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 및 마케팅]난지도 매립지를 공원으로 개발한, 월드컵공원의 마케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 서울시의 녹지화
- 난지도를 공원으로 개발한 배경

2. 본 론

- 월드컵 공원의 소개 및 특징
- 현재 진행 중인 월드컵 공원의 마케팅
- 에코 마케팅
- 버즈 마케팅
- 저가 마케팅
- 체험 마케팅
-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분석 BCG 분석을 이용한 조사 및 소비자 행동 분석
-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 월드컵 공원의 4P전략

3. 결 론

- 성공 분석 및 보안방향
본문내용
서울시의 도시화와 녹지화
서울의 도시화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서울시는 급격한 도시화로 인하여 많은 녹지들이 건물과 도로로 탈바꿈 되었다. 그러면서 도시가 더욱 삭막해 지고 현대인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들이 부족해 졌고 자연휴양을 하기 위해서는 근교나 먼 지방으로 떠야 할 정도가 되었다. 초기 도시화 시절에는 사람들이 경제적 발전만을 주목 하였기 때문에 이러한 자연 공간 에 대한 인식이 부족 했지만 현재 많을 발전을 이룬 서울시의 많은 사람들이 다시 자연 공간에 대한 필요성을 자각 하게 되었고, 의식주의 기본적 문제가 해결된 후 조금 더 편하고 안락한 즉, 웰빙 생활을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그 후 서울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서울 내의 청계천 공사, 각지의 공원 서업을 시작 하였으며 우리가 조사한 난지도 월드컵 공원 또한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 서울시의 정책 중 하나이다.

매립지 난지도와 난지도의 공원화사업 배경
매립이후 난지도
난지도는 옛 선조들의 사랑을 받는, 난초와 지초가 자라고 철따라 온갖 꽃이 만발해 있던 아름다운 섬이었다. 1978년 쓰레기를 매립하기 전까지만 해도 , 난지도는 땅콩과 수수를 재배하던 밭이 있던 평지였다.
하지만 난지도 1978년 3월부터 난지도는 1천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빽빽하게 살고 있는 거대도시 서울이 배출하는 쓰레기로 메워지게 되었다. 급격한 도시화, 산업화의 결과였다. 15년이란 세월이 흐르는 동안 난지도는 어느새 높이 100여 미터 가까이에 이르는 거대한 쓰레기 산 두 개로 변했다. 난지도에는 먼지, 악취, 파리뿐만 아니라 매립된 쓰레기 더미에서 유해가스(메탄)가 발생하여 수시로 크고 작은 화재가 발생하였다. 난지도의 쓰레기 매립방법은 비위생 단순 매립으로, 이것은 일반 생활쓰레기 및 산업폐기물을 구분해서 묻지 않고 단순히 되는 대로 쌓아놓았다는 뜻이다. 당초 서울시에서는 국제적인 매립장의 일반적인 높이인 45m까지 쓰레기를 매립하기로 계획했었지만 수도권에 건설하기로 했던 매립지 건설이 늦어지면서 난지도에 쓰레기를 계속 쌓을 수밖에 없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사례에 대해 분석
  • 마케팅을 지향하는 새로운 형태의 점포 개발스타벅스 본사가 미국의 최대 서점 체인인 Barnes & Noble과 제휴해 서점 내 커피 전문 점을 운영하는 것은 잘 알려진 공동 마케팅의 사례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또한 삼성전자나 외환은행, 영풍문고, 대구 교보문고 등에 입점하는 전략을 채택하였는데, 이를 ‘Shop in Shop 혹은 ‘복합 매장’이라 부른다. 즉 커피 향 속에서 디지털 제품을 고르는 색다르고, 차별화된 공동마케팅을 지향하는 새로운 형태의 점포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개발함으로써, 브랜드 성과를 정기적으로 조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주기적인 브랜드 가치평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측정하고 그 가치의 향상에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는 것은 미래이익을 보장하고 기업의 가치를 높이는 데 있어 큰 힘이 될 것이다.Ⅱ 글로벌마케팅 성공사례◇ 코카콜라 기업개요 1. 글로벌 브랜드 9년 연속 1위얼마 전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2009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코카콜라사가 다른 유수의

  • [중국경제]중국경제의 급부상과 우리의 대응 방안
  • 및 사영기업의 창업을 지원하고 재취업을 포함한 직업훈련을 강화함과 동시에 새로운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분야 즉 금융서비스업, 가정서비스업, 부동산 관리 등에 관한 정책을 추진하고 사회 보장 제도를 정비 확충할 계획을 갖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반시설 사업을 확대하여 도로, 교량, 발전소, 하수처리, 저수지, 농업개발 등의 사업에 앞으로 3년간 1조달러를 투입해 중국판 뉴딜정책으로 불리는 정부투자에 의한 실업자 구제 기회를 획기적으로

  • 취업 면접 시사 상식 용어 모음
  • 개발하였다. 7가지 측정항목은 다음과 같다. ①조직 거버넌스(이사회의 책임성 강화, 기업 경영의 투명성 등), ②인권(차별과 취약그룹 보호, 시민의 정적 권리 보장 등), ③노동관행(공정한 고용 및 고용관계보장 등), ④환경(환경오염 방지 등), ⑤공공운영관행(부패방지에 대한 노력 등), ⑥소비자 이슈(공정마케팅 등), ⑦지역사회 참여와 발전(지역사회발전 참여 등) ▷메자닌 펀드(Mezzanine Fund)- 신주인수권부사채(BW), 전환사채(CB), 후순위채권 등에

  • 동북아허브포트지향
  • 개발위원회(Hong Kong Trade Development Council)가 홍콩의 무역 진흥 업무를 담당한다. 주요 업무는 국제간 무역 문제를 관장하고, 민간에게 산업, 서비스, 시장 등에 관한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하며, 중소 기업에게 기술 지원을 하는 것이다. 그리고 무역 촉진 행사를 통하여 중국 본토 및 해외 시장에서의 마케팅을 지원한다. 주요 성과홍콩은 무역 마찰이 없는 아시아 최대의 시장이며, 총 수출 중 재수출 비중이 85%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의 중개 무역항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