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 웅진정수기(Woongjin Coway)해외시장 진출 전략-캐나다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요 약 >

Ⅰ. 기업소개 및 환경 분석

1) 기업소개
2) 환경 분석

Ⅱ. 해외진출배경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2) COWAY의 배경

Ⅲ. 가치사슬 분석

1) 가치사슬 분석의 목적
1) 가치사슬 모델 분석

Ⅳ. 진출 예정국가 : 캐나다

1) 선정 배경

Ⅴ. 캐나다 내 일반 환경 분석

1) 캐나다 내 일반 환경 분석
2) 캐나다 내 비데 산업 환경 분석
3) 캐나다 내 경쟁사 분석


Ⅵ. SWOT분석

Ⅶ. 해외진출전략

1) 진출 전략 : 합작투자
2) 진출 금액 및 제원 조달
3) 진출 시 시장 확보를 위한 마케팅 전략


부록

․ <도표>경기위협요인
․ <도표>2007년 비데시장 전망
․ 주요 경쟁업체 분석
․ 해외진출현황
․ 글로벌제품별사업부조직
․ 재무제표

본문내용
2) 환경 분석
① 환경 분석
■ 기회요인
- 전 세계적으로 웰빙 문화의 확산
- 2005年7月부터 협상을 시작한 한국-캐나다FTA
․ 해외진출에 따르는 규제 완화 기대, 관세․비관세 장벽의 철폐 기대
■ 위협요인
- Side effect of Sub-prime mortgage
․주택시장의 위축에 따른 건설경기 악화 → 건축시장에서의 비데수요 감소로 이어짐.
- 高유가에 따르는 소비심리 악화 < 참조 : 부록 경기위협요인 >
② 산업분석
■ 시장규모
- 국내 비데 보급률은 25~30% 선(대도시 기준).
- 2006년 말 기준으로 국내 비데산업 시장 규모는 90만 대, 약 3800~4000억원.
- 생활필수품으로서의 인식이 확산되면서 계절편중이 사라짐
- 국내 비데 시장은 현재 PLC(Product Life Cycle: 제품 수명주기)곡선의 2단계인 성장기< 참조 : 부록 2007년 비데시장 전망 >
■ 점유율
- 2006년 말 기준으로 룰루 비데의 시장 점유율은 약 45%. (한국갤럽조사)
- 2위는 청호가 20%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어서 현재 이 2개 회사가 비데시장의 2/3 정도를 점유, 나머지 1/3은 로얄 토토, 대림 등 기타업체들이 경쟁을 벌이고 있음.
③ 경쟁자 분석
국내 비데 시장은 웅진코웨이가 45%에 가까운 점유율로 선두를 달리는 가운데 노비타와 삼홍사, 로얄토토, 대림통상, 청호나이스 등 10여개 국내 업체가 각축을 벌이고 있음 < 참조 : 부록 주요 경쟁업체 분석 >
Ⅱ. 해외진출배경
1) 해외직접투자의 동기
① 경쟁우위의 활용
② 부존자원의 확보
③ 환율위험 및 무역장벽의 회피
④ 제품수명주기와 과점적 경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웅진 윤리경영
  • 정수기 외 주력상품 모두에서 40%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확보Ⅱ. 웅진그룹소개식품웅진 식품1995년 10월 ‘가을대추’를 선보이며 음료 사업에 진출‘아침햇살’, ‘초록매실’, ‘자연은’, ‘하늘보리’ 출시 한 국내를 대표하는 음료기업해외시장 진출도 적극 추진해 전 세계에 우리 마실거리의 위상을 높이고 있음유통/서비스플래티늄 미디어웅진의 IT 서비스와 인트라넷, ERP 구축을 담당하는 종합 IT 서비스 회사통합 인트라넷 웅진넷 구축선

  • [마케팅] 2003년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분석
  • 시장규모의 확장이 어려운 시장구조가 대두되고 있다.시장선도력을 갖춘 기업들의 마케팅활동을 들여다보면 이미 해외시장로 진출하여 성공과 실패가 거듭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이 경우 국내기업이 현재의 상품력, 마케팅역량으로 비교적 손쉽게 파고들 수 있는 해외시장을 공략지로 물색하여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그러나, 해외시장 역시 현지시장을 제대로 공략할 수 있는 마케팅조사, 유통 및 프로모션전략이 필요하다. 국

  • 웅진코웨이 유럽 진출전략,유럽 정수기시장,정수기시장,유럽정수기,웅진코웨이,웅진코웨이해외진출,해외진출전략
  • 시장에 진출하지 않았는지 궁금해 했다. 그리고 웅진코웨이에 자문을 구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한달이 다 되어도 답이 오지 않았다. 그래서 결국 네덜란드 지사에 문의를 해 보았다. 하지만 돌아오는 대답은 ‘잘 모르겠다’ 뿐 이었다. 따라서 우리는 웅진코웨이에게 사업을 제안하는 형식으로 전략을 추진하게 되었다.해외사업부에서 받은 e-mail 원문안녕하세요,웅진 코웨이 해외영업의 김동훈 입니다.문의 하신부분 중에서 일단, 정수기 시장에

  • [국제경영] 웅진코웨이 해외시장 진입전략
  • 웅진의 해외전략 담당자와의 면담을 통하여, 웅진의 현재 상황과 중국시장 목표에 대해서 실질적인 내용을 담을 수 있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웅진코웨이의 중국시장 진출에 대해서 로드맵을 그리고, 그에 따른 전략에 대해서 탐구해 보았다.Ⅰ. 웅진코웨이-해외시장 진입전략 결정요인기업이 해외 목표시장에 어떻게 들어갈 것인가는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최고 경영자의 판단과 의지가 결정적인 역할을 할 수도 있고, 여러 복합적인 요인들을

  • CJ 제일제당, 웅진코웨이 기업정보 및 채용정보 조사
  • 1개합격자 2 : 한양대, 3.95, 토익 905, 오픽IM, 어학연수 1년, 수상경력 2회, 인턴 3회, 자격증 3개불합격자 : 동국대, 3.78, 토익 955, 오픽 AL, 인턴 5회, 공모전 3회, 자격증 3개자기소개서가 중요PT면접총 6가지 조건 제시하며 이러한 시장환경에서 웅진은 어떠한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30분 동안 준비(마카팬으로 전지에 쓰기)5분 동안 발표인성면접웅진을 지원한 계기학교생활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요즘 이슈화되고 있는 것에 대한 의견감사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