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기준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About Baskin Robbins
2. Poter의 산업구조분석
3. Baskin의 산업구조분석
4. Baskin &Haagendazs 비교분석
5. Baskin의 마케팅과 문제점
6. Baskin의 향후 마케팅 전략
7. 결론
- 본문내용
-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
+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
= Baskin Robbins
BASKINROBBINS Industry Analysis
① 기존 기업과의 경쟁
가) 베스킨라빈스의 산업 집중도
초기에 고급 아이스크림 산업의
집중도 낮았음
해외아이스크림 업체의 진출
나뚜르, 하겐다즈 같은 큰 기업들
성장 추세
②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라) 유통채널
우리나라에서 직접 생산
공장에서 만든 아이스크림을 일주일 안에 먹게 함
→ 신선도 높음
전국에 5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음
→ 유통망이 강력
다른 기업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음
Baskin의 마케팅
지속형 + 계절형 광고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더 많이 제작하고 광고.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등 아이스크림 케익 중심으로 광고.
광고의 제작은 아이스크림의 종류를 강조한 것과 아이스크림류의 계열 확장을 통한 새로운 제품(아이스크림 케이크, 아이스쿨러 등) 광고를 적절히 사용.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고객 연령층
베스킨 라빈스는 젊은 여성 혹은 10대, 어린이들이 주 고객.
남성, 30대 위로의 연령층에게는 아직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브랜드를 의미.
개선사항
아이스크림 종류에 대한 알기쉬운 설명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메뉴 추천등
다양한 방법의 연령대 공략 마케팅 필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