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 동영상 UCC의 이용 동기와 만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논문 분석
2. 논문 재구성
본문내용
Ⅲ.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사용자 제작 콘텐츠 중 동영상의 형식으로 제작된
콘텐츠
기존의 연구와 예비조사를 토대로 설문을 구성
동영상 UCC 이용시간, 동영상 UCC의 제작 경험 여부
동영상 UCC 이용하는 이유
5점의 리커트형 척도 이용, 총 42개 문항
이용자가 실제로 미디어를 이용한 행위에 대한
주관적 평가의 총체적합
5점의 리커트형 척도이용, 총28개의 문항

Ⅲ. UCC의 위기
생산의 위기
-제작 방법, 제작 도구 등의 이유로 생산자 확대X
-다양하고 질 높은 UCC의 생산X
-저작권 강화로 인한 생산의 위축 가능성

이용의 위기
-저작권 강화로 인해 이용 가능한 UCC 적어질 가능성
-UCC 포털 사이트의 폐쇄로 UCC 이용, 접근망의 축소
-잘못된 정보 제공, 사생활 침해 등의 사회적 문제 유발로 인한 UCC에 대한 부정적 인식 확산

Ⅳ. 나아가야 할 방향
사례

다음(Daum) 음악 저작권 합의
다음커뮤니케이션은 10월 6일 한국음악저작권협회와 한국음악실연자연협회, 한국음원제작자협회 등 음악 저작권 3개 단체와 음악산업의 발전과 저작권 보호 및 공정 이용 등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
다음의 ‘tv팟‘과 ‘블로그‘, ‘카페‘ 등의 서비스에서 이용자가 이들 단체가 관리하는 음악저작물을 합법적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
가장 큰 의의는 이용자들이 저작물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정이용에 관한 최초의 이용자 가이드를 마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산업] 모바일 콘텐츠의 현황 및 전망
  • 콘텐츠의 이용률은 그 정도와 가짓수의 차이일 뿐, 우리 실생활에 깊숙이 파고들어와 있다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모바일의 소유가 곧바로 콘텐츠의 소비로 이어지는가. 이러한 물음에 대답은 필연적으로 긍정일 수는 없지만, 모바일을 소유한 것만으로 만족하지 않는 현상에서 콘텐츠의 개발이 시작되고, 이에 사업성과 발전성이 도모된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2006년 10월말 기준 국내 이동전화 가입자는 3986만 명에 달한다. 이는 전체인구의 80%에 육

  • [인터넷매체] 동영상 UCC의 개념 및 활성화, 문제점과 발전방향
  • UCC와 동영상 UCC의 기반이 된다.동영상 UCC가 활기를 띠기 시작한 계기는 2006년 10월 구글이 유튜브를 1조 6천억 원이라는 거액에 인수한 일이 계기가 되었다. 이때부터 UCC=동영상 UCC라는 인식이 퍼지게 되었다. 또 같은 해 12월에는 타임지가 2006년 올해의 인물로 YOU를 선정했다. 그 이유로 스스로 콘텐츠를 만들어 인터넷을 통해 타인들과 공유하고, 능동적으로 세상을 바꾸어가는 보통사람이라는 의미로서 ‘YOU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타임지는 또

  • [마케팅]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방안
  • 만족감을 느끼게 된다.이러한 점을 살려 i-Pod이 다른 이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자기표현의 차별성을 줄 수 있는 제품임을 부각시킨다.5. 마케팅전략(1) 제품전략1) 제품분석① i-Pod의 편익의 종류- 기능적 편익: 노래 및 동영상을 듣고 볼 수 있다. - 심리적 편익: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MP3를 씀으로 최고의 음질로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생각을 준다.- 사회적 편익: 심플한 디자인의 MP3를 들고 다님으로 패션의 선두주자로 보일 수 있다는 생각을 준다.

  • [사이버커뮤니케이션] 1인 미디어
  •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해 사진 자료를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미디어이다. 세부 기능은① 일기처럼 날짜별로 구성되어 있어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손쉽게 기록할 수 있다. ② 완벽한 자료 관리가 가능하다. ③ 독자적인 자료 보관이 가능하고, 저장된 파일을 이메일로 보낼 수 있다. ④ 일반 커뮤니티의 게시판과 달리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많은 커뮤니티 기능을 할 수 있다. ⑤ 자신이 작성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동조자가

  • [연구방법론] 포털 뉴스의 이용 동기에 따른 뉴스 소비 행태연구 -20대 대학생을 중심으로
  • 이용 동기와 그에 따른 이용행태 등 포털 서비스와 관련하여 수많은 연구들이 진행되어왔다. 또한, 이용과 충족 이론을 토대로 포털 뉴스를 이용하는 동기가 어떻게 구별되는지에 대해서 연구한 사례들도 여럿 있었다. 특히, 성동규 등의「포털 사이트의 뉴스 콘텐츠 전략에 관한 연구」는 포털 뉴스의 이용 동기를 구별하여 그들을 군집화한 다음 그 각각의 동기 집단이 포털 미디어에 대한 인식과 이용이 어떻게 다른지 연구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