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병원정보시스템-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세일즈포스 CRM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RM 소개
2. 오라클(Oracle Sibel systems)
3. 세일즈포스(Salesforce.com)
4. 비교
5. 보라매병원 CRM 사례
6. 보완점
7. 총평
본문내용
건강증진


보건교육을 통하여 주민들의 구체적인 행위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

질환관리


고혈압 등 만성병 환자들이 정기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


조기검진


특정질환에 위험요인을 가진 사람들에게 정기적인 검진을 받아 질환의 조기 발견


통합 애플리케이션 구비, SAP와 정면승부 겨룰 듯

한국오라클과 시벨시스템즈코리아 양 사 모두 오라클과 시벨시스템즈 합병에 따른 통합 가이드라인을 본사로부터 전달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6개월 정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내년 초쯤에는 양 사 통합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벨시스템즈 한국지사는 지난 4월 영입된 최승억 지사장을 비롯해 현재 16명으로 조직이 구성돼 있어 조직통합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시벨을 흡수한 오라클이 통합애플리케이션의 모습을 갖춰 보다 적극적인 공세를 펼 경우 현재 국내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최근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SAP코리아와 정면 승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게다가 시벨시스템즈 고객 가운데에는 SAP 고객도 적지 않아 오라클이 국내 전략적 고객기반을 확대하는 데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04.07 홍지윤기자@디지털타임스-

개인적으로 관리 및 공유되는 Oracle CRM On Demand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
에 적합한 구축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

이에 따라 기업이 성장하고 요구 사항이 변화함에 따라 최고 수준의 성능, 확장
성 및 안정성을 발휘하는 CRM 솔루션을 확보


영업 부서는 중요한 백 오피스 정보에 대한 총체적인 고객 view를 확보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을 유지

리드-수금(Lead-to-Cash), 기회-견적(Opportunity-to-Quote) 등과 같은 중요
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실행

강력한 데이터 품질 관리 기능을 통해 일관되고 정확한 고객 레코드 보장

기업 고유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도록 확장

선행 자본 지출이나 통합 비용 없이 수일 내에 구축이 가능

업계 유일의 호스트 멀티채널 지원 애플리케이션

상담원은 고객 상호 작용에 대한 전방위 뷰와 실시간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통해 세계 어디에서나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

고객들은 신속하고 개인화된 영업 및 서비스를 활용

오라클은 2010 회계연도 2/4분기 동안 아태지역에서 주요제품과 솔루션이 전 산업부문에 걸쳐 도입되어 고객사들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시스템에 활용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오라클은 고객들이 오라클 솔루션으로 IT관련 비용은 줄이면서 전략적인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거나, 보다 효율적이면서도 생산적으로 변모할 수 있어 새로운 버전의 오라클 제품 도입이 늘고있다고 강조했다. (중략)
제주대학교 병원 은 전자의무기록(EMR), 임상의사결정 지원시스템 및 고객관계관리(CRM) 등을 포함하는 통합의료 정보시스템의 데이터베이스를 오라클 데이터베이스11g로 업그레이드했다. 제주대학교 병원 의료정보과 이아나 팀장은 “제주의료원을 인수하여 대학병원을 개원하면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 2003년 처방전달시스템 재구축, 2004년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 구축, 2005년 서버교체 등의 사업을 통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9i를 사용하면서 뛰어난 안정성과 가용성에 만족하고 있어서 고가용성을 제공하는 오라클 솔루션의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10.01.08 이상일기자@디지털데일리-
④ 성공 사례 공유
담당자가 협업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영업 도구 제공

사용자 의견과 아이디어를 통해 영업 프로세스 개선 도모

담당자 생산성의 장애 요인을 파악하여 제거

⑤ 영업 담당자의 업무 지역 확대
이동 중에도 영업 활동 감시

무선 장치를 통해 보고서 실행

담당자가 출장 중일 때도 항상 데이터를 최신 업데이트 상태로 유지

참고문헌
세일즈포스 http://www.salesforce.com/kr/
오라클 시벨시스템즈 http://www.oracle.com/siebel/index.html
이지케어텍 http://www.ezcaretech.com/
[의료CRM의 필요성과 구축사례 / 이지케어텍 / 2009년]
[삼양사 PPT]
[제주대학교병원 Oracle Database 11g 기반의
안정성과 고가용성 갖춘통합의료정보시스템 운영 / Oracle / 2010년]
[오라클 성공스토리 / 가천의대 길병원]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001&aid=000321044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29&aid=0000114745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060102011060739002
http://www.bloter.net/archives/12870
http://oracle.bloter.net/archives/4094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10041909033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포스코/인사노무/해외업무)47. 자기소개서(포스코/재무회계/경력)48. 자기소개서(포스코/품질관리/신입)49.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사무/관리/신입)50.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안전관리/경력)51. 자기소개서(한국능률협회/생산혁신/신입)52.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네트워크/시스템/신입)53.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전기설비/경력)54.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55.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경영/관리/신입)56. 자기소개서(KT/일반

  • [생산관리] 포스코 ERP시스템과 생산 시스템 도입
  • 포스코의 핵심 경쟁력2.1 경영혁신(PI; Process Innovation)과 포스피아2.1.1 경영혁신(PI)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포스코는 1999년부터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Process Innovation)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하드웨어적 경영자원의 효율화만으로는 글로벌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 조직, 기업문화, 인재 양성 등의 소프트웨어 차원에서의 혁신을 계획했다. 따라서 포스코의 PI는 정보시스

  • [생산관리] 포스코 POSCO의 생산시스템
  • 포스코의 핵심 경쟁력2.1 경영혁신(PI; Process Innovation)과 포스피아2.1.1 경영혁신(PI)비즈니스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포스코는 1999년부터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Process Innovation)을 통해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하드웨어적 경영자원의 효율화만으로는 글로벌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업무 프로세스, 시스템, 조직, 기업문화, 인재 양성 등의 소프트웨어 차원에서의 혁신을 계획했다. 따라서 포스코의 PI는 정보시스

  • [경영정보관리] 산업별 BI 적용사례와 전망
  • 정보의 정확성 등을 유지하기 어려운 한계점이 있다.3) 통합 E- CRM 도입2004년 11월 강정원 현 국민은행 은행장은 취임 후레 IT분야 투자를 언급하기 시작했다. 2005년 7월 통합 CRM 시스템 구축 발표 및 수주 기업을 한국HP 선정하게 된다. 통합 CRM 시스템 구축의 목표는 분리된 고객정보를 통합, 고객에 대한 인사이트(insight)를 기반으로 한 영업 및 마케팅,업무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다.통합 CRM 시스템의 주요 개발업무 범위는 고객정보통합, 고객경영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포스코/인사노무/해외업무)65. 자기소개서(포스코/재무회계/경력)66. 자기소개서(포스코/품질관리/신입)67.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사무/관리/신입)68. 자기소개서(한국가스공사/안전관리/경력)69. 자기소개서(한국능률협회/생산혁신/신입)70.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네트워크/시스템/신입)71. 자기소개서(한국전력공사/전기설비/경력)72. 자기소개서(한국전산원/정보화평가/신입)73.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경영/관리/신입)74. 자기소개서(한국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