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Natureview Farm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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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Case 요약
2.CEO를 위한 대안 제안의 요약
3.2의 제안에 대한 근거
가.각 대안에 대한 재무 분석
(1)Sales Revenue 비교
(2)Profit 비교
(3)결론
나.재무적 관점을 제외한 각 대안의 분석

(1)Supermarket에 진출한 경우
1)Option 1 : 8-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

2)Option 2 : 32-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
3)Supermarket에 진출했을 때의 장점
4)Supermarket에 진출했을 때의 단점
(2)Supermarket에 진출하지 않은 경우
1)Option 3 : multi-pack 출시

2)Natural foods channel을 고수했을 때의 장점

3)Natural foods channel을 고수했을 때의 단점

다.결론
4.마케팅 믹스와 포지셔닝

가.마케팅 믹스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나.포지셔닝

본문내용
나. 재무적 관점을 제외한 각 대안의 분석

(1) Supermarket에 진출한 경우
1) Option 1 : 8-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
8-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했을 때의 가장 큰 장점은 세 가지 대안 중 가장 많은 매출액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이다. 8-oz. 상품은 6-oz. 상품과 함께 시장의 74%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수익 창출 수단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8-oz. 제품을 Supermarket에 출시했을 때 유기농 요거트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Natureview의 인지도를 소비자들에게 더욱 높이는 데에도 기여할 수 있다.
그러나 8-oz. 상품을 출시하는 데에 있어 가장 큰 문제점은 slotting fee나 혹은 다른 marketing expense가 차지하는 비용이 상당히 크다는 점이다. 8-oz.는 가장 경쟁이 심한 제품군이며, 그 제품군에서 소비자들에게 선택될 수 있을 정도로 적절한 인지도를 가지기 위해서는 많은 광고 비용이 필요하다. 현재 Venture Capital Firm의 자금이 회수됨으로써 재정적으로 불안정한 Natureview의 입장에서, 매출액을 크게 늘릴 수 있다고 하더라도 초기에 소비되는 비용은 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밖에 없다.
또한 8-oz. 상품을 Supermarket과 Natural foods channel에 똑같이 출시했을 때 일어나는 자기 잠식 효과 또한 무시해서는 안 된다. Supermarket에서 유기농 요거트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을 더 많이 유인할 수 있더라도, Natural foods channel에서 Supermarket으로 이동하는 고객의 숫자가 더 클 가능성 또한 존재한다

2) Option 2 : 32-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
32-oz. 상품을 Supermarket에 출시했을 때의 이점은 32-oz. 제품이 다른 제품에 비해 더 많은 gross profit margin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또한 advertising cost도 option 1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다. 그렇기 때문에 option 1에 비해 판매량은 현저히 작지만 매출액은 그다지 적지 않다. 그리고 Natureview는 다른 경쟁사에 비해 더 긴 shelf-life를 가지고 있으므로 유효기간이 길어야 하는 32-oz.에 대해 강점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32-oz. 제품을 Supermarket에 출시했을 때 성공적일 수 있는가에 대한 여부는 긍정적이지 않다. 무엇보다도, 32-oz.는 시장에서 큰 market share를 가지고 있지 않다. Supermarket channel에서 비교해 보았을 때 32-oz.는 8% dollar share만을 차지하고 있으며, dollar sales change도 전년에 비해 2% 증가에 불과하다. 그리고 32-oz.를 사용하는 heavy user들의 특성상 Natureview로의 brand switching은 일어나기 힘들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heavy user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 중에 하나가 brand이기 때문이다. Heavy user에게 Natureview라는 brand를 전국적으로 인지시키기 위해서는 더 많은 marketing expense와 인력이 필요하지만, case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 상태의 Natureview는 12 개월 내에 전국적인 유통망을 형성하기 힘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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