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2.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성공적 전술 요소
3.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의 다섯 가지 편견
4. 리네다이의 버즈를 유발하는 다섯 가지 요소.
5. 버즈마케팅(Buzz Marketing) 6가지 비밀
- 본문내용
-
1.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란
버즈 마케팅이란,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게 하여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입소문을 내게 하는 마케팅기법이다. 꿀벌이 윙윙거리는(buzz) 것처럼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마케팅으로 삼는 것으로, 입소문마케팅(Viral Marketing) 또는 구전마케팅(Word Of Mouth Marketing, WOMM)과도 일맥상통 하다고 볼 수 있다.
요즘 시대의 소비자들은 말 그대로 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여러 미디어 매체의 광고는 소비자들을 질리게 한다. 어느 단체의 연구 결과를 보면TV광고를 통한 긍정적 수익(ROI)은 단지 18% 에 불과하고, 소비자의 14%만이 미디어 광고를 신뢰한다고 했다. 그리고 69%의 소비자들이 어떻게 하면 광고를 안보고 살 수 있을지를 생각한다고 한다. 이처럼, 매스 마케팅의 광고는 비용 대비 낮은 신뢰도와 적은 수익을 낳고, 그 효과는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잘 먹히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버즈 마케팅은 인터넷과 통신의 발전으로 유선 대화, 뉴스 그룹, SMS 메시지, 메신저, E-MAIL, 인스턴트 메시지, 블로그, 카페, 게시판 등의 수많은 전달 매체가 개발되면서 보이지 않는 고객(Invisible customer)들의 인적 네트워크가 더욱 더 넓어지게 되어 버즈 마케팅은 기존의 마케팅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전자, 영화,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수많은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