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하이트 맥주 환경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환 경 분 석
일 반 환 경
과 업 환 경

2.기 업 의 내 부 능 력

3.전 략
B R A N D K E E P E R 주 의
세 계 화 브 랜 드 의 추 진
마 케 팅 전 략
성 공 요 인

4.이 전 의 조 직 구 조

5.현 재 의 조 직 구 조

6.문 제 점 및 개 선 방 안

본문내용
1. 일반 환경
▶ 주류시장의 환경변화
- 정부주류정책의 변화
주류 제조면허 개방 | 진로큐어스맥주의 맥주시장 진출로 양사체제에서 3사체제로
국내주류시장 개방 | 관세율 인하로 외국유명 브랜드 대거 진출
주류산업의 규제완화 | 신제품 개발 활성화로 품질의 고급화 유도
- 소배행태의 변화
국민소득 증가(GNP U$10,000 시대 돌입)에 따라 소비 행태 변화 |
⇒ 소비의 고급화, 욕구의 다양화
⇒ 여성의 구매력 강화
⇒ 가족 단위 수 급증(핵가족화)
⇒ 건강 지향성 - GREEN MARKETING 제품 인기

2. 과업환경
▶ 시장 상황
하이트맥주(구, 조선맥주)가 출시될 때만 하더라도 맥주시장은 OB가 완전히 장악하고 있었다. OB는 이미 맥주의 대명사였고, 브랜드 이미지 및 선호도 또한 OB가 훨씬 앞섰다. OB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하이트맥주만의 단일 브랜드로 강력한 차별점을 부각시키는 것이 선결 과제였다.
이 무렵, 국내에서도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었고, 제품명, 이미지, 색상, 제작기법 등에서 자연의 순수함을 강조한 '그린 이미지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었다.
이때 하이트맥주는 기존 맥주와의 차별점, 즉 암반 천연수를 원료로 한 점을 내세워 광고를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승리의 여신의 손짓인 양, 이 시기는 OB맥주 생산업체인 두산이 '페놀'사건으로 수질오염의 주범으로 질타를 받고 있었던, 절묘한 타이밍의 시기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주류(두산주류) 설중매, 산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엑스필, 참나무통맑은소주, 하이트진로(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진로) 참이슬, 대선주조 시원소주, 국순당 백세주, 배상면주가 산사춘
  • 산업연구원○ 김길수(2010), 한국 주류산업의 지원ㆍ규제ㆍ조세정책에 관한 연구, 한국정치정보학회○ 박은정(2004), 매실주 제조 중 주요성분변화에 관한 연구, 성신여자대학교○ 이선미(2010), 주류광고와 중학생의 음주행동과의 구조적 관련성, 인제대학교○ 전성훈(2007), 경쟁정책 목적의 시장획정 방법론 및 사례 : 2005년 하이트-진로 기업결합을 중심으로, 한국경제연구학회○ 지대훈(2011), 주류유통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에 관한 연구, 건국대학교

  • [광고와 마케팅]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
  • REPORT- 목 차 -I. 도 입- 마케팅 분석 제품선정II. 서 론- 맥주 시장- 환경 분석- SWOT 분석III. 본 론-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전략의 목표- 하이트 맥주의 핵심 전략-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 믹스 전략(4P)IV. 결 론- 평가 및 제안Ⅳ. 참고문헌I. 도 입마케팅 분석 제품 선정 -손쉽게 마실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맥주는 다양한 음주 문화 중에서도 가장 폭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 ,

  • 하이트 성공사례
  • 맥주를 찾게 하는 브랜드 전략을 전개 제1호로 성공 -> 100% 암반천연수대학생을 객원 마케터로 활용 – 기업PR에 효과적의 성공진입으로 하이트맥주는 지난 96년 업계 1위에 올라선 이후 외국 주류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99년에 이미 점유율 50%의 벽을 무너뜨리며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대시장 분석국내 주류 시장의 규모시장환경분석 소비자 분석경쟁사 분석자사 분석국내 주류시장의 규모시장점유율맥주55.500%소주29.250%청주1.

  • [마케팅전략] 하이트 맥주의 차별화 전략
  • 목차I 서론1. 선정동기2. 기업소개(1) 회사개요(2) 기업사명 및 제품II 본론1. 시장 환경 분석(1) 맥주시장 환경(2) 국내 경쟁사(3) 해외 경쟁사2. 하이트맥주의 SWOT(1) 기업내부의 강점과 약점(2) 기업외부환경에 따른 기회와 위기3. 하이트맥주의 STP(1) 시장세분화(2) 타겟설정(3) 포지셔닝4. 하이트맥주의 4P(1) 제품 전략(2) 가격 전략(3) 유통 전략(4) 촉진 전략III 결론 ※참고자료I 서론1. 선정동기오늘날 정보와 기술의 발달과 함께 많은 기업

  • [기업경영] 맥주산업분석 - 하이트 vs. 버드와이저
  • 맥주 산업 분석                                           Vs.Contents맥주 시장 환경 분석1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 2산업 구조 분석 5-Force Model Valuation5하이트 vs. 버드와이저 재무비율 비교 분석4하이트 기업분석 및 진로 인수 파급효과3맥주 시장 환경 분석1맥주 시장 환경 분석국내 주류시장에 대한 맥주의 점유율 54.5 45.556.5 43.556.6 43.258.5 41.62001 54.5 45.52002 56.5 43.52003 56.6 43.22004 58.5 41.62005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