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1

Ⅱ. 삼성의 MP3 진출 전략 …………………2

Ⅲ. 삼성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3

Ⅳ. 삼성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4

Ⅴ. 애플의 MP3 진출 전략 …………………5

Ⅵ. 애플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6

Ⅶ. 애플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7

Ⅷ. 시사점 ……………………………………8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 아이패드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는 데다 삼성전자 역시 7인치와 10인치의 태블릿PC로 맞불을 놓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AMOLED 기반의 갤럭시탭을,컴퓨터사업부는 10인치 LCD 기반의 제품을 내놓는다. 갤럭시S가 국내에서 출시 19일 만에 30만대가 넘게 팔린 것도 삼성전자엔 희소식이다.
애플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이패드가 출시 80일 만에 300만대 넘게 팔려나갔고 아이폰4도 안테나 결함으로 인한 불량 논란이 일고 있지만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이폰4를 빼닮은 아이팟터치 4세대마저 하반기에 출시되면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뛰어난 IT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시켜 왔다.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었다.
휴대폰 시장에서 강점을 가져오던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이 출시됨으로 인해서 큰 위기를 겪게 된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을 엄청난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애플은 고객들의 숨은 욕구를 미리 파악하고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의 개발에 집중하고 판매를 실시한 반면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에 뒤늦게 진출하게 된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1557871
<한국경제>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3465
<독립신문>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9942
<천지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4395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18
<파이낸셜뉴스>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크리스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뉴스한국>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매일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00712/29842459/3
<동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75418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기업경영분석
  • 경영의 후계 구도를 이어가고 있다. 3)기업 산업 주석매출액 수준 : 2012년 기준 약 141조 원.삼성전자의 산업은 완제품 분야와 부품 분야로 나눌 수 있다. 완제품 분야에는 휴대폰(스마트폰, 태블릿, 일반 휴대폰 등), TV/AV(TV, 홈시어터, 오디오 등), IT(노트북, 태블릿PC, 데스크탑, 프린터, 메모리 등), IT모바일(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MP3 등), 가전(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청소기 등)이 있고, 부품 분야로는 반도체와 LED로 이뤄져 있다.2. 경제분석- GDP 경제

  • 애플 vs 삼성전자 글로벌 경영전략 비교분석과 두기업의 특허전쟁 사례분석및 애플,삼성전자의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삼성과 애플의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소개1) 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전자는 1969년 1월 13일 이병철 회장에 의해 설립된 삼성그룹의 대표 기업이다. 삼성그룹은 1938년 삼성물산을 토대로 설립되어 식품과 의복에 주력,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며 전자산업에 진출하였다. 현재는 2010년 12월 이재용 사장이 정식 취임하여, 창업자인 고(故) 이병철 회장, 2대 이건희 회장에 이어 3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주 업종은 이동전화기 제조업으로서 모니터,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해외조직구조(3) 삼성전자 해외진출 성공사례1) 헝가리 마케팅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유럽진출 마케팅전략(4) 해외진출 실패사례1) 일본진출 실패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애플과 비교분석(2)

  • [인적자원관리]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스마트폰을 중심으로목차Introduction-삼성전자 vs. 애플 스마트폰 시장 누가 승리자?-스마트폰이란?목차2.삼성전자 & 애플 비교분석1.기업소개2.사업분야와 재무상태3. CEO분석4. 기업문화/조직문화5. 기업 가치/전략6. 시기별 제품분석 및 제품의 혁신사례7. 스마트폰 비교분석 및 시사점목차3. 자료분석을 통한 결론 및 견해VS.삼성전자 vs. 애플 누가 승리자?휴대전화삼성 > 애플삼성 < 애플스마트폰삼성전자 vs

  •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 애플과 삼성전자 기업 비교 분석스마트폰을 중심으로목차Introduction-삼성전자 vs. 애플 스마트폰 시장 누가 승리자?-스마트폰이란?목차2.삼성전자 & 애플 비교분석1.기업소개2.사업분야와 재무상태3. CEO분석4. 기업문화/조직문화5. 기업 가치/전략6. 시기별 제품분석 및 제품의 혁신사례7. 스마트폰 비교분석 및 시사점목차3. 자료분석을 통한 결론 및 견해VS.삼성전자 vs. 애플 누가 승리자?휴대전화삼성 > 애플삼성 < 애플스마트폰삼성전자 vs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