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 vs 코오롱스포츠 경쟁브랜드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브랜드별 아웃도어 매출 비교
2. <노스페이스>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
브랜드 경영전략분석
- 4P 분석
- STP 전략
- SWOT 분석
브랜드 장단점과 개선점
3. <코오롱 스포츠>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
브랜드 경영전략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브랜드 장단점과 개선점
4. 노스페이스/코오롱스포츠
비교 및2008년 하반기 계획
- 본문내용
-
노스페이스브랜드 의미: 북쪽의 얼굴이라는 뜻으로 산의 북쪽지형이 가파르고 눈도 잘 녹지 않아 전문 산악인들은 북쪽으로만 산을 오른다는 것에 비유하여 노스 페이스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다.
컨셉: 자연을 해치는 최소한의 영향도 주지 않도록 인간이 화석연료 등 인위적인 도구에 의존하지 않고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 이동하는 것을 전제로 설계되었으며, 실질적인 기능성을 추구
로고: 노스페이스 로고의 아이콘은 알프스 3대 북벽인 Eiger,
Grandes Jorasses, Matterhor을 의미함
노스페이스 4P분석 Price
고가 수입 소재를 사용해 고가의 가격 정책을 고수함
- 고어텍스 재킷 35~60만원대
- 패딩점퍼 30~60만원대
- 팬츠 20만원대
새롭게 도입한 키즈라인
- 재킷 7만원대
- 트레이닝복 10만원대
- 신발류 5만원대
노스페이스 4P분석 Promotion
전문산악인의 원정대 지원과 매년 클라이밍 대회 개최 및 선수를 지원
영화나 PPL광고를 통한 고 기능성 이미지를 표현
티셔츠 그래픽 디자인 공모전으로 젊은 소비자를 흡수, 이미지 재고에 나서고 있음
전문산악인 ‘박영석’ 대장을 이용한 스타 마케팅을 통해 아웃도어 전문브랜드라는 신뢰도를 줌
노스페이스 SWOT 분석
Strength(강점)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다.
아웃도어 제품이지만 고급이미지
현장테스트를 통한 기술력 및 상품력
산악회 및 각종 대회 중심으로 한 뛰어난 마케팅력
Weakness(약점)
일시적 트렌드 위험성
가방과 점퍼 외의 제품의 약세
상대적 높은 가격대
젊은 고객이 대거 흡수 되면서 기존의
중장년 고객의 이탈 가능성
Opportunities(기회)
주 5일제 근무실시로 레져문화 확산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매니아층 형성
백화점과 대리점의 확대
Threats(위협)
스포츠 브랜드의 강세
이미테이션 상품의 범람
스포츠 전문 브랜드 이외의 인기브랜드 증가
자료평가
- 자료는좋은데 필요한 자료가 아닙니다
- mil***
(2012.11.28 10:39:59)
- 경쟁브랜드 조사와 함께 마케팅 믹스까지 비교적 잘 분석되어있습니다. 코오롱 스포츠같은경우 현재 브랜드
이미지와 경쟁적 위치가 많이 올라간것이 조금 차이가 있습니다. - babem***
(2011.10.14 18:45: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