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더스(UNIDUS)국제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 동기

Ⅱ. 본론
1. 기업개요
2. 국제경영환경
3. 국제경영활동 약사
4. 국제경영활동 현황
5. 국제경영전략

Ⅲ. 결론
1. 요약 및 제언
2. 시사점
본문내용
Ⅱ. 본 론

1. 기업 개요

1) 기업 소개
(주)유니더스는 1973년 설립 이래 의료용품업계의 국내시장점유율 65%, 세계시장점유율 30%로 선두를 지켜 오고 있으며 사업의 다각화 ․ 정보화 ․ 세계화라는 야심 찬 계획 아래 상호를 2000년 4월 21일 부로 서흥산업주식회사에서 주식회사(UNIDUS CORPORATION)로 변경하였다.
1995년 5월에는 국내업계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 규격인 ISO9002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서 전 유럽에서 그 품질을 인정하는 CE MARK 역시 국내업계 최초로 획득하여 동종 산업 내 최고의 품질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유니더스는 콘돔, 수술용 고무장갑 및 고무골무를 생산하고 있다. 산아 제한 및 질병 예방에 사용하는 콘돔은 WHO, SIDA, BS, ISO, ASTM, JIS와 같은 엄격한 국제 규격에 준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의 다양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반형, 특수형, 여러 색상, 고급향을 가진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다. 주로 WHO(세계보건기구), UNFPA(유엔인구활동기금), IPPF(국제가족계획연맹), UNICEF(유엔아동보호기금)와 같은 유엔 산하기구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유니더스'는 “귀하는 우리를 필요로 합니다. (You Need Us)”라는 뜻으로 '안전과 피임을 위한 필수품,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통한 적극적인 시장 개척'이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2) 사업 부문
(1) 콘돔 부문
늘어나는 인구를 억제하기 위한 피임기구로써, 향락적 세태에 따른 성병확산의 예방 및 특별한 치료약 없이 인류에게 종말적 위협을 가하고 있는 AIDS의 현 단계에서 거의 유일한 예방수단인 콘돔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2) 지삭크 부문
전자 및 반도체 업체 등에서 정전기 및 불순물의 오염으로부터 정밀제품을 보호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소모품으로써 이를 수입판매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유니더스 해외진출사례
  • 유니더스의 조직도 유니더스는 현재 9개의 부서에서 246명의 직원들이 활약하고 있다. 구 분직 원 수평균근속년수관리사무직생산직기 타합 계남4825-7310여8165-1739합 계56190-24692005년 9월 30일 현재 유니 더스의 기업 분석 유니더스는의 기업 경영 전략은 글로벌 경영과 품질 경영으로 정의 할 수 있다. 국내 시장의 콘돔 시장 협소화로 인한 외국 시장 확대의 글로벌 경영, 우수한 품질로 국제 기구의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통과한 후

  • [마케팅전략] 유니더스 IMC전략
  • 유니더스”로 변경2000. 09. 13SABS 규격 획득(남아공 정부 규격)2001. 11. 30브라질 INAL 사 콘돔 생산 설비수출2002. 11. 28중국정부와 당사 현지진출 의향서 체결2003. 12. 23 UNIDUS LONG LOVE 콘돔 미국 FDA 인증획득2006. 10. 01미국정부USAID와 콘돔 계약 체결Ⅲ. 자사분석ⅰ. 매출액 2003200420052006(예상)190억원217억원270억원300억원 예상ⅱ. 시장점유율 - 국내시장 점유율 - - 국제시장 점유율 - 제품 품목별회사명시장 점유율 (세계 콘돔시장 연간 120억 개 규

  • [국제경영]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 국제 경영 사례 분석【 유 니 더 스 】■ 서 론제 1 장. 기업 선정 동기제 2 장. 기업 소개■ 본 론 제 1 장. 시장분석제 2 장. SWOT 분석 제 3 장.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동기 및 시장선정1.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2.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제 4 장. 해외 진출 상황 및 전략1. 유니더스의 현 해외 진출 상황2.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제 5 장. 유니더스만의 핵심 역량■ 결 론제 1 장.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제 2 장. 나아

  • [경영전략] 유니더스의 해외시장 진출과정 및 전략분석
  •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품질경영 및 품질보증 규격인 ISO9002 인증 획득에 이어 전 유럽에서 그 품질을 인정하는 CE MARK 역시 국내업체 최초로 획득하였다. (주)유니더스는 콘돔, 수술용 고무장갑 및 고무골무를 생산하고 있다. 산아 제한 및 질병의 예방에 사용하는 콘돔은 WHO, SIDA, BS, ISO, ASTM 및 JIS와 같은 엄격한 국제 규격에 준하여 생산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일반형, 특수 형 및 여러 색상과 고급 향을 가진 제품들을

  • [국제경영] 유니더스 기업분석 및 해외진출사례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국제 경영 사례 분석【 유 니 더 스 】■ 서 론제 1 장. 기업 선정 동기제 2 장. 기업 소개■ 본 론 제 1 장. 시장분석제 2 장. SWOT 분석 제 3 장.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동기 및 시장선정1. 유니더스의 해외진출 동기2. 유니더스의 진출 시장제 4 장. 해외 진출 상황 및 전략1. 유니더스의 현 해외 진출 상황2. 유니더스의 해외 진출 전략 분석제 5 장. 유니더스만의 핵심 역량■ 결 론제 1 장. 유니더스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어려움 제 2 장. 나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