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도시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창조로서의 문화도시
2.재생으로서의 문화도시
3.네트워크로서의 문화도시

본문내용
창조적인 사람들은 단지 일자리가 있는 곳으로 모이지 않는다.
그들은 창조성의 중심지역 그리고 그들이 또한 살고 싶은 곳에 모인다.
창조성은 항상 특정지역에 몰린다

도시재생이란>?

기존 도시의 구조를 해치지 않으면서
창조적으로 도시기능을 재활성 하는 것


Amenity?


- 사랑이란 의미의 라틴어“Amare”
-“쾌적하고 매력적인 환경”
- “도시 차원의 Amenity”

문화, 예술분야에서 활약하는 시민과의 협동


새로운 요코하마 문화를 창조


예술관련 비영리민간단체(Art NPO)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스타일로 사업운영

산업혁명 이후 농촌에서 도시로 폭발적인 인구 이동
-> 본격적인 대도시 시대

밀집되어 있지만,
구성원들 간 이질성은 높고 유대도 약하다.

도시 대중교통과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분화된 도시공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