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국제경영학 글로벌 기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회사소개

▶ KT&G 개요

▶ 연혁

▶컨셉

▶ 사업 분야

◆ 기업 인터뷰

회사개요(역사, 철학, 제품, 종업원 수,매출규모 등)

핵심역량

국제화 전략

미래 전략 방향

기타질문

◆ 코멘트


본문내용
신규사명과 의미
신규사명 - KT&G
한글명 - 주식회사 케이티앤지
영문명 - KT&G CORPORATION
선정이유 -신규 사명으로 세계화 시대에 걸맞는 영문명이 적합하다는 전문가 및 소비자들의 집약된 의 견과, 오랜 기간회사 영문명으로 활용되어 소비자 친숙도 및 인지도가 높다는 점 등이 고려 되었습니다.
의미 - Korea Tomorrow &Global 한국의 미래 그리고 세계화 미래를 내다보는 기업, 세계적 기업이 되겠다는 KT&G의 비전과 도전의식을 의미합니다.


▶ 사업 분야

⦁ 담배사업 - 담배사업은 R&D, 브랜드, 마케팅 등에 대한 집중적인 투자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해외 사업에서의 양적· 질적 성장을 통해 KT&G 의 가치기반사업으로서 역할을 강화
⦁ 건강기능식품 사업 - 건강기능식품사업은 가치 성장사업으로 집중 육성, 고성장 추세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홍삼 및 신소재 R&D, M&A등을 동력으로 한 공격적 사업 확장을 통하여 KT&G의 성장을 견인
⦁ 제약사업 - 제약사업은 과감한 구조조정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개열사와의 Synergy를 제고함으 로써 KT&G의 가치촉매사업으로서 기능과 역할을 수행
⦁ 부동산 사업 - 비업무용 부동산은 매각과 개발가치를 비교· 분석하여 가치를 극대화되도록 매각, 개 발, 경제가치 극대화 시까지 보유 후 개발로 구분 후 전략적 추진
⦁ 바이오 산업 - 바이오 투자지분 등 기타 투자자산은 사업화 가능성과 투자목적 완성여부 등을 고려하 여 가치가 극대화되도록 매각 및 사업화를 통한 Synergy 확보에 주력

◆ 기업 인터뷰
- 도움 주신 분들 : KT&G 투자기획부 안홍필 과장님, KT&G 투자기획부 손준혁 과장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KT&G의 경영전략
  • 2005.06.10-KT&G 는 과거 민영화 이후 많은 발전을 이루었다. 우리는 그 과정에 있어서 KT&G의 경영전략의 변화를 살펴보고 실적변화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살펴본다. -목 차- KT&G에 관한 소개 –- KT&G에 관한 소개 –KT&G는 주식회사로써 1989년 4월 1일 설립되었습니다. 현재CEO는 곽영균 대표이사 사장이고 임직원수는 4,264명입니다. 매출은 26,534억원이고 총 자산은 38,850억원, 순이익은 4,723억원입니다.경영목표는 5가지로써 첫째, 글로벌 담배기업 성장 구

  • [노사관계론] KT의 노사관계
  • KT 슬로건 아래 기업 전략과 영업방식, 기업문화, 거래업체와의 관계 등 KT의 A부터 Z까지 대수술을 시도했다.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KT와 KTF의 합병이다. 이 회장은 취임 하자마자 가장 먼저 지난 2007년부터 검토되어온 KT-KTF합병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부터 합병을 위한 준비작업을 하고는 있었지만 별다른 진전을 보이지 않고 있었던 통합KT의 출범에 불을 지핀 것이다. 유 ․ 무선 통신을 통합하는 것이 글로벌 트렌드인데 KT-KTF 합병이야 말

  • KT&G 기업 분석 레포트
  • 기업이 되기 위해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기업문화를 지속적으로 추구.• 함께하는 기업 : ‘함께하는 기업’으로서의 KT&G는 고객, 주주, 구성원에 대한 최대의 보장과 가치를 창조할 뿐 아니라, 더불어 사는 사회적 규범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공익에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를 추구1-1.3 기업비전 • 기업 가치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 우량기업으로 도약1-1.4 중장기 경영목표 ▶ 2010년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

  • 도요타자동차_인재육성과조직
  • 기업:스미도모전공, 마쯔시다전기, 세이부백화점,기요미즈건설, 리코, 후지사진, 도요타전략적 발상력과 ProjectManagement 능력의 양성지명과장급7사교류기업가숙합숙7,11월5박6일일본생산성 본부기업 Top, 대학교수 등에 의한 경영전반에 관한강연 Case 연구경영간부 종합강좌10박11일20박21일시 간 수7~8월8월시 기합숙합숙형태제3인재개발실제1교육G 게이오 Business SchoolCase 연구, 토의, 게이오 대학교수진에 의한 지도 등고등경영학 강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글로벌 경영인이 되고자 영문학, 경영학을 전공으로 선택하였습니다. 대학생활 동안에는 ○○년 전통의 영어연극 동아리 리더가 되어, 많은 사람의 의견을 조율하고 갈등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win-win을 배웠고, 이 때의 경험은 집단생활을 슬기롭게 다룰 수 있는 평생의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또한 ○○○○○○의 교환학생으로서 전 세계의 학생들과 때로는 3시간 이상 계속되는 토론수업에 참여하는 경험을 통해, 영어실력 향상뿐 아니라 전 세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