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게임 산업에서의 게임빌(Game Bil)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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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Gamevil Info
2. Mobile Game Industry
3. Gamevil position
4. Marketing
5. Organization & Finance
6. Future Strategy
본문내용
Reason About Selecting
모바일게임산업의 급성장

정보통신 관련 사업분야

국내 게임시장을 주도하는 업체

Gamevil History
2000.03 서울대학교 창업 동아리 ‘벤처’ 초대회장 송병준
온라인 자바게임 사이트 www.GameVil.com 오픈
2000.12 LG Telecom 과의 ez-java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계약 체결
2001.04 회사명 ㈜게임빌로 변경
2001.11 SK Telecom SKVM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 시작
2001.12 2001 대한민국 게임 대상 수상
2002.01 홍콩 iiL과 홍콩 내 모바일 게임 서비스에 관한 NDA 체결
2002.02 KTF MAP 모바일 게임 컨텐츠 공급 시작
2002.04 미국 Nuvo Studios와 NDA 체결
2002.05 Nokia 핀란드 본사와 모바일 게임 제공에 관한 NDA 체결
2002.08 영국 Vodafone과 NDA 체결
2002.09 독일 net mobile AG와 모바일 게임 판매 계약 체결
2002.10 일본 Genki와 NDA 체결
대만 인스리아와 모바일 게임 판매 계약 체결
이스라엘 Pelephone에 모바일 게임 판매 계약 체결
2002.12 유망중소정보통신기업 선정
2003.02 오스트리아 통신사 Mobilkom Austria 서비스
2003.04 싱가포르 SingTel 모바일 게임 서비스
2003.05 유럽 O2 Revolution과 게임 서비스 계약 체결
2003.06 중동 포탈 Naharnet과 서비스 계약 체결
미국 T-Mobile USA와 NDA 체결
2003.09 프랑스 Samsung Fun Club에 Java 게임 서비스 시작
2003.10 <놈> 제3회 모바일 기술 대상 정보통신부 장관상 수상
말레이시아 Maxis와 서비스 계약 체결
2004.03 미국 Qualcomm 주최 BREW Conference에
<2004 배틀야구> 최종 입상 후보 등록
2004.07 기술신용보증기금 우량기술기업 선정
2004.08 온게임넷 "2004 GAMEVIL 챌린지리그" 공식 후원
2004.10 미국 Mforma와 Baseball 2005 개발 계약체결

Characteristic
Killing Time Contents -> Flow Type
고객 계층 -> 10대 ~ 20대 64%
하드웨어적 다양성
진입장벽 LOW. 수익성확보 어려움
소비자의 사전정보 낮음
제품 수명이 짧음
인기순위에 절대적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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