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백화점의 상용화 가능성에 대한 현황과 문제점 분석을 통한 대안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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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 연구 주제 개관
2. 금융상품백화점 정의
3. 금융상품백화점의 현황
4. 대안 및 결론
본문내용
Ⅱ.  금융상품백화점의 현황
금융상품 백화점의 발전 대안을 알기 위해서는 금융상품백화점의 현재위치에 대해서도 반드시 고찰이 있어야 한다. 때문에 금융상품백화점의 인지도를 알기 위한 설문조사를 서울,경기 소재 대학교에 재학중인 대학생 300명에게 실시했으며 금융상품백화점 설립 이후 홍보 활동과 이를 통해 취약점을 파악하고자 했다.


2-2) 현 홍보현황 및 지난 이벤트

 2009년 12월 현재 한국투자증권에서 금융상품백화점을 홍보하기 위해 대내외적으로 하는 이벤트는 진행되고 있지 않다. 2008년 9월 고객들이 금융상품백화점을 쉽게 이용하도록 재오픈 한 후, 대외적으로 금융상품백화점을 홍보한 이벤트는 단 두 건에 이르렀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둘째, 금융상품백화점을 홍보하는 이벤트 마저 부실했다.

금융상품백화점을 홍보하는 이벤트가 단 두건에 불과했던 것에 더불어 금융상품백화점 홍보이벤트는 고객을 끌어모으기에는 아주 부족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한국투자증권이 첫 번째로 금융상품백화점을 홍보하기 위해 실시했던 이벤트는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이나, 10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주로 경품을 나눠주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하고 있다. 그러나 이렇게 가입을 먼저 요구하고 그 가입 금액을 1000만원까지 지나치게 상향조정한 것은 이벤트에 관심을 보였던 고객들마저도 거부감을 주는 등 오히려 반감의 사례로 작용하게 되었다.
2009년 두 번째로 시행한 이벤트 역시 가입고객에게만 상품을 주고, 그 상품은 고객들의 이목을 끌지 못하는 도너츠나 커피류의 자잘한 경품으로 고객들에게 큰 관심을 살 수 없느 것들로 구성되었다. 작은 경품을 내걸고도 고객들의 가입만을 바라는 종전의 금융상품백화점 홍보 이벤트는 참으로 부실하지 않을 수 없다.

Ⅲ. 결 론 : 무엇이 『금융상품백화점』을 발전 시킬 수 있는가?
1. 홍보이벤트 꾸준한 <고객제휴전략>
 앞서 제시했듯이 이미 한국투자증권에서는 금융상품백화점과 관련한
온라인홍보이벤트를 진행한바 있다.1) 이와 같은 홍보방안은 여러
문제점이 지적되었다. 너무 단기적인 홍보이며, 이와 같은 홍보횟수도
적었다. 더욱이 금융상품백화점의 이용을 권장하는 홍보가 아닌 ‘금융상품백화점 자체가 있다.’식의 직접적이지 못한 홍보로 평가 되었다.
 효율성측면에서도 그 효과가 의심이 된다. 특히 금융상품백화점과
관련된 첫 번째 이벤트의 경우, 참여하는 사람은 해당 조건상 이미 주식에
대해 관심이 많은 사람으며, 한국투자증권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에
국한된 사람만이 주 혜택을 받게 된다. 이는 결코 효율적이라 볼 수 없다.
1) 금융상품백화점'을 컴퓨터 즐겨찾기에 등록만 해도 스타벅스,
기프티콘(아이스음료)을 선착순으로 휴대폰으로 전송해주는 이벤트 또,
응모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디지털 캠코더와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권을 추가로 증정하기도 했다금융상품백화점에서
고객이 가입한 상품 개수에 따라 펀드·채권·ELS 중 어느 한가지만
가입하면 영화예매권을 2개 이상 상품에 가입하면 현금캐쉬백과
영화예매권을 동시에 제공하는 이벤트도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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