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광고 디자인 비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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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1
1. PC 시장 추세 분석
1). 시장추세분석
2). 점유율분석
3). 선호도분석
2. 노트북 BI와 Ad history분석
1). 노트북 BI소개
(1)BI(Brand Identity)개념
(2)Sens BI분석
(3)X-note BI분석
2). Ad history
(1)Sens Ad history
(2)X-note Ad history
Part.2
1. 최신 광고 분석(SMP)
1). 고성능 노트북 Q320 vs P510
2). 미니 노트북 X420 vs X120
2. 노트북 PC 광고 디자인 비교
1). 고성능 노트북 Q320 vs P510
2). 미니 노트북 X420 vs X120
광고디자인 분석을 마치며...
본문내용
3). 선호도 분석


2009년 2월 1000명의 만19~50세의 남녀에게 조사한 선호도 조사에서 삼성 Sens는 프리미엄 브랜드답게 과반수이상의 57%의 선호도를 얻었다. LG X-note는 점유율 면에서는 Sens의 1/2수준을 유지하였지만, 선호도 면에서 1/4수준을 유지하여 소비자들이 선호도와 실제구매가 일치하지 않는 면을 보였다. 반면 소니 바이오는 TV광고를 거의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점유율과 선호도 면에서 5%대의 수준을 유지하여 많은 매니아 층의 소비자를 보유하고 있음을 알수 있었다.
노트북 브랜드 이미지 조사결과에서는 Sens가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에 힘입어 신뢰도와 프리미엄브랜드 다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갖고 있었고, X-note는 마케팅분야에 있어서의 활동과 소비자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지만, 정우성, 조인성, 비 등 당대 최고의 퀄리티 높은 스타들을 광고에 출연시켰음에도 불구 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 면에서 높은 점수를 얻지 못하였다.



2. 컴퓨터 BI와 Ad history분석
1). 컴퓨터 BI 소개
(1). BI(Brand Identity)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정체성을 제시하고 호의적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브랜드를 중심으로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집중하는 전략.
아이덴티티(Identity)라 하면 , '자기 동일성, 자아동일성, 주체성' 등의 사전적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이 개념을 브랜드에 적용한 것으로 브랜드 이름, 심벌, 개성, 이미지, 바람직한 연상 등과 같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지각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요인들이 혼합된 개념이다. 브랜드에 대한 연상, 개성, 마케팅활동의 결과로서 형성된 브랜드 이미지, 인지도, 품질인식, 고객충성도 등을 포괄하는 총체적 무형자산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전략적 브랜드관리' Kevin Lane Keller 2003
LG전자 'http://www.lge.co.kr'
삼성전자 'http://kr.samsungmobile.com'
'상품전략수립과 신상품개발' 이도준 LG전자 2006
다나와닷컴 'http://www.danawa.com' 09년 2분기 넷북 제조사별 점유율
'데스크톱, 넷북에 밀려나2분기 판매 2.2% 감소… 넷북은 50% 급증' 허재경. 한국일보 2009.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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