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WILKINS, A ZURN COMPANY 수요예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소개

Ⅱ* 배경 및 상황설명

Ⅲ* 수요 예측 및 해결
본문내용
목적과 배경
1. 목적
     산업동향에 대한 지식과 경쟁적인 전략들과 판매 내역을 기반으로
다음 5/6분기의 판매를 측정하는 것.
  

2. 배경
   회사의 매출의 절반은 배관시설시장, 1/4은 관개 소비시장이다. 때문에
성장기회로 발전소와 도시상수도 시장을 목표로 삼아 고품질 생산품들을
강화했다. 하지만 시장은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통제 불가능하면서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요인 - 기후, 경쟁상품출시,
자사상품출시, 가격조정판촉과 같은 마케팅 전략, Early-buyprogram -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수요 예측이 필요하다.

수요 예측 과정
4. 현 수요 예측 과정
예측을 위해 투입된 관리자인 Barge는 25가지의 다른 각 제품 군을 위한
분기별 주당 평균 예상 판매량을 추정하였다. 수요예측을 위해서는
The Forecast Master와 A Planning Bill의 두 가지 지표가 사용 되었다.
1) 예측 대상
수요예측의 대상으로는 자사의 주력 제품군인 PVB와 Fire Valve를 설정

PVB - 역류방지장치의 한 종류로 물이나 불순물의 역류를 조절하기 위해
고안 , 관개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사용

Fire Valve - 압력감소밸브로써 주거, 상업, 산업 분야에서 수압을 감소
시키거나 조절 Wilkins의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주요제품이며,
새로운 고정식 소방밸브의 개발은 생산혁신의 핵심.

2) The Forecast Master

- 매해 매분기별로 각 제품군의 주당 판매량이 기입된 정산표.
회계연도상 1년은 4분기, 한 분기는 13주. 분기당 평균 주당판매량을
정하기 위해 분기당 전체 분기위 실제 판매를 구분하고, 이를 통해
다음 5/6분기 예측수요를 판단한다.

3) A Planning Bill

- 제품 군 안에 각 제품에 대한 판매 내역을 토대로 각 분기에 팔았던
일일 제품 군 단위 별 평균수를 계산한 것.
Forecast master와 Planning bill의 연계를 통해 다음 분기의 일일 평균
판매량에 대해 예측 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군 내 각 제품의 매출배합을
토대로 다음 분기 매출배합을 예측하여 제품 군의 각 제품 연 예상판매량을
예측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료목록] 정부주도 경제개발체제
  • 관리」 ,정정길저 염재호 평 : 한국행정연구 : 1995: 4,2(”95.8):168-1715 정부의 특성과 경제적 역할전동훈 : 고시계 : 1995: 462(”95.8):114-1276 문민정부 전반기의 경제운용을 평가한다 변재환 외: 정책논단(여의도연구소): 1995: 4(”95.10):7-277 정부제도와 안전문화;경제개발 우선정책이 큰 문제 책임자 처벌만이 능사는 아니다김영평 : 과학과기술: 1995: 314(”95.7):48-518 이붕의 정부사업보고를 통해 본 중국경제의 현황과 전망채희준 : 극

  • [생산관리] 대학 내 음료수자판기 사업의 공급관리 개선방안
  • 생산 관리적 접근을 위해 해결책 도출이 가능한 원인을 앞서 이야기 한 제품 공급 Process와 연결 시켜 4가지로 추출해 보았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수요 예측의 실패: 수요를 변화 시키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이 변화를 고려하지 않고 기존에 하던 방식만을 고수하고 있음. 이로 인해 제품이 품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다. 수요를 변화 시키는 요인으로는 제품 선호도, 계절적 수요, 대학교 스케줄에 따른 수요변화가 있다. 하지만 회사 측에서

  • Yes24의 배송 프로세스 분석
  • 생산전략이다. 이를 위한 기반으로서 품질 경영과 생산과 유통 네트워크 최적화를 다루며 아웃 소싱 등 상호배타적인 지원 관계를 유지하는 조직간 관계조정과 고객 접촉 포인트 관리 같은 공급 사슬 전체적인 관계 관리 또한 주요 의제로 삼고 있다. 대한 산업공학회의 2010년도 추계 학술 대회 논문집에서 현재 생산관리 분야에서 쟁점이 되고 있는 이슈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수록된 논문들의 주요 의제는 친환경 공급망 관리, 정확한 수요 예측과 재

  • [생산관리] 울프 자동차 사례
  • C O N T E N T SManagerial Practice (MP)CASE - WOLF MOTORS① Case 요약 - 문제제시.② 한국 Vs 미국 자동차 유통 시스템 비교 (판매비교).③ 상황분석 (문제점 인식). ④ 대안모색 - 공급망 분석.- 수퍼마켓 대리점 리프로세스- 시스템 도입.- 고객관리.⑤ 대안예측Managerial Practice (MP)Cambell Soup Company캠벨사는 가격이 판매에 민감한 작용을 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경쟁에 앞서기 위해 전체 공급사슬에서의 비용절감을 통한 저가격 정책을 펼친다. 이런 환경에서 캠벨

  • [위기관리] 위기와 위기관리 심층 분석(사례 중심)
  • 위기와 위기관리 심층 분석(사례 중심)Ⅰ. 서론Ⅱ. 위기의 유형1. 외부-돌발적 위기2. 외부-점진적 위기3. 내부-돌발적 위기4. 내부-점진적 위기Ⅲ. 위기의 기능1. 지도자의 등장2. 변화속도의 가속화3. 잠재된 문제의 표면화4. 인물의 교체5. 새로운 전략의 시도6. 조기경보시스템의 구축7. 경쟁능력의 향상Ⅳ. 위기의 예측기법1. 위기예측의 의의2. 위기의 예측기법1) 시차적 예측모형(time-series forecasting models)2) 위기충격치(crisis impact value)와 개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