동부화재현대해상교보생명한화생명4. 보험 기업별 비교p.83-972보험업에는 어떤 ‘직업’이고어떤 ‘자격증’이 필요할까?31. 보험연구개발 분야 보험상품 개발자 – 개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