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삼성화재의 소개

2. 손해 보험시장의 현황

3. 삼성화재의 손해보험시장

4. 삼성화재의 SWOT분석

5. 삼성화재의 나아가야할 방향

본문내용
2. 손해보험시장의 현황

위에서 삼성화재에 대한 간략하게 소개를 하였다. 삼성화재를 분석하기 전에 삼성화재가 속해 있는 손해보험시장의 규모와 지금 시장의 현황을 알아 보자. 2007년 7월 22일 금융감독위원회가 스위스리 시그마지 ‘World Insurance in 2006’을 인용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보험시장의 수입보험료는 1,012억불로 전년대비 8.7%(05년 8.5%) 성장하여 05년과 동일한 세계 7위를 기록했다. 1인당 보험료 규모인 보험밀도(Insurance density)는 2,071불로 21위(05년 1,706불, 22위)를 기록했으며, GDP 대비 수입보험료 규모인 보험침투도(Insurance penetration)는 11.1%로 05년 7위(10.25%)에서 4위로 뛰어올랐다. 2006년도 세계 보험시장의 보험료 규모는 3조7,234억불(생명보험: 2조2,093억불, 손해보험 : 1조5,141억불)을 기록, 5%의 성장률을 시현하여 05년 2.9%의 성장률을 크게 상회했다.
세계손해보험시장은 1조5,141억불로 1.5%의 저성장 했다. 선진국의 경우 시장포화로 인해 0.6% 성장에 그친 반면 신흥시장은 11% 성장했다. 세계손해보험시장의 저성장 요인은 첫 번째로 치열한 가격경쟁에 따른 수입보험료 성장률 저하를 요인으로 보고 두 번째로는 독일의 자동차보험 보험료 감소, 영국의 기업성 보험 보험료 감소 등 유럽 시장의 보험료 수입이 감소했기 때문으로 금감원은 보았다. 국가별 손해보험시장 규모를 보면 <표1>에서 보면 미국이 6,365억불로 생명보험에 이어 1위를 고수했으며, 독일이 1,096억불로 2위, 영국 1,066억불로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은 289억불로 8.2%의 고성장을 하며 2005년 11위에서 9위로 2단계 도약했다. 그래서 손해보험시장을 판단해 보면 세계적으로 손해보험시장은 가격경쟁이 치열하여 시장규모가 정체상태이나 선진국 시장의 경우 심사능력 강화를 통한 이익실현은 증가하는 추세라고 판단된다. 그리고 보험계약 인수 및 보험금 지급 심사를 강화함으로써 보험금 누수를 차단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해상화재보험과 LG화재해상보험의 마케팅 비교분석
  • 현대해상화재보험과 LG화재해상보험의 마케팅적 관점에서 분석기업의 선정1. 회사의 연혁가. 현대해상화재보험(1) 설립경과 및 설립이후의 변동상황1955. 03. 05 국내 최초의 해상보험 전업회사로 창립 (상호: 동방해상보험주식회사) 1963. 08. 01 동방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76. 10. 01 일본지사 및 동경지점 개설 1979. 07. 01 영국 런던사무소 개소 1980. 05. 12 동방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로 상호변경 1985. 10. 17 현대해상화재보험주식회사로 상호변경

  • 삼성화재해상보험
  • 마케팅 개인, 단체 및 기업체 상대 보험영업 및 영업관리직무자산운용직군 (ASSET-MANAGEMENT)재무기획, 증권투자, 부동산투자, 융자, 채권관리 자산운용 및 대출/투자회수 직무지원직군 (STAFF)인사, 총무, 경영기획, 경영지원, 홍보, 경리, 보험수리, 상품개발, 기획, 조정 및 수리, SYSTEM관리 직무 등사회공헌활동교통사고 유자녀 지원사업밝은 얼굴 찾아주기(안면기형환자지원)소년소녀가장 지원사업삼성화재 안내견학교인사제도최고의 대우를 받는

  • [서비스경영] 삼성 애니카
  • 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 구축 등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키워 고객만족과 주주가치를 높여가고 있다. 삼성화재는 2003년 1월 현재 총자산 10조 9,071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도 38%(2006년)를 돌파하는 등 국내 최대의 손해보험회사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 (단위:억원)20

  • [마케팅전략] 삼성화재와 동부화재의 경영전략 비교
  • 보험사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영업망을 확충하고 세계적인종합 금융서비스사를 향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2005년 11월 총자산 15조 7,676억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급여력도 413.8%(2005년 9월 기준)에 이르는 국내 최대의 손해보험회사로서 확실한 자리 매김을 하고 있다.삼성화재는 선진금융기법 도입, 상품개발력 강화, 보험 마케팅의 혁신 및 언더라이팅 기법의 육성, 전 임직원의 프로화, 효율적인 보상서비스 체계 구축 등으로 강력한 경쟁력을 키

  • [국제경영전략] 삼성화재 중국진입전략과 경영현황, 향후 발전전략
  • 마케팅Ⅳ 삼성화재의 재무 상태 분석 Ⅴ 중국 내 인재 채용, 교육훈련Ⅵ 삼성화재의 R&D 현지화 노력Ⅶ 삼성화재 중국 법인의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영업 지역 선택 전략 – 미개척 시장(천진, 중경)을 중심으로 상품 전략 –확장되고 성장할 자동차 보험 시장 개방에 대비한 전략 수립을 중심으로 꽌시전략 – 적극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중심으로Ⅷ 결론 요약본Ⅰ. 들어가며(1) ㈜삼성화재 중국법인의 소개 - 한국 손해보험시장 1위, 1995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