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커피 공정무역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왜 유럽은 공정무역에 열광하는가?
1.자유무역의 현실
2.왜 공정무역인가?
3.공정무역의 원칙
4.공정무역이란 무엇인가?
5.새로운 국제개발의 방향은 어디인가?
6.숫자로 보는 공정무역 커피
7.아름다운커피
8.보다 정의로운 세상을 위하여
본문내용
서. 왜 유럽은 공정무역에 열광하는가?
공정무역 운동을 최초로 시작한 옥스팜조차도 공정무역에 비관적
막대한 자금 투자
사명감만으로 진행
옥스팜 샵에서 한정적으로 공정무역 제품 판매

“비싸게 사서 싸게 파는,
말도 안 되는 비즈니스”

1. 자유무역의 현실
4) 유전자 조작(GMO)
21C 들어 1000만 농부들이 유전자 조작 농산물을 재배
하와이 한 기업에서 개발한 유전자 조작 커피는
모든 커피 열매가 동시에 익는다. 하지만 다량의 농약 살포.
농민들은 해마다 종자를 새로 사고, 농약도 뿌려야 한다.
유전공학자 아파드 푸즈타이의 연구, 유전자 조작 감자를 먹은 실험용 쥐의 신체에 치명적 손상 발생
인도 안드라프라데시에서 재배되는 유전자 조작 면화 밭에서 풀을 뜯은 양떼 1820마리 떼죽음
크리스천 에이드
“유전자 조작 농작물은 농민들에게 헛된 망상을 약속할 뿐이고, 한 줌도 안 되는 유전자 조작 기업들이 전 세계 식량 체계의 지배를 가속화하려는 의도”

5) 어린이 노예 노동
5세에서 14세의 어린이 1억 2500만 명이 위험하고 불법적인 조건에서 노동, 10세 이하가 7300만 명이며, 이들 대부분이 강제 노동을 하고 노예처럼 지내며 매춘에 내몰린다.
– 국제노동기구(ILO)
전 세계 초콜릿의 절반을 생산하는 코트디부아르에서는 20만 명이 넘는 아이들이 플랜테이션에서 일하고 있다. 이들 대다수는 밀거래된 아이들이다.
국제노동권기금은 네슬레, 에이디엠, 카길 등 초콜릿 회사들이 코트디부아르 농장에서 아이들을 밀거래하고, 고문하고, 강제 노동 시킨 것에 대한 공동 책임에 대한 소송을 제기.
어린이 노예 노동이 가장 심한 분야는 커피, 코코아(초콜릿), 바나나, 오렌지, 설탕, 면화, 보석류, 스포츠공


8. 보다 정의로운 세상을 위하여
다른 세계는 가능하다.
비즈니스 세계의 중심에서 격렬한 마찰이 벌어지고 있다.
그 마찰은 과거와 미래의 대립이다.
미래의 비즈니스 룰은 경쟁이 아니라 협력이다.
공정무역을 새로운 국제경제질서를 탄생시키고 있다.
새로운 경제 질서는 정의로운 사회 시스템과 지속가능한 세계를 내용으로 한다.
새로운 질서는 민주적인 거버넌스, 친환경적 생산방식, 인간 존중의 원리, 문화적 다양성에 기초해 있다.
작은 구매습관의 변화가 위대한 변화를 창조했다.
공정무역은 힘 없는 다수가 만든 혁신적인 소비자의 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름다운 커피 PR기획안
  • INDEX1. 사전조사2. 캠페인 설계 및 포지셔닝3. 전략4. 전술5. 시간계획We are PRetty 21. 사전조사자회사 및 산업군 분석•공정무역의 개념및 현황•아름다운커피 웹사이트•상품소개기존 캠페인 분석•아름다운캠페인•아름다운사람들•아름다운문화나눔•대학생&시민대사 활용•SNS2차 자료조사•LG경제연구원자료•포커스신문설문조사•DMC자료연구심층인터뷰•편의표집•20대,30 대5명식 FGI실시•아름다운커피 측과 개별 인터

  • 이성주의적 사회를 지배하는 감정
  • 사례들로 보건대, 효율성을 따지며 하는 이성적인 경영 전략보다, 사람의 감성에 호소하는 감성적인 경영 전략이 더욱 효과적임을 알 수 있다. 즉, 이성이 만연하는 사회 속에서도 결국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은 인간의 감성이다. 목 차1. 서론*심학 초등학교, 인사의 효과*정의*1) 멋진 신세계 분석2) 가타카 분석*라다크의 사례2. 본론1) Apple 아이폰4의 사례2) 스타벅스의 사례3) TOMS SHOES의 사례4) 공정 무역 상품의 사례5) 기업 봉사의 사례 -

  • 공정무역, 공정여행, 코즈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SCR)
  • 공정무역 원두 사용 요청을 지속적으로 거절해왔다. 하지만 2000년대 들어서면서 스타벅스가 불공정 무역으로 개발도상국 커피 농장의 농부들을 착취한다는 비판이 거세졌고, 시민운동 확산될 조짐이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자 스타벅스는 황급히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지속적으로 공정무역 커피의 비중을 늘려감으로써 기업의 평판을 회복할 수 있었다. 이러한 사례는 기업들의 사회적인 책임과 역할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는

  • [경영학] 소셜슈머에 대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에서는, 지나친 재정 자립(財政自立)의 강조와 무모한 사업 확장, 그리고 영리사업에 대한 지나친 관심으로 기업이 초창기에 추구했던 ‘소셜 미션(Social mission)’의 의미가 소멸되는 결과를 가져옴으로써, 기업적 성격에 치중한 나머지 사회적 마케팅 전략의 실패로 치닫게 되었다. 이에 반해, TOMS와 Table for two는 각각 코즈 마케팅, 4P관점에서 적합한 마케팅 전략수립과 감성마케팅, 메뉴의 경쟁력으로 앞의 기업들의 단점을 보완하는 한편 사회적

  • 공정무역,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조직론 비영리조직, 아름다운 커피 - 공정무역 대상 확장에 따른 영향을 중심으로 -I. 조직소개1. 아름다운 커피란?2. 공정무역의 개념 3. 공정무역의 환경적 성공 요인II. 조직 구성과 특징1. 조직 구성2. 조직 문화III. 사업현황1. 판매 활동2. 홍보 활동IV. 문제제기1 .조직의 변화2. 비영리 조직의 한계V. 해결방안1. 조직개편1) 구조적 개편2) 조직 문화 변화2. 홍보 확대3. 자원의 활용4. 외부환경 이용VI. 제안 및 결론I. 조직소개1. 아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