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2008 패션산업시장분석 및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패션산업의 전반적인 소개

2. 패션잡화의 성장추이

3. 의류회사에서의 부수적인 패션잡화 운영 - 대기업의류회사

4. 빅 4대 잡화 브랜드

5. 수입 업체

6. 비교적 작은 규모의 잡화 브랜드들

7. 쌈지의 차별화


본문내용
* 2008년 패션 시장 전망
- 저성장 기조 유지 속에 질적인 변화
‘07년 기준 전체 의류시장은 전년비 3.8% 성장한 21조 3천8백억원으로 추정되었다. 다수의 경제연구 기관에서 발표한 '08년 국내 경제 성장률과 민간소비 예측 및 '07년 하반기 패션소비의식으로 전망할 때 '08년 패션시장은 내수소비의 탄력적 회복 여부에 따라 4.5%대의 성장이 예상된다.
전체 시장의 세부 복종 구성에서 두드러진 흐름은 지난 몇 년간 크게 성장한 캐주얼과 스포츠 시장이 그 세력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아웃도어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시장의 성장이 계속되고 있어 변화된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패션 의식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06년 이후 클래식 & 포멀 트렌드가 부상함에 따라 여성복 시장이 다소 회복세를 보였고, 이 런 경향은 ’07년에도 유지되어 나타났다. 남성 정장의 경우는 가격 및 유통 양극화의 질적인 변화 속에 점진적인 약세를 보이고 있는 형국으로 판단된다.

2. 패션잡화의 성장추이

* 패션잡화 고성장 원인은
국내 패션 잡화 시장은 2000년대 중반 이후 고성장을 지속해 왔다.
저성장 기조 속에 패션 시장이 선진국 형태로 변하면서 잡화 시장이 상대적으로 약진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잡화 시장의 고성장은 향후 2~3년간 계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현대백화점 권오석 부장은 “패션 선진국으로 갈수록 패션 시장에서 잡화가 차지하는 비중이 큰데 우리나라는 아직 그렇지 못한 상태로 당분간 시장 확대가 지속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패션 업체들이 핸드백을 선호하는 데는 일단 안정궤도에 오르면 매출 추이가 크게 변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라이센스 전문 업체인 성윤피앤피의 박재환 실장은 “최근 핸드백 브랜드의 라이센스 계약 상담 건이 늘고 있는데, 업체들이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로 초반에 브랜드 인지도를 업고 매출이 안정화되면 향후 5년 동안 크게 변동이 없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엠씨엠’, ‘메트로시티’, ‘닥스’, ‘루이까또즈’ 등의 4강 구도가 지난 2001년부터 7년째 계속되고 있는 것이 이를 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CM의 미국시장 진출현황과 향후 전략
  • 패션쇼개최, 잡지 등 많은 매체를 통해 브랜드와 제품을 널리 알렸다. 그리고 미국 내 최고 명품백화점인 ’삭스’에 40여개의 매장을 동시에 입점함으로써 명품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미국 내 최고 명품 백화점인 삭스는 25개주에서 53개 백화점을 운영하고 있다. MCM은 미국 명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난해 맨해튼의 최고급 플라자 호텔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열었다. 2007년에는 고급 백화점체인인 블루밍데일스에 입점하는

  • [패션과 의상] 성공적 중국진출을 위한 우리나라 의류산업의 마케팅 방향
  • 패션산업의 SWOT분석 36제3절 한국패션 기업의 성공사례 (하이파이브) 37제6장 한국과 중국의 여성의류 구매패턴 비교와 시장세분화 및 마케팅전략 수립 (4P).37제1절 한-중 구매패턴의 특징38제3절 조사결과에 따른 마케팅 전략방향

  • 우리나라기업의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전략
  • 및 고성능화, App 스토어의 다양한 게임 공급, 4G 보급에 따른 네트워크 속도 증가, 신흥 시장을 중심으로 한 휴대전화 보급 확산 등으로 인해 이 같은 모바일 게임시장의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또한 2012년 권역별 모바일 게임시장 점유율은 아시아가 전체의 65.1%를 차지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김한국,「모바일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수익 구조 분석」,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2013, p.2중국의 게임시장 역시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

  • [산업분석] [시장조사론]국내 홈쇼핑 산업분석 및 향후전망(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Ⅱ. 본 론 1. 전반적인 업태 현황1) 우리나라 홈쇼핑 산업 개요 및 소개2) 세계의 홈쇼핑 시장 현황 (미국, 중국)3) 홈쇼핑 산업의 특징2. 과거 10년의 변화 및 미래 10년의 트렌드 분석1) 홈쇼핑 시장의 발달 과정2) 국내 홈쇼핑 산업의 급성장 요인3) 홈쇼핑의 현재 추세 및 개선점4) 홈쇼핑시장의 향후 전망3. 식품 MD를 포함한 상품 MD 업무1) MD의 업무영역 및 내용2) MD의 필요한 자질3) MD 업무의 특성4) MD의 기회와 비전4. 식품유통

  • [마케팅] LG Telecom(LG텔레콤) `OZ`(오즈) 분석
  • LG Telecom‘OZ’ 분석 보고서목 차 서 론1.국내 휴대전화 시장분석2.팀플 선정배경3.팀플 목적본 론1.OZ의 등장배경2.OZ의 경쟁력 및 과제조사자료#. 설문조사 및 인터뷰3.현 OZ의 마케팅 현황4.향후 발전방향 전망결 론1.휴대전화서비스 시장의 확대 가능성2.우리의 결론3.후기첨부#1설문 조사지첨 부 목 차(표 1)한국시장에서의 각 휴대폰 제조회사별시장 점유율(표 2)동기 / 비동기식 기술방식 비교(표 3)3G 이동통신 3사 3색 전략 비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