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ELL社에 대한 소개

SCM 도입목적과 배경

DELL의 SCM 분석

⑴ Customer Segmentation

⑵ DELL On-line

⑶ DELL Supply Chain

⑷ Stock Management

⑸ IT - Solution

DELL의 성공요인

시 사 점
본문내용
DELL社에 대한 소개

DELL은 창업주인 Michae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했으며, 현재 Michael Dell회장은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이다.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DELL은 컴퓨터 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현재 가장 커다란 컴퓨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DELL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DELL의 직원 수는 전 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업체이다.
DELL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하며, DELL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제품이다.
컴퓨터 업계의 신기원을 기록한 "직접 판매 방식(The DELL Direct business Model)"과 “주문 생산 방식” (Build to Order)를 도입하여, DELL은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교육 기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DELL은 업계 최초로 수신자 부담 전화로 고객에게 기술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수 다음 날 방문하는 현장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한 수신자 부담 전화 및 현장 서비스는 현재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DELL의 고객들은 기술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직접적인 일대일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DELL은 최상의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하면, 강력하고, 매우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DELL은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적합한 최신의 기술을 다른 어느 기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채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34957***
    (2018.10.15 17:04:38)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DELL의 SCM 성공사례
  • SCM 성공사례 -SCM 1.0과 DELL-1. 목 차Ⅰ. SCM의 정의Ⅱ. DELL 소개Ⅲ. DELL의 SCM 전략Ⅳ. SCM 1.0 의 한계Ⅴ. 제언Ⅵ. Q&ASCM의 정의1.부품 및 원자재 수급, 제조, 수/배송, 재고관리, 판매관리 등에 관련한 공급사슬 전 프로세스를 총괄적인 관점에 계획 및 관리하는 새로운 기업경영 패러다임물류, 정보 및 금융의 흐름을 중심으로 하나의 파이프라인으로 기업 및 프로세스들이 연결이 가능다양한 소비자의 요구에 최저 비용으로 민첩하게 대응SCM 공급사슬

  • [생산관리] Dell의 SCM 사례연구
  • Dell의 SCM 사례연구 생산관리 I N D E X1. Dell 소개2. Dell사의 SCM3. 사례비교(Wal-mart의 SCM 성공사례)4. 사례비교(하이닉스 반도체의 SCM 성공사례) 5. 결 론 생산관리 Dell 소개 ▪ 회사명 : Dell Inc.▪ 설립자 : Michael Dell ▪ 설립년도 : 1984년 ▪ 주력 사업분야 - PC, 노트북, 프린터- 기업의 네트워크 구축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 컴퓨터 주변기기장치 및 소프트웨어▪ 본사 : 미국 텍사스 주의 Round Rock▪ 연간매출액 : 41,440백만$ ▪

  • [공급사슬관리] Dell 컴퓨터 성공사례, 삼보 컴퓨터 TGI 실패사례 SCM
  • PowerPointTemplatePPTKOREAwww.pptkorea.comLOGO목차 공급 사슬 관리 1. 정의2. 목적3. 대상영역성공사례 – Dell 컴퓨터Dell 컴퓨터 소개SCM 도입이유SCM 도입과정SCM 도입결과 실패사례 – 삼보 컴퓨터 TGI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LOGOSCM(Supply Chain Management)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

  • [경영경제] DELL의 SCM전략 성공사례 보고서
  • DELL의 성공 사례DELL의 SCM전략 사례 보고서DELL의 SCM전략DELL에 대한 소개DELL의 성공 전략은?DELL의 SCM전략(직접 판매 방식)DELL의 SCM전략(수요 충족 프로세스)DELL의 SCM전략(아웃 소싱)DELL의 SCM전략(재고 전략)DELL에 대한 소개Michael Dell이 1984년에 설립한 DELL은 1990년대 초반에 수많은 컴퓨터 회사의 일부에 지나지 않았다. 매출액이 가파르게 성장했지만 1994년 PC 시장의 점유율이 3%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그로부터 5, 6년 뒤에 DELL은 미국 PC 시장을 주도

  • DELL 델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과 델의 SCM 도입사례분석과 성공요인분석 PPT(발표대본포함) 레포트
  • DELL SCM 도입성공사례 분석CONTENTS1. 주제선정배경2. 공급사슬관리(SCM) 개념분석3. 공급사슬관리(SCM)의 중요성4. 델(Dell) 기업소개(1) CEO 소개(2) 델(Dell)의 기업성장과정(3) 델(Dell)의 근황과 연혁(4) 델의 SCM 도입 배경5. 델의 SCM과 경영전략(1) 직접판매 방식(2) 주문 제작 방식(3) 아웃소싱 전략(4) 네트워크전략(5) 일대일 마케팅(6) 고객관리전략(7) 신뢰경영(8) 서비스전략6. 델의 직접판매 도입 효과 7. 델의 직접판매방식의 한계8. 델과 IBM의 SCM 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