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9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삼성전자]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스마트폰, MP3, 태블릿PC 보고서
- 목차
-
목 차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1
Ⅱ. 삼성의 MP3 진출 전략 …………………2
Ⅲ. 삼성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3
Ⅳ. 삼성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4
Ⅴ. 애플의 MP3 진출 전략 …………………5
Ⅵ. 애플의 스마트폰 진출 전략 ……………6
Ⅶ. 애플의 태블릿PC 진출 전략 ……………7
Ⅷ. 시사점 ……………………………………8
- 본문내용
-
Ⅰ. 삼성전자와 애플의 경쟁
삼성전자와 애플의 진검승부는 올 하반기부터 본격화할 전망이다. 애플 아이패드가 국내 시장에 상륙하는 데다 삼성전자 역시 7인치와 10인치의 태블릿PC로 맞불을 놓을 예정이기 때문이다.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AMOLED 기반의 갤럭시탭을,컴퓨터사업부는 10인치 LCD 기반의 제품을 내놓는다. 갤럭시S가 국내에서 출시 19일 만에 30만대가 넘게 팔린 것도 삼성전자엔 희소식이다.
애플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아이패드가 출시 80일 만에 300만대 넘게 팔려나갔고 아이폰4도 안테나 결함으로 인한 불량 논란이 일고 있지만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이폰4를 빼닮은 아이팟터치 4세대마저 하반기에 출시되면 경쟁은 더 치열해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우수한 기업역량을 바탕으로 하여 뛰어난 IT제품을 시장에 선보이며 시장에서 영향력을 강화시켜 왔다. 특히 삼성전자의 휴대폰은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들의 높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었다.
휴대폰 시장에서 강점을 가져오던 삼성전자는 애플의 아이폰이 출시됨으로 인해서 큰 위기를 겪게 된다. 애플은 아이폰을 출시하며 스마트폰 시장을 엄청난 발전을 촉진시켰는데 애플은 고객들의 숨은 욕구를 미리 파악하고 복합적인 기능을 가진 스마트폰의 개발에 집중하고 판매를 실시한 반면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에 뒤늦게 진출하게 된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71557871
<한국경제>
http://www.independent.co.kr/news/article.html?no=43465
<독립신문>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49942
<천지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0922043955&cDateYear=2010&cDateMonth=07&cDateDay=18
<파이낸셜뉴스>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크리스천투데이>
http://www.christiantoday.co.kr/pr/article.view.htm?id=bodo1882
<뉴스한국>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Code=20100713163759423&ts=182806
<매일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00712/29842459/3
<동아일보>
http://news.mk.co.kr/outside/view.php?year=2010&no=375418
<매일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사례와 STP분석 및 배달의 민족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