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물과 소금물 수업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활 동 명
목 표
집단형태
활동시간
준 비 물
활동방법
유 의 점
확장활동
본문내용

1. 물의 특성을 이해한다.
(표준보육과정 : 자연탐구영역 > 과학적 탐구 >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 기 > 1, 2, 3수준 > 여러 가지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색, 크기, 모양, 무게, 질감 등)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탐색한다.)

2. 물체는 맹물보다 소금물에 더 잘 뜬다는 것을 안다.
(표준보육과정 : 자연탐구영역 > 과학적 탐구 >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2, 3수준 > 주변의 여러 가지 물체와 물질의 상태를 비교한다.)

3. 물을 잘 이용할 수 있다.
(표준보육과정 : 자연탐구영역 > 과학적 탐구 >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2, 3수준 > 자신의 행위와 물체의 움직임과의 관계를 안다.)

4. 소금물에서는 물체가 쉽게 뜨는 것을 경험하면서 신기함을 느껴본다.
(표준보육과정 : 자연탐구영역 > 과학적 탐구 > 물체와 물질의 기본 특성 알기 > 1수준 > 물체와 물질의 변화에 관심을 가진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유아는 집중적으로 애쓰지 않고도 암암리에 수학적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2.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통합적 적용을 통한 수업계획안1) 동요와 수학의 통합 수업계획안활동주제전래동요와 수학의 통합 활동활동명꼬마야, 꼬마야활동대상만4~5세 유아활동시간50분활동유형ㆍ대집단 활동활동목표ㆍ동요에 등장하는 인물, 행동 등에 대해 알아본다.ㆍ동요를 통해, 기하, 합리적 세기를 안다. 준비물ㆍ큰 동시책, CD, 줄넘기, 큰 종이, 색연필,

  • [아동 영양 건강 모의수업] 과학영역(활동- 김치와 곰팡이- 곰팡이의 두 얼굴)
  • 수업 활동인 “김치와 곰팡이; 곰팡이의 두 얼굴”에 대하여 자료를 조사하여 정리하고, 계획안을 설계해 보았다.Ⅱ. 과학영역1. 과학영역에 대하여유치원 교육과정에서 과학교육의 내용은 탐구생활의 영역에 포함 되어있다. 탐구생활은 유아들이 주위의 여러가지 사물과 현상에 대하여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고 탐구하게 함으로써 합리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태도를 기르기 위한 영역이다. 탐구생활 영역의 내용은 과학적사고, 논리&수학적 사고, 창

  • 유아 언어 교육 수업지도안 작성법과 일일 계획안 및 연계 활동
  • 교육 내용을 구성하고 환경을 정비하는 것은 중요한 교육 내용이 될 것이다. 요즘 사회곳곳에서 건강과 안전을 저해하는 먹거리 문제, 정신 건강의 문제, 유괴, 성범죄 등 여러 외부의 위험 요소들에 유아들은 노출 되어 있다. 가정 내에서도 물질적 만족 보다는 가족의 건강에 대한 요구가 커지고 있다. 이러한 내적, 외적 요구의 증대로 인하여 유아, 초등, 중등의 교육과정에서 건강에 대한 안전 교육이 확대, 강조 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은 유아기

  • [유아교육] 학습활동의 계획 - 일일주간계획안 포함
  • 유아의 흥미와 요구에 따라 수정, 보완되어야 하며, 단기계획의 장점은 많은 활동 제공으로 기대하는 경험 이상의 것을 확장시켜줄 수 있다는 것이다. 1) 연(월)간 계획안연간 계획은 계절을 중심으로 유아의 연령, 발달수준, 요구하는 문제를 기초로 지역사회 실정에 맞아야 하며, 유아교육기관의 특성, 시설, 재료의 사용, 계절변화 등을 유의하여야 한다. 연간계획은 주제나 단원에 따라 시간을 나누며, 공휴일, 행사, 견학, 연구수업, 부모회, 각 활동

  • [유아과학교육 공통]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중 과학적 태도와 과학과정 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놀이를 중심으로 어떻게 이러한 부분을 지도할 ~
  • 유아과학교육의 개념1) 정의2) 목적3) 중요성2. 유아과학교육 3요소1) 과학적 지식(1) 개념(2) 유형2) 과학적 태도(1) 개념(2) 유형3) 과학과정 기술(1) 개념(2) 유형3. 유아 과학놀이 수업1) 과학과 유아발달과의 관계(1) 인지발달(2) 언어발달(3) 사회정서발달(4) 신체발달2) 놀이중심 자연탐구영역 (1) 개념(2) 목표(3) 내용3) 과학 놀이 수업 계획안Ⅲ. 결론Ⅰ. 서론21세기 현대사회는 과학과 기술이 급속히 발전하여 과학이 인간 생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