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사회의이해]e-러닝과 교육제도의 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러닝과 교육제도의 변화

e-러닝의 장점

e-러닝의 예

e-러닝의 단점

e-러닝의 발전방향

결론
본문내용
2. 교육정보화 추진현황과 발전방향
<교육 정보화 현황>


교육정보화 기반 고도화
학생들의 인터넷 활용 기반 조성
교육용 콘텐츠의 개발과 활용
공공기관과 민간인들 중심으로 개발

2. 교육정보화 추진현황과 발전방향
<교육 정보화 현황>


사이버 가정학습체제 구축
교육행정정보시스템 구축
<교육정보화의 방향>


인적자원 개발
교육, 사회 변화 주도 가능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

5. 새로운 교육제도의 전망
정보격차 해소
- 풍부한 교육정보 제공
대안교육
- 자발적 학습 패러다임 창출
부가가치 극대화
교육개혁, 인적자원 개발로써의 e-러닝
지식유통 연결체로써의 e-러닝
참고문헌
정보사회의 이해 / 이종구, 조형제, 정준영 외 지음
e-러닝과 에듀테인먼트 / 이종철, 강현구 공저
e-Learning-디지털시대의 지식확산 전략 / 마크 J. 로젠버그지음 / 유영만 옮김
학습 혁신의 방향타! e-러닝 국제 표준화 / 임승택, 임승린 공저
e-러닝의 활성화 방안 모색 / 조일현, 박홍균, 홍경욱, 김환일
e-러닝 시장 동향에 관한 연구 / 김영기, 박성택
Web 2.0의 e-Learning 적용에 관한 연구 / 한재엽, 김유빈, 김원중
기획특집 – 기업교육의 현실과 미래
e-러닝의 당면과제와 해결 방안
http://cafe.daum.net/mjuteachingad
http://cafe.naver.com/hyet12.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51
http://www.inetbook.co.kr/know/know_view.asp?IsBBS=cc&key_code=E&index=C&page=7&keyno=2826&no=617&curRef=617&curStep=24&curLevel=2&keyword=&keyfield=&mcode=&mby=netnum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76&aid=00020273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공학] 지식기반사회와 교육공학
  • 사회에 적합한 평생교육 체제로 재구성함에 있어서 커다란 기여를 해 왔다고 볼 수 있다. 특히, 정보기술을 기반으로 활용하여 교육의 내용과 방법, 교육의 형태를 다양화하고 개선함으로써, 교육현장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새로운 교육■문화 패러다임의 변화의 주축은 결국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어떤 컨텐츠든지 교육자료로 받아들이는 문화기술”(권성호, 2002) 이 되는 것이라고 한다. 더욱이 교육 정보화는 교육관련 법, 제도와 관행을

  • [조직관리] 포스코 `사랑 받는 기업 백서` 성공 사례 분석
  • 사회, 환경, 고객- 자원기준 : 협력사, 투자자- 내부과정 : 직원결론참고문헌연구 목적 및 배경(선정 과정)연구 목적 및 범위최근 급격한 세계화와 정보화의 물결로 인해 개인은 물론 사회 각 부문, 심지어 국가들까지도 독자적으로 생존할 수 없는 글로벌 공조 체제가 성립되었다. 이러한 전지구적 변화는 오늘날의 사회에 성찰성이라는 새로운 화두를 던져 주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행정 분야에서는 신공공관리를 넘어서는 뉴거버넌스가 최

  • [원격교육] e-learning 이러닝 현황
  • 교육공학박사 매경아카데미 연구위원 minhees@mk.co.kr>이처럼 21세기를 맞이하여 교실에서의 수업 방식이 바뀌듯이 학교에서나 사회에서나 모두 과저의 방법대로 하면 지식기반이 무너지게 될 것이다.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니라 응용하고 활용하는 측면을 더욱 강구 하여야 한다. 무수히 많은 정보들이 나오고 인터넷이 발달하여 정보를 획득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e-learning을 활용하여 여러 방법을 더욱 효율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

  • [교육공학] 현장적용을 위한 특수교육공학에 대한 연구
  • 사회복지 비용의 증대로, 잠재적인 사회불안 요인을 떠안게 되는 결과를 가져올 우려가 있다. 더 이상 장애아들이 우리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국가적인 정책이 마련될 필요가 있으며, 이러한 정책을 추진함에 있어서 e-러닝과 교육 정보화는 가장 중요한 해결방안 중 하나가 될 것이다.지난 10년간, 장애가 있는 사람들의 삶에 놀라운 변화들이 있었는데, 대부분의 변화들은 새로운 기술에 의한 것들이다. 공학을 통해, 시각 장애인들은 매

  • [학사] [평생교육] 21세기 평생교육을 위한 사이버대학의 현황 및 발전방안
  •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해 초기 산업 사회는 서서히 그 막을 내리기 시작했고 현대사회는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의 보급으로 엄청난 정보의 홍수를 이루는 이른바 세계화 정보화 사회로 변했다. 교육분야에도 패러다임이 변하여 기존의 칠판 중심의 수업 방식에서 각종 첨단매체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학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정보화의 흐름에 따라 대학교육은 지난 50여 년 보다 앞으로 10년 동안 훨씬 더 큰 변화를 겪을 것이다. 교육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