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관리론] Disney Pixar(월트 디즈니, 픽사) 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Question 1.
Evaluate whether the technology possess by Pixar can be called
“Disruptive Technology"
Answer 1.
Disruptive Technology
Question 2
What do you think it
the sources of creativity at Pixar?
Why do you think that other firms find it hard to imitate?
Answer 2.
Corporate Culture
Question 3.
Analyze Disney-Pixar acquisition
(we know that it actually happened)
from the transaction cost theory perspective.
Too much expensive?
Make or Buy?


본문내용
Disruptive Technology


<Short films and Commercials>
Also, sought revenue through production of animated or partially animated TV commercials.
ex. Coca-Cola, Listerine, Life savers

Gave up this line of revenue in 1996 to pursue movies.

Short films and Commercials boosted Pixar’s animation technology and Pixar could get in to higher market rapidly


Every one must have the freedom to communicate with anyone
Maximized chance encounters and employee interaction

Merging two cultures together
Technical person
Creative person

Creativity existed at all levels of the organization
Create a supporting, trusting working environment in which collaboration could thrive.
It must be safe for everyone to offer ideas
Entire animation crew, provide constructive feedback


“Plussing”
Making something pretty good, great, making a fine-tune here and there until an idea sings

Everything Pixar produced had to be done to one excellent quality standar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컨텐츠] 애니메이션 분석
  • 기술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해갈 것인지 조명해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 1 : 미국의 디지털 애니메이션 미국 디지털 애니메이션의 선구자 월트 디즈니(Walt Disney)1. 디지털 애니메이션을 이끈 월트 디즈니의 임원단① 마이클 아이즈너 디즈니 회장 취임(1984)1984년 가을, 전 파라마운트 영화 회장이었던 마이클 아이즈너는 디즈니 사후 침체일로의 길을 걸어 해체설까지 나돌던 디즈니에 회장으로 취임한다. 당신 디즈니는 콜롬비아, 유니버설 스튜디

  •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제작 미키 마우스 도널드 덕 구피 테마파크 미디어사업 캐릭터상품
  • 월트 디즈니 프로덕션이고, 기업의 규모나 경제력의 실상을 알고 보면 그 스케일이 정말 징그러울 정도로 거대하다. 괜히 미국 3대 수출품이라고 하는 게 아니다. 또한 특이하게도 애니메이션 자체의 흥행 수입보다는 각종 캐릭터 산업 로열티(장난감, 관련 상품 등)로 벌어들이는 돈이 훨씬 많고, 거기서 벌어들인 돈으로 또 다른 사업에 투자하여 돈을 눈덩이처럼 불린다.3 그리고 극장용 장편 애니메이션만큼이나 영화, TV, 비디오 제작 등에도 열

  • [경영] 디즈니의 성공요인과 문제점
  • 디즈니 캐릭터 주인공들은 월트의 상상력 속에 그냥 남아 있는 것으로 끝났을지 모른다. 파트너십은 동업자 모두에게 바람직할 뿐 아니라 각 동업자는 성공적인 연합을 형성하고 유지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사실을 설명해 주고 있다. 파트너십은 결국 미래에 대한 투자이며,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파트너십 역시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으려면 사려 깊게 살펴보고 기술적으로 관리되어야 한다. 게다가 파트너에 대해 잘 알아야 하며 파트너에

  • 디즈니사의 픽사 인수합병 사례분석얻은것과 잃은것[Disney M&A Pixar`s Corporation]
  • 기술적, 예술적 혁명이었다.3) 장편영화 추가제작 합의 (1997년)제작비 부담은 50:50, 수익도 50:50으로 나누기로 한다. 픽사는 1997년 계약 아래에서 벅스라이프, 토이스토리 2, 몬스터 주식회사, 니모를 찾아서 등 여러가지 대작을 만들게 됩니다. 특히 니모를 찾아서(2003년)가 대성공(당시 가장 수익성 높은 애니메이션 영화였다)을 거두게 되는데, 이후 스티브 잡스는 디즈니에게 계약을 수정해 달라는 계기가 된다.5. Disney and Pixar’s Relationship4) 디즈니 ‘

  • [다국적기업론] 디즈니 기업분석 -다각화를 중심으로
  • 디즈니 사업 분야별 계열사>영 화T V케 이 블 / 위성음 악 / 라 디 오해 외■브에나 비스타 픽쳐스-터치스톤-월트디즈니애니메이션-할리우드 픽쳐스미라맥스-디맨션 필름즈드림퀘스트(SFX)■PIXAR 인수브에타비스타TV터치스톤TV월트디즈니TV월트디즈니애니메이션TVABC 디즈니/ABC-라이프타임, 디즈니채널, 히스토리채널브에나비스타유료채널ESPN(news)월트디즈니레코드할리우드 레코드ABC라디오 네트워크브에나비스타홈 ENT.디즈니채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