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광고 디자인 비교(HITE사의 MAX, OB사의 C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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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배경
2. 광고 전략 특징
3. 회사 연혁
4. 1960-2000 포스터 변천사
5. 2007-2009 포스터, TV광고 비교
6. 판매 영향
7. 맥주 광고 문제점과 개선책
본문내용
광고 전략 특징
국내 맥주 브랜드의 광고 전략 특징은 어떠한가?
품질, 가격, 디자인, 기능까지
현대는 제품 평준화의 시대
제품 다양화로 인한 광고정보 포화로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점점 더 외면
정보전달 보다는 ‘제품 차별화’가 필요

광고 음악 비교 (2007 – 2009)
젓가락 행진곡을 여러 버전으로 변형
젓가락 행진곡의 현대적 느낌 강조
잔잔한 리듬  경쾌한 리듬
외국 노래 많이 쓰임
신나고 경쾌한 신세대적 음악
참고문헌
- CASS 홈페이지, www.cass.co.kr -
- HITE 홈페이지, www.thehite.com -
- 소비자 문제를 연구하는 시민의 모임 김자혜씨 칼럼,
www.karb.or.kr/upload/monthly/pdf/특집1(1).pd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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