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론] 한국 드라마의 유통현황 분석(지상파,케이블,다운로드영역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유통 창구의 중요성
2.드라마 유통 전체 시장 현황
3.각 분야별 세부 유통 현황
- 지상파 방송사
- 케이블 방송사
- 다운로드
4.드라마 유통 문제점
5.해결방안
본문내용
창구효과
방송콘텐츠 유통의 핵심은 창구화를 통해
이윤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것.

* 창구효과(window effect)는 한가지의 영상
제작물이 서로 다른 미디어에 이용되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의미
후속시장의 불안전성으로 인한 1차 광고수익 비중이 지나치게 높음

시청률 성과가 후속 창구 수익으로 직결

케이블 TV 유통 창구의 경우 본사와 자회사간의 내부거래로 인한
정상적인 시장이 형성되지 못함.

해외수출의 경우 국가간의 다양한 규제변수 및 국내 드라마
선호도 감소로 인해 안정적으로 정착되지 못함.

최근 제작주체의 다변화로 인해 경쟁이 심화됨으로써
제작비가 상승
프로듀서 시스템의 정착
리메이크 거래의 활성화
다양한 형식 파괴
제작과 유통을 아우를 수 있는 보다 거시적인
지원 시스템 요구
하이 콘셉트 드라마 제작을 위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 요구
부가시장 정착을 위한 정책적 지원 필요
저작권 개념을 분명히 하기 위한 교육 및 제도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IPTV(KT의 QOOK을 중심으로)분석
  •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는 지상파 TV와 CATV의 장벽에 막힌 IPTV가 캐즘에 빠질 수 있는 위험 가능성을 시사 한 것으로서 QOOK이 현재는 IPTV분야 1위 자리에 올랐다 하더라도 향후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지금의 1위자리를 지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미이다.QOOK은 앞으로 고객들에 대한 고품질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 함으로서 신뢰감을 쌓고, 다양한 할인제도 등을 통하여 가격경쟁력을 확보해야 할 것이다. 또한 다양한 프로그

  • [A+레포트]스마트TV의 경쟁력 분석(SWOT) 및 발전방안
  • 지상파, 유료방송 수준의 방송 콘텐츠(실시간 방송채널 포함)의 확보도 과제이다. 광고수익분배문제는 개방성과 폐쇄성에 상관없이 수익분배 이슈가 등장하는 반면, 콘텐츠의 경우에는 개방적인 모델보다는 폐쇄적인 모델에서 더욱 이슈가 될 것임이미 충분히 저가로 형성된 국내 유료방송 시장상황에서 온라인 주문형서비스가 독자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기 어렵다. 만연한 불법 다운로드 문화도 시장의 수익창출에 걸림돌이다. 케이블 가입자당 월평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현황 및 발전방향”, PD Issue Report 10-8호, 2010년 8월, p.12, pp.15-16 ; 송민정, “스마트TV 글로벌 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업체간 협력방안”, 스마트TV 포럼 간담회 주제강연 발표문, 2011년 12월 22일 ; 정두남, 『스마트TV의 등장에 따른 미디어산업 구조변화에 관한 연구 : 스마트TV의 확산가능성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p.12를 참조하여 재구성.3. 향후 시장 전망2015년, 전세계 방송시장 규모는 5,670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할 것이며, 그 가운데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한국의 관계 63) 90년대 이후 대만의 실무외교 전개 - 73. 대만 한류의 배경 - 9Ⅱ. 본론1 – 분야별 대만의 한류 열풍 111. 드라마 111) 한국 방송프로그램의 수출분석 - 112) 한류를 이끄는 드르마 시장 123) 한국 드라마의 대만 진출 현황 - 13

  • [미디어] IPTV의 현재와 미래
  • 드라마든 시간에 관계없이 아무 때나 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골라서 볼 수 있는 시대가 됐다. 위와 같은 생각은 IPTV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 심리를 잘 반영해 준다. IPTV는 TV단말의 장점과 초고속인터넷의 장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모델 출현이라는 기대와 각광을 받고 있는 디지털 미디어 산업이다. 그 결과, IPTV는 지상파방송, 위성방송, 케이블TV에 이어 제4의 미디어라고도 불리기도 한다. IPTV의 출현은 기존 통신 방송 서비스 진화방향의 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