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WILKINS, A ZURN COMPANY 수요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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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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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기업소개
Ⅱ* 배경 및 상황설명
Ⅲ* 수요 예측 및 해결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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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과 배경
1. 목적
산업동향에 대한 지식과 경쟁적인 전략들과 판매 내역을 기반으로
다음 5/6분기의 판매를 측정하는 것.
2. 배경
회사의 매출의 절반은 배관시설시장, 1/4은 관개 소비시장이다. 때문에
성장기회로 발전소와 도시상수도 시장을 목표로 삼아 고품질 생산품들을
강화했다. 하지만 시장은 우리가 어떻게 하느냐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다. 통제 불가능하면서 우리에게 영향을 주는 요인 - 기후, 경쟁상품출시,
자사상품출시, 가격조정판촉과 같은 마케팅 전략, Early-buyprogram - 등을
포함한 전반적인 수요 예측이 필요하다.
수요 예측 과정
4. 현 수요 예측 과정
예측을 위해 투입된 관리자인 Barge는 25가지의 다른 각 제품 군을 위한
분기별 주당 평균 예상 판매량을 추정하였다. 수요예측을 위해서는
The Forecast Master와 A Planning Bill의 두 가지 지표가 사용 되었다.
1) 예측 대상
수요예측의 대상으로는 자사의 주력 제품군인 PVB와 Fire Valve를 설정
PVB - 역류방지장치의 한 종류로 물이나 불순물의 역류를 조절하기 위해
고안 , 관개 시장에서 두드러지게 사용
Fire Valve - 압력감소밸브로써 주거, 상업, 산업 분야에서 수압을 감소
시키거나 조절 Wilkins의 시장 점유율 상승을 위한 주요제품이며,
새로운 고정식 소방밸브의 개발은 생산혁신의 핵심.
2) The Forecast Master
- 매해 매분기별로 각 제품군의 주당 판매량이 기입된 정산표.
회계연도상 1년은 4분기, 한 분기는 13주. 분기당 평균 주당판매량을
정하기 위해 분기당 전체 분기위 실제 판매를 구분하고, 이를 통해
다음 5/6분기 예측수요를 판단한다.
3) A Planning Bill
- 제품 군 안에 각 제품에 대한 판매 내역을 토대로 각 분기에 팔았던
일일 제품 군 단위 별 평균수를 계산한 것.
Forecast master와 Planning bill의 연계를 통해 다음 분기의 일일 평균
판매량에 대해 예측 할 수 있다. 또한 제품 군 내 각 제품의 매출배합을
토대로 다음 분기 매출배합을 예측하여 제품 군의 각 제품 연 예상판매량을
예측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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