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평가] 홍익대학교 미술실기의 현황 그 문제점과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사 요약
2.주제 선정과 그 과정 - 회의록
3.홍익대학교 미술입시
4.타 대학 입시 사례
5.바람직한 미술입시 - 설문지

본문내용
국민대 조형실기대학 수상작 베끼기 의혹, 왜 이런 일들이 벌어지는가
무조건 '따라 그리기' 시키는 미술학원
대학 실기대회, '특기자 전형 지원'이 미끼
홍대 미대 입시부정 밝혀지나
검찰, 교수 비리 연루 의혹 규명 … 미술대학원 입시 단서
학원서 돈 받고 실기작품 평가한 홍대 미대교수 8명 입건


사고의 전환과 주제가 있는 인물 소조
(두상), 정물수묵담채화, 정물수채화는 지난 수시 2학기에 출제되었던 주제 및 그리, 사진 이미지를 제외하고 추첨하였으며, 정물은 수시 2학기에 상관없이 추첨이 진행되었다.


현재 입시체제와 변화하는 입시체제에 대한 학생들의 생각을 설문지로 조사, 연구하고 앞으로 홍익대학교 입시가 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에 대한 논의


있다
-조형적인 요소들을 미리 알고 와서 수업에 도움 됨
-과제 할 때 그림을 안 그리고 들어온 사람에 비해 편함
-실기 수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한 기초이기 때문
-입시 그림이나 실기 수업 둘 다 미적 감각, 테크닉, 완성도를 필요로 하기 때문

없다
-거의 외워서 입시를 했기 때문
-정말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기분
-입시에 배운 것들이 제대로 빛을 보지 못하는 것 같음
-현재 수업시간에 활용하지 않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입학사정관제 기원과 도입 및 운영의 현실비판00
  • 교육체제 속에서 대학은 고교와 상호의존적 위치에 있다. 고교의 자율에 해당하는 부분을 대학은 침범하지 않아야 한다. 가르친 교사(학교)의 평가권을 존중하는 바탕 위에서, 대학은 전공목적에 맞는 학생을 자율적으로 선발할 권한을 최대한 누린다. 대학은 미래에 가르칠 학생을 대학의 전공목적에 준하여 선발한다. 다만 대학은 고교에 대해 ‘이런 능력을 가진 학생을 좀 길러 달라’고 요구할 수 있다. 그래서 대학은 대학교육의 커리큘럼과 연계

  •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미,배경,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내용,현안,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프로그램, DBAE발전과제,시사점
  •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의미와 배경,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내용과 현안,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활동 프로그램, 향후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발전 과제와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의미와 배경Ⅲ.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내용1. 작품제작(창조적 표현활동)2. 미학(미적 지각활동)3. 미술사(미술적 문화유산의 이해)4. 미술비평(비평적 평가활동)Ⅳ. DBAE(학문에기초한미술교육)의 현안1.

  • 우리나라 입시제도의 문제점과 대책
  • 그러나 현 입시제도는 한가지만 잘하는 학생은 인정받지 못한다. 다방변에 뛰어난 팔방미인을 선호하는 그릇된 관행 때문이다. 아인슈타인이 한국에서 태어났다면 과연 그가 능력을 발휘할 수 있었을까? 한국학생이 미술 실기능력을 국가별로 비교한 한 연구에 의하면 초등학교 저학년 때는 한국 학생이 가장 능력이 뛰어나다고 한다. 그런데 학년이 올라갈수록 뒤쳐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둘째, 수행평가 자체의 취지는 좋지만 한두과목도 아니고

  • [입시문제] 대학입학전형제도를 통해 본 입시문제
  • 현황현행 대학입학전형제도가 추구하고 있는 것은 고등학교 교육의 정상화와 대학의 자율성과 다양성의 지향이다. 즉, 고등학교 교육과의 연계를 강화하여 고등학교 교육의 정상화에 기여한다는 측면에서, 국 ․ 공립 대학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필수 전형자료로 활용하도록 하고 있다. 또한 국 ․ 영 ․ 수 위주의 지필고사(대학별 고사)를 치르지 못하도록 일부 제한을 두고 있지만, 그 외 대학수학능력시험, 대학별고사(논술, 면접, 실기고사 등),

  • [학교교육] 생애능력과 학교교육의 개혁
  • 교육 개발원의 기존 연구결과를 적용했으며, 이에 기초하여 학교 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생애능력 함양에 문제점이 있거나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부분에 대해 자유롭게 대안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개혁 방안을 찾아보았다. 논의 방식은 브레인스토밍(Brain Storming)을 적용하였으며, 제시된 개혁 방안은 다소 비현실적인 면이 있을 수 있으나, 충분히 현실적으로 다듬어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여 정리하였다. 개혁 방안은 크게 두 가지로 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