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에넥스(ENEX)의 가구산업, 정수기산업 말레이시아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소개 -주방가구의 名家, 에넥스

Ⅱ. 환경분석 (한국)

1. 일반환경분석

2. 국내 가구 산업 Five forces

3. 내부환경분석

4. SWOT분석

III. 에넥스의 국내 상황과 향후 전략 분석

Ⅳ. 말레이시아의 시장 분석

1. 일반환경분석

2. 말레이시아 가구 산업 Five forces

3. 말레이시아 가구 산업 진출 전략

Ⅴ.에넥스 정수기 산업

1. 에넥스 정수기의 현재

2.한국 정수기 산업 five forces

3. 말레이시아 정수기 산업 five forces

4. 경쟁자 분석

5. 말레이시아 정수기 산업 매력도

6. 말레이시아 정수기 산업 전략

<부 록>


본문내용
Ⅰ. 기업 소개 -주방가구의 名家, 에넥스
■ 비전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보다 나은 생활’과 ‘인간 행복의 창조’ 에넥스가 추구하는 최상의 가치입니다.<부록1>
현재 에넥스는 ‘ENEX VISION 21C’를 통해 세계 5대 주방가구로 발돋움 하고, 일반 가구 업계로의 확대를 통해 21세기의 세계 글로벌 기업으로의 입지를 다지고자 한다. 여기에 세계적인 트랜드인 ‘환경’이라는 이슈를 반영하여, 첨단 과학과 신기술로 무장한 친환경 소개 개발을 위한 R&D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하여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워터본’을 개발하고 이를 핵심역량으로 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부록2>
■주방가구 업계의 혁신, 그리고 선도<부록3> 1971년 ‘오리표 싱크’ 라는 이름으로 등장한 에넥스는 국내 최초 혁신적인 입식 가구를 도입하여 주부들에게 편한 주방환경을 제공했다<부록2>. 또한 동양 최대 규모의 부엌가구 공장을 설립하였고, Ultra Violet도장 라인으로 ‘주방가구의 컬러화와 패션화’를 선도하여 주부들의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였다.
■더 큰 시장,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아파트와 주택 보급의 둔화 현상을 보이는 내수 시장을 넘어 에넥스는 가능성이 풍부한 세계 시장으로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세계 유수 기업을 제치고 최고급 베이징 올림픽 아파트에 주방 가구 단독 입찰을 성사시키는 쾌거를 이루었다. “中 내수시장 본격공략”, 파이낸셜 뉴스, 유영호, 2010-02-17
이밖에도 베트남에의 생산기지 구축과 캄보디아와 카자흐스탄에 업계 최초로 진출하여 가구를 납품하는 등 아시아 시장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화와 성장을 모색하고 있다. 박진호 에넥스사장 “즐거운 식탁문화, 앱으로 고객 찾겠다”, 해럴드경제, 조문술, 2010-05-03


Ⅱ. 환경분석 (한국)
1. 일반환경분석
■인구 통계적 : 세계적으로 인구 노령화가 진행되고 있으며 <부록4> 우리나라도 이미 고령화 사회라 할 정도에 이르렀으며, 현재 10%정도인 60세 이상 노령 인구가 2050년까지는 20%에 이를 것이라고 통계청에서 발표하였다. 이미혜,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한국 현대 부엌가구의 변천 연구, 2005, P.5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주)한샘 경영혁신사례분석
  • 한샘의 경영혁신 M.I.S : Team Project목 차● 서 론 -1.선정이유2.기업소개● 본 론- 3.한샘의 성공요인4.‘한샘’의 향후 전망 및 전략 ● 결 론 ● 부 록  -  5. 웹 사이트 분석 1)한샘2)ENEX3)밀러 SQA`선 정 사 유- 1986년 이 후 현재까지 부엌가구 시장점유율 1위- 2001년 이 후 부터 인테리어 가구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파워지수 부엌가구 부문 6년 연속 1위 등- 이러한 꾸준한 성공이 효율적인 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가능하였다 생각하여 선정-

  • [경영학] 브랜드마케팅
  • 경영학원론담당교수제 출 일‘06. 3월 31일(금)목 차서 론1.브랜드란 무엇인가? (1)브랜드의 정의 및 유래(2)브랜드와 상표의 차이점2.브랜드의 요소들은 무엇이 있을까?※ 신문기사 『쌍방울 → 트라이브랜즈. 회사이름, 제품브랜드로 바꿔』본 론1.브랜드마케팅?(1)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

  • [경영] ERP(전사적 자원관리)의 개념과 사례
  •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1. ERP의 기원20세기 후반에 접어들면서 시장환경이 글로벌화 함에 따라 생산 및 물류의 거점이 국내외 여러 곳에 산재하게 되고, 새로운 개념의 Process인 글로벌 전략 자원관리 및 최적 공급망 구축이 더욱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으며. 정보관리측면에서 글로벌하게 통합된 질 높은 정보를 신속히 제공, 최적의 제품공급 및 자재수급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신정보시스템이 필요하게 되었다. 신정보시스템은 생산, 자재, 협력업체,

  • IKEA(이케아) 경영 사례 분석
  • 론 1. STP 분석1) Segmentation20-30대의 젊은 층과 40대 이상으로 시장 세분화하여 life-style과 구매행동 특징을 분류하였다.(자료- 소비자 행동론(김종의),VALS 분석에 위한 라이프 스타일 분류)2) Targeting• 20~30대 젊은 층은 조립식 가구에 대한 선호가 40~50대 중년층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IKEA가구의 한국시장 진출시 Main Target은 20~30대의 젊은 층으로 선정하였다. • Main Target : 20~30대․ Main Target(20~30대)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시장가격에 민감하다.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의 향후 전략 분석1. 외부환경분석2. SWOT 분석3. KSFⅤ. 결론Ⅰ. 서론세계는 지금 고유가로 대변되는 자원위기와 기후변화로 상징되는 환경위기에 동시에 직면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각국 정부나 기업은 친환경적인 사업 전략을 구상하느라고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탄소, 친환경 자체가 새로운 성장을 이끌어낼 전략산업이라는 인식 확산되고 있다. 일본은 국가장기전략지침인 이노베이션25(‘07.5)”을 통해 환경을 경제성장과 국가공헌의 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