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시스템분석] 대웅제약 물류혁신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사기업 선정 동기
2. 대웅제약 소개
3. 의약품 물류의 전반적인 소개
4. 대웅제약의 물류 혁신 사례와 그 성과
1)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th) 도입
2) 물류거점 구축
5. 대웅제약 00과의 인터뷰 내용
6.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1) SRM(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도입
대웅제약은 2005년 4월 제약업계 최초로 인성IDS를 통해 SRM 구축, 9월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하였다. 본격적인 가동에 앞서 6월과 8월 협력업체 대표 및 실무자를 초청하여 대웅제약의 품질원칙과 구매정책, 협력업체 관계관리 시스템의 도입 배경과 취지, 사용방법 등을 설명하고 교육하였다.
SRM은 기존 ERP 시스템의 구매 프로세스를 Online으로 전환하며 전략소싱/업체평가/품질/재고 등의 고가치의 SRM 모듈을 구현한 시스템으로써 그 목적은 다음과 같다.
① 총체적 구매 비용의 절감
② 구매 프로세스 혁신에 따른 기업생산성 향상 및 가시성 확보
③ 공급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공급망 최적화를 통한 상생모델 구현
대웅제약의 구매비젼은 다음과 같다.
출처 : 대웅제약 SRM 홈페이지
SRM 시스템은 e-sourcing, e-procurement, purchase analysis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 e-Sourcing: 대웅제약 구매정보(구매비전/구매조직/구매품목)의 제공, 불용품목에 대한 매각, 온라인 입찰을 통해서 구매활동의 최적화를 도모한다.
▹ e-Procurement: 구매오더에 대한 승인부터 품질검사결과확인까지의 업무를 온라인화하여 정보의 공유 및 프로세스 자동화를 도모하여 내부 프로세스 및 외부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 Purchase Analysis: 구매실적에 대한 품목/추이별 구매분석 및 공급업체의 구매실적에 대한 품질/납기/협조도 차원에서의 평가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대웅제약과 공급사는 SRM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은 구매절차를 따르고 있다.
대웅제약
공급사
구매품목 공개
구매품목 조회
↓
공급사 사전평가
신규 공급사 등록
↓
입찰대상공급사 선정
입찰대상공급사 등록확인
구매요청 접수
로그인
↓
↓
RFQ 발송
전자입찰 참여
공급사선정
↓
계약체결
계약체결
발주
납품
입고/검사
↓
대금지불
세금 계산서
공급사 사후평가
↓
사후평가 분석보고서
사후평가 확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