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 기법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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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1) 검색엔진마케팅

(2) 전자카탈로그

(3) 인터넷배너광고

(4) 이메일마케팅

(5)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6) UCC마케팅

(7) 모바일마케팅

(8) e-Product

(9) e-경매

(10) e-공동브랜드

(11) 블로그마케팅

(12) DB마케팅

(13) 로열티프로그램

(14)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15) 커뮤니티마케팅

(16) e-서비스(고객지원)

(17) e-PR (온라인PR, 인터넷PR)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 전략 및 기법 정리


인터넷 마케팅 기법 목록

검색엔진마케팅, 전자카탈로그, 인터넷배너광고, 이메일마케팅, 인터넷이벤트(온라인판촉), UCC마케팅, 모바일마케팅, e-Product, e-경매, e-공동브랜드, 블로그마케팅, DB마케팅, 로열티프로그램, 제휴프로그램(Affiliate Program), 커뮤니티마케팅 , 온라인 웹 사이트 판매, e-서비스(고객지원), e-PR


(1) 검색엔진마케팅

1. 정의 및 특징
검색 도구를 단순한 검색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특정 웹 사이트로의 방문을 유도하여 상품을 구입하게 하는 인터넷 마케팅 전략이다. 각종 유명 검색 엔진에 등록하거나 검색 결과의 상위 랭킹, 그리고 사용자가 인식하지 못하더라도 광고 효과는 올릴 수 있는 모든 노력들을 통틀어 검색엔진마케팅(SEM)이라고 한다.

검색엔진마케팅이란 쉽게 말해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 내 사이트를 노출시켜 매출 또는 홍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한국인터넷 진흥원 자료(2006년)에 의하면 인터넷 이용자가 3,358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는 전체인구의 73%에 해당하며 이들 거의 대부분이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쇼핑이용객의 70~80%가 쇼핑을 위해 검색엔진을 이용하고 있는데 이는 명동유동 인구의 18배정도 되는 규모인 것입니다. 검색엔진이 일반적인 오프라인 보다 더 좋은 이유는 검색엔진 이용자의 88%가 본인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방문한다는 것입니다.
(출처: 이비즈아카데미 - 인터넷마케팅 전문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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