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모바일 광고시장 조사를 위한 해외기관 탐방 계획서-Google, Apple, Youtube, Dublecli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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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IT와 광고의 만남
1) Google을 떠받드는 힘 : 애드센스(AdSense)-애드워즈 광고
2) Ucc의 최강자, YouTube
3) 게임 내 광고
4) 앞으로의 전망
2. 현지 탐방 필요성
1) 멀티미디어과학 측면
2) 홍보광고학 측면

Ⅱ. 본론
1. 모바일 광고
1) 모바일 광고란
2) 모바일 광고의 특징
2. 모바일 광고 시장의 등장과 주요 사업자별 전략
1) Google
2) AdMob
3) Apple
3. 모바일 광고의 현재 추세
1) App-verting
2)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간접광고
4. 방문 기업 소개
1) Google
2) Apple
3) YouTube
4) DoubleClick
5. 탐방 일정
6. 탐방 예산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IT와 광고의 만남
광고 매체로써의 인터넷은 기존의 다른 매체들에 비해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다. 2000년 3%언저리에서 시작한 인터넷 매체의 시장 점유율은 2009년에 10%가까이 올랐다. 즉, 10년간 3배는 증가한 것이다. 이러한 기울기가 유지된다면 2010에는 인터넷과 신문이 순위를 바꾸게 되고 2011~12년쯤에는 지상파 TV도 인터넷이 밀어낼 것으로 보인다.
이렇게 인터넷 광고 매체가 발달함에 따라 IT기업들과 광고와의 융합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Google은 글로벌 IT기업으로써 광고를 활용하여 검색엔진 1위로 자리 잡았으며 광고 수익 비중이 매년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다. Google의 대표적인 광고 형태를 보면, 애드센스와 애드워즈, 그리고 ucc를 이용하여 광고를 하는 YouTube가 있다.

1) Google을 떠받드는 힘 : 애드센스(AdSense)-애드워즈 광고
구글 수익의 대부분(99%)은 검색광고를 통해 만들어지는 데, 이 검색 광고 중, 구글의 자사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진 경우와 네트워크 사이트를 통해 이루어진 경우가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이렇게 구글의 광고가 실리는 곳은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하나는 구글 자체 서비스의 페이지이고 다른 한 곳은 외부이다. 구글 자체 서비스 안에 노출되는 광고가 애드워즈 광고라고 볼 수 있고, 구글 서비스가 아닌 다른 외부 웹 사이트에 노출되는 네트워크 광고를 애드센스 광고라고 한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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