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의 SCM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DELL社에 대한 소개
SCM 도입목적과 배경
DELL의 SCM 분석
⑴ Customer Segmentation
⑵ DELL On-line
⑶ DELL Supply Chain
⑷ Stock Management
⑸ IT - Solution
DELL의 성공요인
시 사 점
- 본문내용
-
DELL社에 대한 소개
DELL은 창업주인 Michael Dell 회장이 1984년 설립했으며, 현재 Michael Dell회장은 컴퓨터 업계에서 가장 오랫동안 최고 경영자로서 재직 중이다. 당시 델 회장의 구상은 간단한 것이었다. 그것은 바로 고객의 주문에 따라 컴퓨터를 제작하여 직접 배달하는 방식을 통해 가장 효율적으로 고객의 욕구를 이해하고 이에 부응할 수 있게 했다는 점이다. 획기적인 발상 전환으로 DELL은 컴퓨터 업계에서 직접 판매 방식의 기업으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었으며, 현재 가장 커다란 컴퓨터 제조업체 중 하나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DELL은 세계 주요컴퓨터 시스템 시장에서 현재 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다른 어느 컴퓨터 기업보다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DELL의 직원 수는 전 세계적으로 36,500명에 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컴퓨터 업계 기업 순위 면에서 1위인 공급업체로서 기업 고객, 정부 기관, 교육기관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게도 개인용 컴퓨터를 공급하는 주요업체이다.
DELL은 노트북에서 웍스테이션에 이르는 매우 다양한 각종 컴퓨터 시스템을 설계, 개발, 제조, 서비스, 지원하며, DELL이 생산하는 모든 제품들은 고객 각각의 서로 다른 요구에 맞추어 만든 제품이다.
컴퓨터 업계의 신기원을 기록한 "직접 판매 방식(The DELL Direct business Model)"과 “주문 생산 방식” (Build to Order)를 도입하여, DELL은 다국적 기업, 정부 기관, 교육 기관, 중소기업뿐만 아니라 개인 소비자와도 긴밀한 관계를 구축해왔다. 또한 DELL은 업계 최초로 수신자 부담 전화로 고객에게 기술자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접수 다음 날 방문하는 현장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그러한 수신자 부담 전화 및 현장 서비스는 현재 업계 표준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DELL의 고객들은 기술의 설계 및 개발을 담당하는 엔지니어와 직접적인 일대일 관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으며,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DELL은 최상의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 다시 말하면, 강력하고, 매우 다양한 시스템 구성을 통하여 고객들에게 가격 대비 성능이 탁월한 제품들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또한, DELL은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해 적합한 최신의 기술을 다른 어느 기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채용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34957***
(2018.10.15 17:04: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