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ley-Davidson(할리데이비슨)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5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What is Harley-Davidson ?
Part 2
History of Harley Davidson
Part 3
What happen to H-D ?
Part 4
What can we learn from Harley Davidson ?
- 본문내용
-
1. What is Harley Davidson ?
About Harley Davidson
할리데이비슨(Harley-Davidson)은 1903년 만들어진 미국의 모터사이클 제조 회사이자 브랜드명이다. 윌리엄 할리(William Harley)와 아서 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창업하였다.
전 세계의 대형 고급 모터사이클의 대명사이자 미국의 강력한 파워를 상징하는 상표로 자리잡았다. 배기량 883㏄에서 1,540㏄에 이르는 대형 모터사이클로, 말발굽 소리와 비슷한 엔진 배기음 소리가 독특하다.
CEO : Keith E. Wandell
Products : Motorcycle
Revenue : ▲ US $5.59 Billion (2008) \5.59조
Operating income : ▲ US $1.24 Billion (2008) \1.24조
Net income : ▲ US $655 Million (2008) \6550억
Employees : 9,700 (2006)
M I S S I O N
MISSION
“We fulfill dreams through the experiences of motorcycling
by providing to motorcyclists and to the general public
an expanding line of motorcycles,
and branded products and services
in selected market segments”
“우리는 우리와 함께 하는 고객에게
모터사이클과 브랜드,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모터사이클링이라는 특별한 경험을 통해
우리 모두의 꿈을 실현해 나간다. “
4. What can we learn from Harley Davidson ?
1903년 미국벤처기업에 시초로 시작하여, 초기에 70%넘는 점유율이라는 업계최고에서 경쟁에 밀린 루저가 되어 파산 그리고 합병이라는 굴곡을 넘어 다시 업계 최고에 이르기 까지 할리데이비슨이라는 기업에 역사는 한 편에 드라마와 같다.
그렇다면 그들에 성공요소는 무엇이었을 까? 그 답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전략과 제품개발로 유형제품을 판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판매 후 고객관리와 고객 스스로 제품을 주축으로 새로운 문화를 만든다는 무형제품을 파는 것이 진정한 Harley Davidson의 성공요소가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출처
삼성경제연구소 CEO information 2004.06.16 제455호
http://en.wikipedia.org/wiki/Harley-Davidson#External_links
http://www.globalstandard.or.kr/bbs/board.php?bo_table=sub0300&wr_id=830
http://www.slideshare.net/michaelthuy/marketingfirst-harleydavidson-case-presentation
http://www.webpronews.com/topnews/2005/07/28/case-study-harley-davidson
http://www.scribd.com/doc/19943405/Harley-Davidson-Case-Study
http://www.youtube.com/watch?v=sSY0nCuRhHA
http://www.youtube.com/watch?v=aqS2gjonP_E
http://www.harley-korea.com/
http://blog.naver.com/jazz4444?Redirect=Log&logNo=700727017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 워크샵 계획 ppt
- [유통관리] 자동차 시장의 유통구조 분석
- [이브생로랑 마케팅연구] 이브생로랑(입생로랑) 브랜드분석과 이브생로랑 SWOT,STP분석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마케팅성공사례] `(주)두산 처음처럼` 마케팅 분석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