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에넥스(ENEX) 가구산업, 정수기 산업 말레이시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가구 환경 분석(Korea)
3. ENEX의 가구
4. 가구 환경 분석 (Malaysia)
5. Strategy . 1
6. ENEX의 정수기
7. 정수기 환경분석(Korea)
8. 정수기 환경분석(Malaysia)
9. Strategy . 2
10.Q&A
본문내용
기업 소개
주방업계의 혁신과 선도
국내 최초 혁신적인 입식 가구를 도입

동양 최대 규모의 첨단 부엌가구 공장을 설립

Ultra Violet도장 라인으로 ‘주방가구의 컬러화와 패션화’를 선도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
중국 합작 회사를 통한 진출

베트남에의 생산기지 구축과 캄보디아와 카자흐스탄에
업계 최초로 진출하여 가구를 납품


ENEX 내부 환경분석
Tangible자원
황간 공장과 중국의 공장 그리고 베트남으로의 공장 진출

워터본 공정의 자동화로 국내의 많은 생산량을 최첨단 시설로 생산
Intangible자원
우수한 친환경기술력 (워터본등)

오리표 시절부터 쌓아온 주방가구의 선발 주자로 높은 신뢰

가구 디자인과 R&D의 측면에서의 높은 기술력 보유로
커스티마이징 차별화와 고급화된 브랜드이미지

말레이시아 시장의 매력도
높은 잠재력으로 시장 내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

선발 주자들의 서비스 경쟁력이 낮고 그에 따른
소비자의 불만이 존재

브랜드 충성심이
아직 생성되기 전 단계
핵심역량(디자인)
+ 높은 서비스 제공
시장진출
가능성 높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경영학원론]웅진코웨이 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경영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분석하기로 한다.Ⅱ. 본 론1. 웅진코웨이의 역사렌털과 코디 시스템으로 대표되는 웅진코웨이는 창립 20주년을 맞은 2009년 5월,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새로운 전환을 선언하면서 시대 흐름에 맞춰 변모하는 역동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1989년 창립한 웅진코웨이는 그동안 정수기 브랜드 코웨이부터 공기청정기 케어스, 욕실제품 통합 브랜드 룰루, 음식물처리기 클리베 등에 이르기까지 생활과 환경

  • [경영정보](주)한샘 경영혁신사례분석
  • 가구진출을 염두하여‘한샘 TNTN’ 이라는 브랜드를 런칭. 향 후 전 략 (4)2. 세계시장으로의 진출1) 미국시장- 1985년 미국 법인 설립, 2002년 부터 7% 이상의 경상이익률을 기록2) 일본시장- 1991년 법인 설립. 올해 약 900억원 매출 전망.- 상품의 패키지화로 기존 업체들과 차별화 전략3) 중국시장- 1996년 법인 설립. 부엌가구 특판으로 시장을 선점- 연 100억원 이상의 매출.결론-(1)가구시장은 경기 변동에 상당히 많은 영향 받음.제품의 특성상 라이프

  • [마케팅레포트] 웅진 룰루의 마케팅 전략
  • 정수기와는 또 다른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어 앞으로의 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 볼만함. 그 중 우리는 국내 생산 비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웅진의 룰루 비데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함.◈ 본 론Ⅰ. 소개1. 회사소개 -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의 성장과정태동기1989년 1월 한성물산 주식회사 설립1990년 4월정수기판매 개시1993년 5월웅진코웨이 개발(주)로 상호변경도약기1997년 1월비데판매개시199

  • 룰루의 마케팅 전략
  • 정수기와는 또 다른 마케팅전략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어 앞으로의 그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 볼만함. 그 중 우리는 국내 생산 비데업체 중에서도 가장 인지도가 높은 웅진의 룰루 비데의 마케팅에 대해 조사함.◈ 본 론Ⅰ. 소개1. 회사소개 - 웅진코웨이□ 웅진코웨이의 성장과정태동기1989년 1월 한성물산 주식회사 설립1990년 4월정수기판매 개시1993년 5월웅진코웨이 개발(주)로 상호변경도약기1997년 1월비데판매개시199

  • [마케팅전략] 웅진코웨이 룰루 마케팅
  • 전략(4P`s)Ⅱ-3. STP전략◈ 결론 Ⅰ. 향후전망 Ⅰ-1. 향후발전방향Ⅰ-2. 미래예측◈ 참고자료 ◈ 서 론Ⅰ. 선정이유최근 들어 우리나라에서는 “웰빙”열풍이 일고 있다.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웰빙 열풍은 서구와 일본의 경우와는 다르게 음식습관뿐만 아니라 건설, 가전 등 전분애에 걸쳐 웰빙이라는 용어가 확산되고 있다.이런 웰빙열풍의 하나로써 “청결한 이미지”의 강조를 들 수 있다. 이러한 청결한 이미지 강조로 인하여 정수기 생산업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