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서울메트로 지하철 수익 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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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tep1.Business analysis

지하철의 역사
지하철의 환경분석


Step2. situation analysis


소비자 분석
태블로 분석



Step3. strategy analysis


지하철의 긍정적 이미지 구축 방법
지하철의 수익성 극대화 방법





본문내용
계속되는 적자와 승객들의 불만들로
점점 불쾌해지는 지하철씨…
과연 어떻게 해야 그녀의 화를 풀수 있을까요


이용승객이 적은 5~8 호선에
광고를 해서 뭐해
승객이 적던 많던 광고가격은 똑같은데
승객 많은 1~4호선에 하는게 훨씬 낫지 !!


가동율이 낮은 도시철도공사
5~8 호선의
광고단가를 낮추어
현재 적자인 광고수익률의
효율성 높이기

평균 승객수가 가장 적은 5.6.7 호선의 수익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

아침 6시 7시의 승객수가
가장 많이 차이 나는 역에
일찍나오느라 머리나 면도등을
하지 못한 승객들을 위한
지하철 미용실과 면도나 화장등을
할 수 있는 편의 공간을 입점시킨다.


출퇴근을 하는 사람이 아니거나 출퇴근을
하는 중이라도 시간에 여유가 있는
사람을 위해 복잡한 출퇴근 시간을
피해서 목적지 까지 한산하게 갈 수 있는
노선을 알려주는 유료 지하철
모바일 서비스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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