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윤리] 광고의 설득(특별한 수용자(어린이))에 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특별 수용자-어린이
2. 해외사례-저거 사주세요
3. 국내사례-보건부VS방송협회
4. 각 나라의 사례
5. 결론
- 본문내용
-
특별한 수용자의 의의
‘취약하다’간주되는 사람들
특별한 수용자
특별한 수용자로서의 어린이 권리가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TV보급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이용이 급격히 늘어난 1950년대 후반부터 어린이들이 TV로부터 부정정적인 영향을 받아 그릇된 가치관을 갖게되고, 반사회적 행동을 보이면서부터 매체에 대한 어린이 지위문제가 논의되기 시작했다. 대체로 어린이는 TV와 라디오 등 전파매체에 있어서 '독특한 요구와 관심을 지닌 특별한 수용자'로서의 지위를 가졌다.
미국사례- 골든 크리스프 광고의 문제점
① 캐릭터나 카툰 등을 사용해서 설탕 과대사용에 대한 의식을 둔감화하고 있다. 아이들이라서 영양소 함량에 대한 기준이 모호한 상태인데, 만화 같은 캐릭터를 사용해서 그저 맛과 향이 달고 좋으면 된다는 식으로 광고를 과장하고 불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음.
→ 이런 식품광고는 아이들의 균형 잡힌 식생활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충치,성인병,비만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② 잘못된 구매 습관 형성
국내사례-캘로그 광고의 문제점
국내사례- 보건부 VS 방송협회
문제점
① 상품을 소유로 어린이의 능력이나 행동이 변할 것이라는 표현
② 상품을 구입하도록 어린이를 충동하거나 부모 등에게 상품 구매를 요구하도록 자극하는 표현
③ 어린이의 건전한 식생활을 저해하는 표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 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한국어 연결어미 중 아서 어서 여서 에 대한 설명을 사전, 문법서, 한국어문법서, 한국어교재(둘이상참고)에서 나타난 의미를 정리하고 그 중에서 어떤 의미를 가장 먼저 가르치면 좋을 지 결정하고, 그 으미를 간략하게 소개하고 그 의미에 해당하는 예문을 5개 제시하십시오
- 신혼기 부부를 위한 부부교육 프로그램의 실행계획을 3장 이내로 요약하여 제출하시오.
- 고령화 저출산에 대한 사회복지적 접근에서 일자리 창출이 저출산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지 찬성 또는 반대 의견을 제시하시오
- (복지정책론)사회복지정책의 다양한 유형 가운데 자신이 가장 관심있는 유형의 정당성을 논하시오
- 성격 이론중 하나의 이론을 선택해서 요약하고 그 이론에 입각하여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 보시오
- 테마파크 이월드 대구 이월드 이월드 마케팅 이월드 경영 이월드 사례분석
- 자아정체감에 대한 이론적 내용을 정리하여 제시하고, 자신이 청소년기(혹은, 청년기, 성인기, 중년기 등)에 겪었던 자아정체감과 관련된 갈등이나 경험의 사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청소년기의 자아정체감 확립을 위한 방안이 무엇인지 작성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영유아교수방법론]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