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T T-LIVE를 통한 3G+의 마케팅의 이해와 최근의 마케팅 현상의 이해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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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주제

연구배경
연구 목적


2. 현황
SKT. T-Live소개
4p
STP

3. 문제점과 대응방안
위협과 약점을 바로잡아
기회와 강점으로
본문내용
2. 현황 - SKT기업과 T-Live 브랜드 소개
50%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이동통신 서비스 기업
세계최초 CDMA 기술상용화(2G)
2G, 3G의 듀얼 네트워크 체제
SKT의 WCDMA 브랜드 : T WORLD에서 제공하는 T 서비스
모바일 영상 서비스 / 모바일 미디어 서비스

2. 현황 - SWOT
심플한 광고
1등 브랜드
3G산업에서 인지도와 실적 취약
소비자들의 필요성 인식부족
데이터 고요금제
2G의 800MHZ
주파수 장점 사라짐
스피드011-> T-Live 브랜드 전략
2G에서 3G로 넘어가는 과도기
기존 독과점 구조를 이용한 다수의 기존 고객대상 마케팅

3. 문제점과 대응방안
7. 3G주파수 대역을 추가로 확보하고 SKT와 KTF가 현재 같이 쓰고 있는 삼성전자와 LG노텔의 기지국 장비가 오작동 되지 않도록 점검한다.
8.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해 다양한 고객 스타일 분석을 하고 고객화된 상품을 개발, 인식전환을 위한 마케팅 수립한다.
9. 충분한 직원 교육을 통한 책임의식의 작업 분위기 조성
하고 이메일 관리를 철저히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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