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베스킨라빈스 마케팅 전략-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을 기준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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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About Baskin Robbins
2. Poter의 산업구조분석
3. Baskin의 산업구조분석
4. Baskin &Haagendazs 비교분석
5. Baskin의 마케팅과 문제점
6. Baskin의 향후 마케팅 전략
7. 결론
본문내용
워싱톤에서 낙농가의 아들로 태어난
어니라빈스(ErnieRobbins)

+
일리노이주에서 식품상을 하던
버튼배스킨(BortonBaskin)

= Baskin Robbins

BASKINROBBINS Industry Analysis
① 기존 기업과의 경쟁
가) 베스킨라빈스의 산업 집중도
초기에 고급 아이스크림 산업의
집중도 낮았음
해외아이스크림 업체의 진출
나뚜르, 하겐다즈 같은 큰 기업들
성장 추세

②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라) 유통채널
우리나라에서 직접 생산
공장에서 만든 아이스크림을 일주일 안에 먹게 함
→ 신선도 높음
전국에 530여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음
→ 유통망이 강력
다른 기업에게는 진입장벽이 높음

Baskin의 마케팅
지속형 + 계절형 광고
여름철에 집중적으로 더 많이 제작하고 광고.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등 아이스크림 케익 중심으로 광고.
광고의 제작은 아이스크림의 종류를 강조한 것과 아이스크림류의 계열 확장을 통한 새로운 제품(아이스크림 케이크, 아이스쿨러 등) 광고를 적절히 사용.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문제점 및 개선방안
6) 고객 연령층
베스킨 라빈스는 젊은 여성 혹은 10대, 어린이들이 주 고객.

남성, 30대 위로의 연령층에게는 아직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브랜드를 의미.

개선사항
아이스크림 종류에 대한 알기쉬운 설명
더불어 어르신들을 위한 메뉴 추천등
다양한 방법의 연령대 공략 마케팅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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