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경쟁전략분석(홍진크라운HJ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JC 발표목표

2. 저원가 전략

3. 차별화 전략

4. 해외진출 전략

5. 결론 극복해야 할 과제



본문내용
홍진 HJC는 후에 세계 각국의 대부분의 안전 규격을 통과하는 고급 제품품질을 달성하였으나 가격을 처음부터 중가로 낮춰 판매함으로서 합리적인 성향이 강한 미국 소비층을 상대로 시장 장악에 성공.

판매 대리인 제도를 통한 중간 유통비용의 감소


독자 브랜드를 통한 직접 수출


틈새 시장 공략
- 고가와 저가 제품의 틈새 시장을 노린 고품질 중가 전략

독립 유통망 확보
- 대륙별 유통 담당자 한 곳만 선정하여 유통업체의 수익성 확보하여
유통업체 스스로 영업에 적극적일 수 있게 동기 부여
- 미국시장에서는 도매상들의 역할 매우 중요한 것 간파
시장 3등분하여 각 지역에서 유망한 한 도매상 선택, 제품 독점 공급


현지 도매상들과의 긴밀한 유대 관계


직판망을 구축하기에 자금력 부족,‘판매대리인’제도 활용
판매대리인들에게 실적에 따른 인센티브 제공
20~30%의 원가 절감 효과

전 세계 수요의 40%를 차지하는 유럽시장 공략으로
세계 시장의 20% 점유

부동의 세계 1위의 헬멧 생산업체로 성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홍진 HJC 마케팅전략
  • 목 차■기 업 선 정 동 기■회 사 소 개■헬 멧 산 업 분 석■제 품 소 개■마 케 팅 믹 스■S W O T 분석■경쟁자분석■HJC의경쟁력※참 고 자 료■ 기업 선정 동기직원이 300명 남짓한 홍진크라운이 어떤 회사인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이 회사가 생산하는 ‘HJC’ 브랜드 헬멧도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아니면 잘 모른다. 하지만 HJC가 한국 브랜드로는 드물게 세계시장을 석권한 1위 제품이라면 ‘그런 게 있었나’ 하고 다시

  • [국제경영 전략] 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
  • 국제경영전략홍진크라운(HJC)의 국제경영 성공전략!제출일자: 2006.12.12목 차 II. 서론1.기업선정이유(HJC)2.HJC 소개II. 본론-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전략1. 인간중심경영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글로벌 성공 전략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전략 종합2.HJC의 성공(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 [국제경영] 홍진HJC의 글로벌시장 진출전략
  • 전략-> 진출 초기부터 OEM방식이 아닌, OBM방식으로 제품생산북미지역 - 제품전략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oSituation국제경영 전략위 그림은, 세계시장의 점유율과 점유율 대비 가격대를 나타낸 지각도이다. 여기서 홍진HJC의 점유율이 다른 경쟁사에 비해 월등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고가시장과 저가시장의 틈새시장을 고품질 중가전략으로 공략함으로써 가능했다.북미지역 - 가격전략HistoryEnvironmentOutlineConclusionStrategyIntr

  • [마케팅] 홍진크라운(HJC) 성공사례
  • 마케팅홍진크라운(HJC)의 성공사례목 차 II. 서론1.기업선정이유(HJC)2.HJC 소개II. 본론-홍진크라운의 성공요인1. 인간중심경영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4P중 품질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4. 1人 1 바이어5. 디자인으로 승부6. 신뢰 경영7. 판매 대리인 활동-홍진크라운의 성공요인 분석1. STP를 통한2. SWOT분석3. 4P분석III. 결론1.HJC의 성공요인 종합2.HJC의 성공요인(매커니즘)I.기업선정이유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홍진HJC는 용인에 위

  • [국제경영] HJC 홍진크라운 해외진출분석
  • HJC의 핵심역량계속적 연구와 발명 초기부터 연 매출액 10%를 연구개발에 투자.(R&D) 헬멧연구소 – 업계 최초로 연구소 설립.헬멧은 패션 - 제품의 순환주기는 2년. 기능성헬멧 개발- 601헬멧, 사이맥스, 윈드라이트, 스노모빌, 채터박스, 두형교정모 등 이후 유럽 등의 계속적 진출. 7. 핵심사업 방향8. 문제점 및 해결방안 유통라인의 확충-> 오프라인 시장뿐 아니라 온라인 판매 등 다양한 유통망 확충 필요 후발기업에 대한 대책-> 고급화 전략, 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