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과현대사회]간접광고(PPL)을 통한 효과적 광고 및 마케팅 성공사례와 과도한 간접광고(PPL) 실패사례 조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PL
2.방송법 / 방송법 시행령
3.간접광고(PPL)을 통한 효과적 광고,
4.마케팅의 성공사례
5.과도한 PPL
6.간접 광고의 진정한 효과
7.결론
본문내용
간접광고의 규정 - “방송프로그램 안에서 상품을 소품으로 활용하여 그 상품을 노출시키는 형태의 광고”(방송법 제 73조 2항 7호)

간접광고의 사용범위 – 방송법 시행령 제59조의3
① 방송분야 중 오락과 교양 분야에만 한정
② 방송프로그램의 내용이나 구성에 영향을 미치거나 방송사업자의 편성의
독립성 저해불가
③ 간접광고를 포함하고 있는 방송프로그램의 해당 상품 언급, 구매,이용 권유내용 방송불가
④ 방송광고 금지, 또는 방송광고 허용시간을 제한받는 상품은 간접광고 불가
⑤ 간접광고로 노출되는 상표, 로고 등 표시의 노출시간은 해당 방송프로그램시간의 100분의5를 초과 불가. 다만, 제작상 불가피한 자연스러운 노출의 경우는 허용
⑥ 간접광고로 노출되는 상표, 로고 등 표시의 크기는 화면의 4분의 1
초과불가. 다만, 이동멀티미디어방송의 경우 3분의 1까지 허용

방송사업자는 방송프로그램에 간접광고가 포함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
방송 전에 간접광고가 포함되어 있음을 자막으로 표기하여 시청자가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영화 ”내 여자 친구를 소개합니다”
과도한 PPL로 주연 배우, 전지현의 광고라는 평가
결국 도를 넘은 PPL로 언론의 악평과 관객의 외면을 받음.

당시 전지현이 광고 모델로 나왔던
라네즈, 비요뜨, 엘라스틴 등의
상품이 집중적으로 노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실패했다. 당시 한국 드라마에 대해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고, 한국의 현대 생활에 대해 잘 몰라, 주로 옛날 사극을 위주로 수입을 했다. 1999년까지도 대만에서 한국 드라마는 수입을 고려할 상품이 되지 못했다. 2000년 10월 GTV 케이블 채널을 통해 火花라는 제목으로 방영되어 차인표와 이영애를 국민적 스타로 만들어 놓은 드라마 은 한국 문화 상품을 통해 재현된 한국 사회의 전통적이고 권위주의적인 이미지를 바꿔놓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성공요인과 경쟁력VIII) 한국영화의 국내 마케팅-35-421. 한국영화, 1000만관객의 힘은 어디서 나왔나.2. 영화 마케팅의 중요성3. 영화 마케팅의 요소들4. 영화 홍보사 인터뷰를 통한 실제사례5. 일반적 영화 마케팅 기법과 방법론6. 한국 영화의 성공적 마케팅 대표사례- 코드 마케팅IX) 글로벌 시장의 한국영화42-471. 한국영화의 해외진출 현황2. 국제 영화제에서 인정받는 한국영화들3. 한국영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4.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 사례
  • 마케팅 전략은 이러한 현상을 가장 잘 설명해준다. 유명하지 않은 점쟁이라 하더라도, 쉽사리 그 점쟁이를 찾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주변사람들의 경험을 통한 정보는 신뢰감과 의문의 동시효과 때문에 그 점쟁이에 대한 신뢰도도 높여주게 된다. 이로서 점쟁이의 마케팅 전법은 상품의 질적 향상만을 통해서 이미 광고의 효과가 있는 것이다. 이러한 오프라인상의 바이러스 마케팅 전법은 일반적 상품인 탐색제보다는 경험제에 대해서 그 탁월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성공, 실패 사례를 알아보고. 앞으로 여성마케팅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전략적 과제에 대해 문헌 연구 및 자료를 이용한 통계 분석을 통해 고찰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1. 소비 트렌드의 변화 - “여성”의 등장1.1 21C 여성들의 변화된 삶 앞에서 언급했듯이, 21세기는 여성의 시대 라고 불리고 있을 만큼 여성 소비자가 기업 성공의 핵심 변수로 작용하고 있다. 21세기 중요 키워드 하나로 `여성이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여성들의 사회 참여도 활발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의 사례연구
  • 사례-맥도날드초코파이③표준화전략과 현지화전략 분석1)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필요성2)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문제점3)국제광고 표준화와 현지화의 전략결론Ⅰ사업구성①경영이념②사업자등록증Ⅱ사업조사①client (주)아름다운나라사람들 (BEAUTIFUL LAND INC.) - 쎄시 (SASSI)②해외지 선정( 싱가폴 선정배경 및 시장 동향)③클라이언트 인터뷰내용/ 현지 설문조사 항목Ⅲ 진출전략①사업의 진출전략 제시②진출전략 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