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국내 화장품 유통시장의 현황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1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글
♠한국 화장품 산업의 유통별 분류
1. 백화점
2. 대형할인점(마트)
3. 약국
4. 다단계
5. 전문점(시판)
6. 직판(신방판)
7. 통신유통(TV 홈쇼핑, 인터넷 쇼핑)
♠㈜태평양 연구
- 본문내용
- 미국에서 시작된 대형 할인점은 마트라고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저가의 가격을 통해 고개만족을 실현하는 형태의 유통경로이다. 이러한 할인점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고개들은 주부층으로 여성고객의 이용률이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화장품의 취급률도 점차 늘어나고 화장품유통의 큰 축으로 부상하고 있고, 결국 전문점 시장에 가장 위협적인 유통경로로 할인점을 꼽을 수 있겠다. 대형 할인점은 “같은 제품을 좀더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이점과 소비자의 구매패턴 및 전반적인 유통구조의 변화로 그 수가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와 발맞추어 대형 할인매장에서의 화장품 판매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대형 할인점의 화장품 거래형태를 보면 대부분 벤더를 통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고 벤더는 메이커로부터 직접 상품을 구입하거나 도매상이나 대리점으로부터 상품을 매입하고 있다. 취급품목은 크게 4개지 유형이 있는데 메이커의 주력품목으로 인지도가 높고 전문점에서 인기있는 품목, 과거에 주력품목이었으나 부진화된 재고품, 할인점 전용제품, 색조보다 향수의 수입품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판매가격은 화장품 전문점의 판매가 대비 10~15% 정도 할인된 가격선을 유지하고 있으나 때로는 화장품 전문점과 비슷한 가격으로 판매되기도 한다. 판매방법은 셀프셀렉션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유형별로 진열해 같은 상품군 내에서 비교 선택하도록 되어 있다. 그러나 일부 매장에서는 판매원을 현장 배치하여 카운슬링 판매를 하기도 한다. 대형 할인점의 화장품 유통은 아직 뚜렷이 정착되어 있지 않고 여러가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다. 그러나 유통관련 노하우가 많은 선진국 유통업체들의 국내시장 참여가 계속 늘어나고 할인매장의 수도 급속도로 증가할 것이므로 할인매장을 통한 화장품 판매는 앞으로도 크게 늘어날 것이다. 이와 함께 선진 유통업체의 국내진출로 해외 매스 브랜드들의 진출도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