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캐논코리아(Canon) 셀 생산방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캐논 셀 생산시스템의 개요
2.캐논 전자 미사토 사업장
3.성공포인트 및 성과
4.셀 생산시스템을 통한 경영혁신
본문내용
국내경제의 불황으로 수요감소 → 재고 발생
주변환경변화 → 제조업 가격경쟁
비활용 기계 → 비용, 공간 낭비
이러한 문제 해결을 위해 과잉 재고와 설비를 없애는 방법으로 재평가된 것이 셀생산

소재지 : 사이타마 현
생산 대수 : 월 9,800대
플로어 면적 : 약 4,700 ㎡
종업원수 : 공장 44명, 간접부문 20명
제품 : 도큐멘트 스캐너, 도큐멘트 레코더
IMS란 ‘Image Management System’의 약자로, 도큐멘트
스캐너와 도큐멘트 레코더를 제조
‘부품차고 → 조립라인 → 제품창고’ 형태의 직선형 라인
셀생산 이전 가장 느린 조립라인 이었음

벤치마킹
타 공장의 작업을 비디오로 촬영
→분석, 기술 확보·활용

스피드 체커
작업스피드를 올리기 위한
훈련용 기계 도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를 통한 성공기업의 조건 분석
  • 코리아가 대표적인 예이다. 경영학은 성공의 학문이다.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한 학문이며 어떻게 성공을 유지하고 확장해 나갈 수 있는가에 대한 학문인 것이다. 합리적인 방법을 추구하며 경영을 하다 보면 그에 합당한 솔루션을 얻기도 하지만, 때로는 비합리적이고 다소 무모한 상황에 정면으로 직면 할 때도 있다. 이를테면 낭떠러지에 다다라 더 나아갈 수 없는데 전진해야만 할 때, 절벽을 기어내려 가거나 아래 강이 있다면 그냥 뛰어 내

  • 캐논 생산운영관리 혁신 사례
  • 캐논의 사례 중 원가절감 및 생산성 향상에 기인한 셀 생산방식을 중점으로 캐논이 고성과를 내는 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게 계기와 성과 달성을 위해 취하였던 행동을 분석하여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유연하고 효과적 대응을 할 수 있고, 수익률 향상을 추구하는 캐논의 생산운영관리 시스템을 알아봐야 할 것이다. 캐논의 사례에서 말해주는 특성들이 우리 기업에 어떤 의미가 부여될 수 있을지 사례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면서 알아보려한다. 캐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셀 생산방식의 도입으로 공간 활용도가 shb아져 비용적 효율성이 증대됨. 아울러 종업 원에게 맞춤화된 작업 환경으로 생산성도 두 배 이상 증가.● 3D그래픽시스템으로 설계가 통일○ 회사개요상호캐논 주식회사 (Canon Inc.)설립1937년 8월 10일본사소재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대표이사미타라이 후지오자본금168,892백만엔종업원수20,682명주요사업내용사무기사무기 이미징 기기디지털 복합기복사기레이저 팩시

  • [혁신과 조직, 조직경영] 조직개발
  • 생산은 1840년대에 새뮤얼 콜트가 부품생산과 조립공정이라는 시스템을 발명했고 테일러 길부레이스의 시간연구나 동작연구에 의해 1인 1업이라는 테일러 시스템이 탄생하였다. 또한 이것들의 영향으로 20세기 초에는 미국 Ford에 의해 Conveyer System이 탄생하였고 대량생산의 개발은 더욱 발전하였다. 이 밖에 다른 산업의 예로는 자동차, 가전제품, 기성복, 장난감 등을 들 수 있다. 다음의 사례는 컨베이어 시스템을 극복한 캐논의 셀 생산방식 도입의 사

  • [국제마케팅] 도요타 성공신화
  • 관리유통관리촉진관리침투가격전략(penetration price strategy)3S 판매(Sales), 서비스(Service), 부품(Sparapart) 원스톱대대적 광고4. 렉 서 스                                  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렉서스’라는 신규 브랜드 창출철저한 경쟁자 분석침투가격 전략실용적 광고 전략4. 렉 서 스수입차 시장으로 국한 시켜볼 때 렉서스의 가장 큰 경쟁자는 BMWBMW는 국내 수입차 회사들 중 1995년에 가장 먼저 한국 내 법인을 설립하여 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